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Utility

Skitch - 무료 안드로이드 드로잉 프로그램 (스마트폰 드로잉 어플)






 기능이 참 많아진 스마트폰이 우리들 손에서 떠날 날이 없어 보이지만, 사실 사진을 찍는 역할 외에, 사진을 보정하는 역할은 쉽게 하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어플 제작자분들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보정 및 편집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지만, 각각 다른 특색 때문에 서로 겸해서 사용하는것이 보통입니다.

 Sktich 어플 역시, 이러한 범주 안에서 사용되곤 하는 어플입니다. 여러 기능들을 가지고 있지만, 또 어디에는 없는 기능들이나 2%부족한 기능들 때문에 혼자 모든 기능을 할 수는 없지요. 하지만 분명 가지고 있는 기능들은 뛰어나며 다른 어플에서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많이 활용되는 베스트 어플중 하나입니다.

 Skitch 어플을 함께 보실까요?


 Skitch 어플에서는 이러한 것을 지원합니다.

 - 이미지 자르기

 - 이미지에 글씨 쓰기

 - 이미지에 브러쉬 적용하기

 - 이미지 확대 및 축소하기

 - 이미지 공유하기

 - 화살표 및 여러 도형 그리기

 - 지도 편집하기


 Skitch 어플에서는 다음의 것들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이미지에 필터효과 주기

 - 정사각형, 정원 효과 주기

 - 다양한 브러쉬 편집 및 효과 주기

 - 여러 그림을 합성 및 보정하기

 - 각종 브러쉬 지우개 및, 개별 브러쉬 삭제 기능


 이런 여러 특성들을 살피신다면 자신에게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Skitch를 살펴 보실까요?

 

Skitch -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무료 안드로이드 드로잉 어플리케이션 - Skitch :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Skitch -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Skitch 어플의 메인 화면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4가지 기능만 모아 놨네요.

 앞의 두개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편집/수정/보정하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Skitch에는 지도를 편집하여 보정하고, 공유 및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지요.

 나만의 새로운 그림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빈 캔버스를 통해 작업하실 수도 있으십니다.


Skitch -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Skitch에서 사진을 편집하고 보정하는 데 사용하는 도구들을 살펴 보실까요?

 우선 가장 기본이 되는 브러쉬 기능이 있습니다. 브러쉬도 두 종류가 있는데요, 이 중 '연필' 도구는 자유롭게 그림 위에서 여러 그림을 그리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연필' 도구는 하단레이어에 브러쉬 효과를 주는 것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데요, 넓게 퍼지고 '연필' 브러쉬 밑에 적용되어 강조 등의 기능을 합니다.

 물론 색깔과 명암 역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맨 좌측 하단의 동그라미 안에 색깔을 클릭하시면 되지요.

 다만, 색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은 매우 안타깝습니다.

 Skitch에는 영역 표시선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사진이 저장될 영역을 알려주고, 이는 글씨를 쓰거나 브러쉬 효과를 줄 때 계속 늘어나게 됩니다. 최종 저장될 영역을 잘 살펴보면서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핀치줌을 제공합니다. 손가락 두개로 확대/축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회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화살표를 그릴 수 있습니다. 색은 미리 정하시고 그리시면 됩니다. 양방향 화살표나 화살표의 두께 등은 설정할 수 없습니다.

 



Skitch -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Skitch에서는 이미지를 자를 수도 있습니다. 포토샵의 "Crop" 도구와 비슷한데요, 영역선이 나타나며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손가락 도구도 있는데, 선택을 위해 사용합니다. 브러쉬를 여러 번 사용하였다면 각각의 브러쉬를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동의 역할이나 회전역할만을 할 뿐, 개별 삭제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너무 안타깝네요.

 도형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동그라미, 네모, 직선을 지원하지만, 두께나 정원 등의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기초적은 그림판에서처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글씨를 쓸 수 있습니다. 글씨를 쓴 후 핀치춤 기능을 이용하여 글씨 배치/ 글씨 크기 조절/ 글씨 회전 등의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기화하기 기능을 지원하는데, 두 종류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표식 지우기 : 그림을 초기의 상태로 되돌립니다. 모든 효과, 자르기, 브러쉬, 글씨 등의 표식을 모두 지워버립니다.

 - 이전 단계 : 한 단계 전의 표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거를 돌리고 싶으시다면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시면 됩니다. 앞으로 가기의 역할을 합니다.

Skitch -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Skitch 어플리케이션은 당연하게도 이미지 저장이나 공유를 지원합니다. 또한 오픈 API로 Evernote와 연동되어져, 간단한 그림이나 수정된 사진을 Evernote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장과 공유가 합쳐져 있어, 저장을 원하신다면 'SD에 이미지 저장' 을 눌러 주셔야만 합니다. 공유를 원하신다면 오픈API의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무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이미지가 축소되어 저장되는 등의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원본과 같거나, 더 커지고 해상도도 유지하면서 저장됩니다.

Skitch -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

 Skitch어플만의 특별한 기능 - 지도 캡쳐하기입니다.

 구글맵스를 이용하여 지도를 불러오고, 이 지도를 이미지처럼 편집하여 공유할수 있습니다.

 친구한테 어디서 모이자고 하거나, 특정 길을 알려주는 역할로는 정말 좋은듯 합니다. 실제로 멀리 사는 친구에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핀을 클릭하여 이동시키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무료 안드로이드 드로잉 프로그램 - Skitch를 살펴 보셨습니다.

 스마트폰의 주된 기능 중 하나는 사진을 찍는다는 것입니다. 요즘 8MP의 카메라는 보급형이 되었으며 13MP의 카메라도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지요. 손 안의 편리한 모바일 기기로서, 사진 편집까지 마음대로 할 수 있다면 얼마나 멋진 기기가 될까요?

 무료 안드로이드 드로잉 어플리케이션인 Skitch와 함께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 어플리케이션은 Pixlr-O-Matic(바로가기)과 함께 사용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Skitch - 무료 안드로이드 사진보정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