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Utility

페이스북 카메라 - 스마트폰으로도 사진에 태그한다!, 손쉬운 페이스북 사진어플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페이스북이 새롭게 단장한것은 알고 계시나요? 전반적인 UI를 아이스크림샌드위치와 비슷한 모습으로 바꾸었어요! 세련되면서 아름다운 UI로 만날 수 있게 되었지요.

 근데, 페이스북이 함께 내놓은 어플 세트도 추가가 되었답니다. 이제는 페이스북 어플을 설치하면 세 개의 어플이 동시에 설치가 되는데, 그것이 "Camera", "Messenger" 어플, 일명 "페이스북 삼총사"입니다.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은 일상에서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에 바로 바로 게시할 수 있도록 마련된 어플입니다.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을 사용하면 기존의 "페이스북 로그인 - 게시하기 - 사진 선택 - 촬영 - 게시" 의 5개 과정을 "어플 실행 - 촬영 - 게시" 의 3단계로 줄일 수 있으며, 페이스북 카메라 실행 속도가 월등히 빠르기에 손쉽게 페이스북에 사진을 올리는 데에 편한 어플이지요.


 페이스북 메신저 어플은 기존의 페이스북 어플에서도 가능했지만, 실제 카카오톡처럼 페이스북을 사용하기 위해 마련된 어플로, 기존에도 마켓에 존재하던 메신져 어플이었습니다. 이번 ICS 업데이트를 맞이해서 역시 깔끔, 세련된 UI로 변화된 것을 볼 수 있지요. 손쉽게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는 어플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을 살펴 보도록 하실까요?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바로가기




 아까 설명한 바 있지만,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은 기존 페이스북 어플에서의 사진 게시 과정을 획기적으로 축소했다는 데에 의미가 있습니다. 굳이 더 추가하자면, PC에서만 가능했던 사진 태그 기능을 페이스북 카메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요.

 그렇다고, 사진을 찍어서만 게시글을 올리는 것은 아니랍니다!

 앨범에서 사진을 선택할 수도, 이 사진에 태그를 하여 페이스북에 게시할 수도 있지요.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 확실히 사진을 게시하는 데에는, 페이스북 어플보다 페이스북 카메라입니다!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화면


 하지만, "카메라"라는 이름이 들어가 있는 만큼, "카메라 기능"을 경시할 수는 없겠지요?

 카메라 기능은, 여타 카메라 어플과 비교하여 그렇게 나쁘지 않은, 하지만 썩 좋다고 할 수 없는 기능을 보여줍니다.

 페이스북 변화의 초점이 "세련"과 "간결"이었다는 생각이 들 만큼 어플이 매우 간소해졌어요.


 먼저, 페이스북 카메라 화면의 부분을 터치하면, 초점을 자동으로 맞추어 줍니다.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0.4...초?)

 플래시 버튼도, Auto(자동 플래시)기능이 없고, 오직 On/Off만 존재하지요. 마치 어플이 "플래시 터트릴래 말래? 니가 결정해!"라고 말하는것 같군요!....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우선 요즘 많은 카메라 어플에서 대세인 "사진 보정" 기능이 없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다운받을 수 있는 수많은 유/무료 카메라 어플들에는 사진 보정 기능이 간단하게나마 들어가 있는 데 비해,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에는 그런 점이 전혀 없어, 마치 기본 카메라 어플(이라 쓰고 번들 어플이라 읽습니다)을 생각나게 합니다. 아주 간단해서 빠르지만, 그만큼의 기능을 기대하기 힘들지요.

 또한, "줌" 기능이 없습니다! 아니, 최소한 버튼이라도 없어요! ㅠㅠ 폰 카메라의 줌 기능을 우습게 보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구도를 잡는 등의 기능에서 꽤 사용하던 줌 기능이, 페이스북 카메라에 없는 것을 보고 제가 얼마나 실망했는지 모릅니다 ...


 그리고....대망의 "동영상" 기능입니다!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동영상

 "어라? 동영상 안찍어요? 왜 어플을 실행한데요?" 라고 누군가가 질문하실지 모르겠습니다.

 네, 페이스북 카메라에는 "동영상 버튼"만 있지, 동영상을 바로 찍지는 않습니다. 대신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다른 어플을 "알선"해주지요...




 결론 : 페이스북 카메라는 동영상 기능이 없다. 하지만, 다른 어플을 사용하면 동영상을 찍어, 게시할 수도 있다.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태그


 그 동안, 남들이 사진에 태그해서 게시하는걸, 손만 빨면서 지켜보셨던 스마트폰 유저분들! 드디어 PC를 거치지 않고도 사진에 태그가 가능해졌습니다! 바로 이 "페이스북 카메라"를 이용하면 되지요~!

 사진을 촬영하고 나면, 태그를 할지 여부를 선택하게 됩니다. 사진을 태그하려면 찍은 사진을 한 번 터치하시면 되지요. 이후로는 일사 천리로 태그가 진행됩니다!


 태그할 조그만한 네모 부분을 클릭해서 태그 위치를 정합니다. 드래그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위치를 정하셨으면, 누구나 어떤 기업, 또는 마음에 드는 다른 무엇이든 태그가 가능한데, 상단에 태그 상대의 이름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태그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사진을 찍고 바로 게시하면 되지요 ^^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게시


 그렇게 되면, 자동으로 페이스북 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하고, 게시물 작성이 가능한 상태로 들어갑니다.

로그인하지 않은 분은 한 번의 로그인을 하셔야만 합니다.


 평범한 페이스북 게시 화면에, 자신이 촬영한 사진이 올라가 있고,

글을 작성하여 담벼락에 남길 것인지,

사진만 게시하며 사진첩에 남길 것인지는 본인이 선택하실 수 있는 일이겠지요?





 지금까지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을 살펴 보셨습니다. 페이스북에 사진을 자주 게시하는 분이라면 분명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 아닐까 싶어요.

페이스북 삼총사와 함께 즐거운 페이스북 생활, 어떠신가요? !!!!

 페이스북을 자주 하는 여러분께 자신있게 추천하는 -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이었습니다!


 

페이스북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