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Utility

Pixlr-O-matic -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다양한 필터! Pixlr-O-Matic




 스마트폰의 종류와, 스펙이 높아지는 시대에 카메라 성능이 올라가는 것도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과거에는 3MP 정도면 꽤 고화질이었는데 (필자가 학교다닐시절) 지금은 8MP가 대세이고, 13MP도 나온다는 소리가 들립니다.
 당연하지만, 사진은 찍단다고 다 잘되는 것이 아닙니다. 찍을 때에는 구도를 잘 계산해서 찍어야 하며, 찍었다 할 지라도 상황에 맞는 필터링과, 적절한 Crop을 거쳐야만 훌륭한 사진이 탄생하지요.
 이 모든 과정은 PC를 통해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Pixlr-O-Matic 어플은 이 모든 과정을 모바일로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특히 번거롭지 않은 아주 쉬운 UI를 사용하여 초보자들도 손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지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을 소개합니다.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은 미니포토샵 프로그램인 Sketchbook Mobile로 유명한 Autodesk에서 만들었습니다. 무료 사진보정 웹인 Pixlr-O-Matic의 모바일 버전이라고 할 정도로 대부분의 기능을 옮겨 왔으며, 사진을 고침에도 불구하고 깨지지 않는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에서는 다음의 것들을 지원합니다.
 - 사진에 여러 필터링 효과 주기
 - 사진에 여러 주변소품 효과 주기
 - 사진에 액자특 효과 주기
 - 보정된 사진을 저장하기 (모바일)
 - 보정된 사진을 업로드하여 링크 만들기
 - 보정된 사진을 어플을 통해 공유하기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에서는 다음의 것들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사진을 자르기
 - 사진에 글씨 쓰기
 - 사진에 브러쉬 효과 주기
 - 사진을 합성하기


 분명 장단점이 있는 만큼 잘 골라서 사용하여야 하겠지만, Autodesk의 Sketchbook Mobile이나, 그와 비슷한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한다면 매우 효과적인 필터링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 그럼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볼까요?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처음 실행하시는 사용자라면 간단한 동의를 거쳐 주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약서이며, 여러 법적 조처들을 담고 있습니다.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을 불법으로 개조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재판매/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의 UI 역시 매우 간단하면서도 알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로 사용하는 기능인 사진 선택을 가운데 두 종류로 나누어 놓았고, 부가적인 기능들은 화면의 가장자리에 배치하여, 화면의 구성 이해도를 매우 높였습니다.
 사진을 찍은 후에 보정할 수 있고, 앨범에 있는 사진을 보정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이제 보정을 위한 간단한 사진을 선택할 때 입니다.
 저는 촬영을 하지 않고, 이미 앨범에 저장되어 있는 작은 화분 사진으로 보정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앨범 그림을 클릭하고, 갤러리에서 화분 사진을 불러 왔지요.
 역시 UI는 심플하고 가볍습니다.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의 사진을 편집하는 UI화면입니다.
 특히, 필터 썸네일이 마음에 드는데요, 사진의 미리보기를 썸네일에 적용하여 "아 이런 효과이구나" 하는것을 몸소 느끼고, 적용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어떤 필터를 선택할 지 고민이시라면, 왼쪽 상단의 랜덤 필터 적용하기를 누르셔도 됩니다.
 필터/주변/액자 효과 모두를 랜덤으로 정해 주며, 마음에 드는 보정이 완료될 때까지 계속 눌러주세요 ^^* 
 
 어떤어떤 필터가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저는 궁금한데 ^^;
 그냥 같이 살펴봅시다!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필터 종류가 너무나도 많아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6가지만 모아 놓아 보았습니다.
 특히 꽃과 같은 사진은 Anne를 자주 이용해요. 선명하고 분위기 있어 보이잖아요?
 Antonio 역시,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조장해서 자주 애용하곤 한답니다 ^^*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의 "필터 효과" 종류는 모두 몇개일까요?
 Default 25개  Soft 11개  Subtle 9개  Too Old 6개  Unicolor 17개로
 총 63개랍니다. 

 언제 다 적용해보고 있을지.. 감이 안오지요?
 이 중 25개만 미리 저장되어 있고, 나머지는 추가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무료에요^^*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의 주변효과 8개를 모아봤습니다.
 사진 주변에 여러 효과를 발생시켜 사진 자체의 멋을 더해주는 기능이지요.
 화분 사진에는 잘 안어울리지만, 사람 얼굴과 같은 사진에 이 효과를 더해주면! 완전 이쁘고 사랑스러운 사진이 된답니다.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듯 멋진 사진으로 재탄생하지요 ^^*

 주변효과는 몇 개나 될까요?
 Broken 11, Canvas 11, Chen Burn 11, Color Carrection 10, Default 30, Fireworks 19, Flame 11, Leaking tld 16, Leaks 20,  Light Paint 21, Neon 14, Paper 20, Retro Poster 13, Smoke 11, Space 40, Tie Dye 14, Vignette 15개......
 총  287...개나 됩니다.
 이건 더 답이 없네요....

 기본 Default 30개만 들어가 있고 나머지는 필요에 따라 다운로드 해서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의 액자 효과입니다.
 이건 자주 쓰이는게 아니라.. 대충 8개 모아놓아 봤어요.. 10개 할려다가 너무 많아서...
 액자 효과이지만, 가장자리만 차지하지 않습니다.
 사진 안으로도 들어오고, 타투효과를 내기도 합니다. 멋진 이펙트 완전 많아요.
 
 액자 효과는 모두 몇 개나 있을까요?
 Default 30, Film 12, Grunge 10, Ink 32, Pattern 18, Ripped Paper 24, Rounded Corner 18, Squared 26, White Ripped 23개.
 총 193..개입니다.
 
 역시 Default 30개만 기본으로 저장되어 있고, 나머지 효과는 필요에 따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효과를 다 주셨다고요? 그럼 저장하러 가봐야겠네요!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의 저장화면 역시 매우 간단하지만, 필요한 기능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저장 화면이라고 꼭 저장만 있어야 하나요? .. 네 저장 관련 기능만 모두 3개이네요
 
 우선, 자신의 기기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요, 무료 서버인 Imm.io로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플들을 사용해 자신의 사진을 공유할 수도 있지요.

 Imm.Io와 관련된 설명은 밑에서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저장할 때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사진의 크기를 설정하게 될텐데요, Small로 해 주셔야 합니다.
 Small역시 화면에 꽉 찰 정도의 크기라 Medium 이나, Large가 얼마나 클지 상상도 되진 않지만,
 Small로 해야만 저장이 완료되더군요.
 나머지 크기로 하실 경우, 하루 종일 저장만 하고 있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적어도 DHD와 Evo, Vega Racer에서는 그렇습니다.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필터가 부족하시다면 필터 팩토리 - 상점에서 필터를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설치하여 사용하고, 삭제할 수 잇는 기능을 담당하지요.

 약 500개의 필터들이 있습니다. 꼭 마음에 드는걸로만 설치하셔야지, 안그러시면 나중에 사진 보정을 하루 종일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My Effect - 보유한 효과로 가시면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위에서 설명드린것처럼 Imm.Io에 사진을 업로드 하는 모습입니다.
 imm.io는 무료 사진 저장 공간이며, 30일동안만 유효하지요.
 사진을 업로드하게 되면 해당 Url이 발급되며, 이를 통해 친구들에게 사진을 공유하거나 웹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30일 이후에는 사라진다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제 컴퓨터로 imm.io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사진 크기도 크거니와, 접속 속도도 빨라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런 식으로 사진을 퍼트릴 수 있다니. 신선했답니다. ㅎㅎ;

  그럼, 여지것 제가 찍었던 화분의 원본 사진과 필터링한 사진을 비교해보시도록 놓아 볼까요?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원본 사진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로 필터링한 사진


 이렇게 보정이 가능하답니다 ^^*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 . 스마트폰에 설치해 두고 사용하시면 참 유용한 어플입니다. 손쉽게 사진을 보정할 수 있고, 여러 효과를 주어 누구에게 보여주어도 부끄럽지 않은 사진을 완성할 수 있지요.
 다만, 자르기나 글씨쓰기 등의 효과를 주지 못한다는 것은 아쉽습니다.
 
 때문에 다른 어플들과의 연계가 중요한데요, 자신에게 맞는 손글씨나 브러쉬, 사진 자르기 등의 기능이 있는 어플을 선택하여 함께 사용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에 대해 알아보셨습니다. 재미 있어 보이시나요? 그렇다면 이 어플을 이용해서 여러분의 얼굴이 담긴 사진을 이쁘게 보정해 보지 않으시겠어요?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Pixlr-O-Mat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