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Utility

세이프키드 - 스마트폰 유해물 관리 어플(부모용), 자녀관리, 시간관리 세이프키드



 빠르고 편리한 스마트폰이 대중에게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나타난 부작용 중 한가지는 "음란물"이라는 것입니다. PC로는 인증이 안 되어 음란물을 보기 힘들었던 시절이 가고, 인증이 필요 없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음란물/유해물을 보려는 학생들이 늘어나기 시작한 것이지요.
 여러 언론에서도 비추었듯이, 스마트폰을 이용한 유해물 환경은 매우 심각하고, 위험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런 학생들을 재제할 방법이 적다는 안타까움이 있는데요, 그럼에도 한 줄기 희망 같은 어플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마트폰용 유해물차단 프로그램인 "세이프키드" 를 소개합니다.



세이프키드


 세이프키드는 "부모용" 과 , "자녀용" 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부모용은 부모님의 스마트폰에 설치되는 것이고, 자녀용은 자녀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지요.
 
 부모님이라면 부모용 세이프키드를 통해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내역을 확인하고 관리하며 재제할 수 있는 반면
 자녀의 세이프키드는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내역을 전송해주고 재제를 실행하는 등. 관리의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부모님용 세이프키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지는 포스트에서 자녀용 세이프키드를 자세히 다룰 것입니다.

세이프키드


세이프키드 어플은 간단한 회원제로 운영이 됩니다. 다만 주민번호를 수집하기 때문에 가입시에는 약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부모와 자녀의 등록이 가능하고, 연결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가입은 필수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이 없으신 부모님일지라도 세이프키드 홈페이지(http://www.safe4kid.co.kr)에서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자녀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녀 역시 가입을 해야합니다.

 추천하신분.... 별 혜택 없습니다. 입력하실려면 leader1935 입력하셔도 되지만 안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세이프키드


 이제 자녀를 등록할 시간입니다. 간단하게 자녀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번호를 발송합니다. 자녀의 폰에 인증번호가 도착했다면 해당 인증번호를 입력하시고, 등록을 합니다.
 이 인증 과정은 해당 사용자의 주인이 정말 자신의 자녀인지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세이프키드


 그럼 부모용 세이프키드에서 관리할 수 있는 메뉴들입니다. 정말 많지요?
 왼쪽 메뉴는 주로 자녀를 관리하는 메뉴이고, 오른쪽 메뉴는 세이프키드 내의 계정을 관리하는 기능입니다.
 
 자세한 메뉴 설명은 아래서 다룰 것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유해컨텐츠 차단 : 세이프키드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음란물 차단 서비스입니다. 결제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심야사용금지 : 세이프키드에서 제공하는 자녀시간관리 서비스입니다. 무료사용기간이 지나면 결제를 해야만 사용 가능합니다.
 하루사용시간제한 : 세이프키드에서 제공하는 자녀시간관리 서비스입니다. 역시 무료사용기간동안에만 사용 가능하며, 이후에는 결제를 해야합니다.
 앱차단설정 : 세이프키드에서 제공하는 자녀관리 서비스로, 자녀가 사용하는 어플을 관리합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자녀위치조회 : 세이프키드에서 제공하는 자녀조회 서비스로, 자녀가 현재 어디에 있는지, 연결이 끊어지기 전 마지막 위치는 어디인지를 제공해 줍니다. 무료기간이 종료되면 유료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위치알람설정 : 세이프키드에서 제공하는 자녀관리 서비스로, 자녀가 해당 위치를 벗어나면 메세지로 알려줍니다. 역시 무료기간 이후에는 유료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자녀 폰설정 : 세이프키드에서 제공하는  자녀관리 비밀번호, 메세지 단어 모니터링, 배터리 모니터링 서비스입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1

세이프키드


 심야사용시간제한 : 자녀가 저녁에 잠을 안자고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릴까봐 두려우셨나요? 이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지정해 놓은 시간 이후로는 어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물론 게임도 어플에 포함되지요 ^^* 다만 중요한 기능인 전화나 문자메세지는 차단하지 않습니다. 자녀가 유료 문자메세지 서비스나 전화를 통해 밤을 지새운다면 다른 방법을 알아보셔야 할거에요.

 앱 차단 설정 : 자녀가 사용하고 있거나, 자녀의 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중 부모가 원하지 않는 어플을 잠금시킬 수 있습니다.
 잠금된 어플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실행할 수 있으며, 부모님이 풀어주기 전까지 계속 잠겨있습니다.

 유해컨텐츠 관리 : 기본적인 기능으로, 음란 동영상, 성인용사이트, 성인용 어플을 차단해 줍니다.

 하루 사용시간 제한 : 자녀가 어플을 만지작거리는 총 시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계획적으로 스마트폰을 만지도록 유도해 줍니다.

 

세이프키드


 위치알람설정 : 세이프키드에서 제공하는 자녀관리 서비스로, 부모가 설정해 놓은 Safe Zone을 벗어나면 부모의 폰으로 알림이 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구역은 마음대로 설정 가능하지만, 한 곳밖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반경 100m 200m 까지밖에 설정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솔직히 학교만 왔다갔다해도 5Km가 넘어가는데;... 100m 200m 는 너무 적은것 같습니다;; 좀 수정해줬으면 싶어요.

 자녀위치조회 : 세이프키드에서 제공하는 자녀조회 서비스로, 현재 자녀가 어디에 있는지를 스마트폰의 GPS를 이용하여 알려줍니다. 이 어플은 설치부터 GPS에 접근 가능하기 때문에, 자녀 폰의 GPS를 자동으로 켜고, 위치를 잡아 부모님께 전송해 줍니다.
 연결이 끊어져 있다면, 마지막으로 잡힌 위치를 조회하여 보여줍니다.

 자녀 폰설정 기능 : 세이프키드에서 제공하는 통합 자녀관리 서비스로, 자녀의 폰에 대한 정보들을 알려줍니다. 자녀의 폰에서 여러 잠금을 해제하기 위한 비밀번호도 이곳에서 설정합니다. 자녀의 폰에 배터리가 일정량 이하로 부족할 경우 알림을 통해 알려주기도 하고, 자녀의 문자메세지에 위험단어가 포함되어 있다면 역시 부모의 폰으로 알려줍니다.

세이프키드



 안타깝게도 세이프키드는 무료 서비스는 아닙니다. 처음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 후에는 한 달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유료 결제를 해야 하지요.
 가격이 부담되는 수준은 아닙니다. 1년에 만 오천원 전도로 저렴하지요.

 세이프키드 유료결제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심야사용제한" , "하루사용시간제한" , "자녀위치조회" , "위치알람 설정" 입니다.
 세이프키드 유료결제를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유해물 차단" , "앱 차단" , "자녀 폰 설정" 입니다.
 정말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시고, 결제 여부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

세이프키드


 그리고.. 자녀삭제 화면입니다.
 자녀가 독립(?) 하였을 때, 사용하여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세이프키드 부모용 어플을 살펴 보았습니다. 다만, 기능이 너무 세분화되어있고 복잡해서 이해하기 힘드셨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녀는 자유로운 인간입니다. 새장에 가두어 놓고 키우는 애완동물이 아니지요. 
 이러한 어플을 사용하는 것은 단지 "자녀를 위험으로부터 분리" 시키기 위함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너무 세밀하게 사생활을 훔쳐본다거나, 강제시키기 위함이라면 이 어플의 사용을 재고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세이프키드 부모용 어플. 단지 자녀 보호용으로만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세이프키드



 P.S) 약간의 기간동안 이 어플로 인해 여러 제재와 제한을 받은 동생 김양에게 고맙고 미안한 감정을 전합니다.
 어플의 특성상 실제 사용자가 필요했고, 때문에 희생되고 말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