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Utility

세이프키드 - 스마트폰 유해물 관리 어플(자녀용), 자녀관리, 시간관리 세이프키드



르고 편리한 스마트폰이 대중에게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나타난 부작용 중 한가지는 "음란물"이라는 것입니다. PC로는 인증이 안 되어 음란물을 보기 힘들었던 시절이 가고, 인증이 필요 없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음란물/유해물을 보려는 학생들이 늘어나기 시작한 것이지요.
 여러 언론에서도 비추었듯이, 스마트폰을 이용한 유해물 환경은 매우 심각하고, 위험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런 학생들을 재제할 방법이 적다는 안타까움이 있는데요, 그럼에도 한 줄기 희망 같은 어플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마트폰용 유해물차단 프로그램인 "세이프키드" 를 소개합니다.


세이프키드


세이프키드는 "부모용" 과 , "자녀용" 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부모용은 부모님의 스마트폰에 설치되는 것이고, 자녀용은 자녀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지요.
 
 부모님이라면 부모용 세이프키드를 통해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내역을 확인하고 관리하며 재제할 수 있는 반면
 자녀의 세이프키드는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내역을 전송해주고 재제를 실행하는 등. 관리의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자녀용 세이프키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이프키드


 자녀의 세이프키드 사용은 간단합니다. 부모님이 옆에서 지켜보고,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세이프키드를 설치한 후에는 몇 가지 설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녀가 마음대로 어플을 주무를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할때는 자녀가 알 수 없는 것으로 설정해 주세요.
 뚫리면 어떡하냐고요? 괜찮습니다. 부모용 세이프키드에서 비밀번호를 바꾸실 수 있지요.
 원격으로 바뀌는 비밀번호기에 더 안심할 수 있습니다.

세이프키드


 세이프키드 삭제금지를 설정하는 모습입니다.
 삭제금지 프로그램과, 기기관리자 등록의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삭제금지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아집니다.

세이프키드


 기기관리자에 세이프키드를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세이프키드가 응용프로그램 관리 항목에서 삭제할 수 없게 됩니다.
 삭제를 위해서는 비밀번호와, 부모님의 동의가 필요하지요.

 굳이 삭제를 할려면 공초(공장초기화) 가 필요한데, 부모님께 금방 들키고 맙니다.

세이프키드


 세이프키드 이용 현황입니다.
 솔직히 필요 없는 화면이지요 ^^* 부모님 폰과의 연결 현황만을 잘 알려줍니다.
 평소라면 자녀는 이 화면에 접근할 일이 없답니다.


세이프키드


 만약 자녀가 어플 삭제를 시도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답은 위 사진에 나와있습니다.
 세이프키드는 단순하게 만들어진 어플이 아닙니다. 삭제방지를 위해서만 하나의 어플을 설치했고, 이를 관리자로 등록시켰죠.
 부모님이 풀어주기 전에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공초를 거칠 수밖에요.
 온라인에 떠돌아다니는 "기기관리자 설정 해제" 방법을 사용해도 세이프키드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세이프키드


 세이프키드에서는 이렇게 어플이 차단됩니다.
 차단된 유형을 다양하게 짚어 보았어요.
 세이프키드 앱차단 기능을 통해 설정 기능이 차단됬네요.
 세이프키드 심야사용금지 기능에 의해 카카오톡 어플이 차단되어 밤에 카톡을 못하게 되어버렸습니다.
 세이프키드에 의한 총 사용시간을 모두 써버리셨기 때문에 게임을 더는 못하게 되어버렸네요.

 차단기능은 완벽하다싶어 무서울 정도입니다.
 자녀들이 이 어플에 별점테러를 가한게 이해가 가네요 ^^;; (마켓에 보면 별점이 2개 반밖에 되지 않습니다.)


세이프키드


 부모님의 자녀의 위치나 정보를 빼갈 때마다 이렇게 자녀의 폰으로 문자가 옵니다.
 너무 자주하시면 사생활 침해라는 우려를 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녀는 자유로운 사람이지, 억압되어 키워지는 동물이 아닌걸요.

 세이프키드 어플.. 자녀를 위험으로부터 지켜주는 역할만 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아이에게는 무엇보다 부모님의 지속적이고 따뜻한 관심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이런 어플도, 멋진 스마트폰도 아닌 부모님의 사랑으로 자녀를 따뜻하게 보살펴 주세요.
 자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진 부모일수록, 자녀를 위험으로부터 지켜낼 수 있답니다 ^^*

 

세이프키드


 
 P.S) 약간의 기간동안 이 어플로 인해 여러 제재와 제한을 받은 동생 김양에게 고맙고 미안한 감정을 전합니다.
 어플의 특성상 실제 사용자가 필요했고, 때문에 희생되고 말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