본문 바로가기

The Books/ My Library

영어 단어 기억의 비밀 - 단어를 효율적으로 암기하도록 도와주는 책




영어 단어 기억의 비밀



본격적으로 가속화된 영어화 시대
영어권 사람들처럼 읽고 쓰고 말할 줄 알아야 하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수능, 토익, 토플, 입사.... 등등 영어를 필요로 하는 곳은 많아지는데
아직도 책상에 앉아 무한반복하며 단어를 암기하고 있나요?
 
끝이 없다는 영단어의 세계에 들어가기 전이라면
"영어 단어 기억의 비밀" 을 읽어 보는것이 어떨까요? 
단어를 효과적으로 암기하는 방법에서부터, 
우리의 뇌를 깨어있게 하는 방법까지 
암기와 관련된 모든 뇌 상식을 다루고 있답니다 
 
무엇보다 국내 "스펠링 비" 우승자와 준우승자인 현수와 성환이의 경험을 토대로 하여 
영단어를 더 즐겁고 재밌게, 효율적으로 암기하는 법을 다루고 있고,
이는 영단어 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까지 유익한 내용이기에 적극 추천하는 책입니다

영어 단어 기억의 비밀 영어 단어 기억의 비밀
 

 아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일단 학생이고, 영어영문학과입니다. 외국인과의 자유로운 의사 소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풍부한 어휘력이 중요하지요.
 하지만, 지금까지는 마구잡이식으로 암기를 하곤 했습니다. 최근에야 "깜빡이" 란 것을 알아 관련 어플을 통해 효과를 보고 있지만요.

 그런데 이번에 보게 된 이 책이 제 암기 습관을 확 바꾸어 줄 것 같아 참으로 기쁘기 그지없습니다.

 이전에는 몰랐던 뇌의 습성에서부터 시작해서, 사소한 습관이 암기 능력을 좌우한다는 것 까지 알게 되었거든요.
 그 중에 하나만 소개해 드리자면, 잠을 자기 직전에 암기했던 단어들은 그렇지 않았을 때보다 암기율이 5배 더 높았다고 합니다. 즉, 평소에 100개의 단어를 외우고 10개를 기억했다면, 자기 전에 암기한 단어들은 50개를 기억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물론, 암기 후에 TV를 보거나 인터넷을 하는 등의 행위는 철저히 피해야 한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책에서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모든것이 미신이 아니라, 철저히 과학적인 근거에 의한 내용이라서 더 이해가 잘되고, 또 나의 습관을 반성해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산 책이었는데, 후회 없이 좋은 내용을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부록으로 단어를 쉽게 암기하게 해주는 어원표가 정리되어 있어요. 영어단어를 암기해야 하는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께 권해드리고 싶은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영어 단어 기억의 비밀영어 단어 기억의 비밀

 

알라딘에서 구입하신다면 13800\ ▷ 12420\ 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리디북스 전자책으로 구매하신다면 8280\ ▷ 3900\ 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한달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