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Utility

Photo Grid앱 - 콜라쥬도, 그리드도, 내 마음대로 꾸미는 격자 사진들!(안드로이드 앱)

Photo Grid앱 - 콜라쥬도, 그리드도, 내 마음대로 꾸미는 격자 사진들!(안드로이드 앱)

PhotoGrid ! 재미와 성능을 동시에 잡은 멋진 사진 꾸미기 앱입니다.
PhotoGrid에서는 콜라쥬 사진 꾸미기는 기본! 격자 무늬로도, 상하 수직 모든 사진 꾸미기가 가능하지요.
게다가 Fx효과까지 주며 사진을 멋지게 꾸밀 수 있는 스튜디오 앱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 Photo Grid, 무료로 제공된다는것이 놀라운 이 앱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PhotoGrid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hotoGrid 앱은 콜라쥬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콜라쥬 기능을 포함하여, 기본적인 사진 편집 기능까지
PhotoGrid는 한마디로 "다양한 기능을 품은" 앱이지요.

먼저 PhotoGrid의 콜라쥬 기능을 살펴 보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아닐까 싶어요.
콜라쥬 기능을 실행 시키면, 사진을 선택하게 되는데, 2장부터 14장까지, 다양한 갯수의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의 갯수에 따라서 콜라쥬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걱정이 없지요.
콜라쥬 형태가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고요? 그렇다면 스마트폰을 흔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을 두 번 흔들면 콜라주의 형태가 바뀌게 되는데, 재미가 있어서 자주 흔들게 되지요~

그런데 콜라쥬 형태를 오직 흔들어서, 랜덤으로밖에 바꿀 수 없는 것일까요?
PhotoGrid에서는 콜라쥬 형태의 "비율" 그리고 "형태" 까지 수동으로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하단 메뉴바의 "조절" 부분을 통해서 4:3 비율, 3:4 비율, 7:12의 비율로 조절이 가능했지요.
뿐만 아니라 52개가 넘는 다양한 프리셋을 제공하며, 누르기만 하면 자동으로 바뀌기 때문에
더욱 편리한 콜라쥬 만들기 기능을 지원한답니다~!

그리고 PhotoGrid에서 가장 신경을 쓴 것같은 부분, 콜라쥬 배경이에요.
배경의 무늬를 지정할 수 있는것은 기본이고, 색깔에 질감에.... 대단하더군요.
점선 무늬를 지정해 주고, 분홍색에 알록달록 점 하나씩 찍어주면 촌스러울라나요?.. ㅎㅎ
나름대로 이쁜 무늬, 질감까지 모두 지정할 수 있으니, 대박 사진효과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PhotoGrid에서, 이 콜라쥬 배경선을 없앨수까지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선의 형태까지도 변형이 가능한데, 울퉁불퉁하게 만들 수도 있고,
선을 없앨 수도 있으며 선을 둥글게 만들기도 가능하답니다.
덕분에, 세련된 사진 합치기 (콜라쥬 기능)가 가능하지요~ 알면 알수록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PhotoGrid의 숨겨진 궁극 기능! "스케치" 효과가 있습니다.
상단의 공유 버튼 왼쪽에 "편집 기능"이 있는에, 이를 누르면 "스케치 효과"라는게 떠요.
각 사진을 클릭함으로 마치 연필로 칠한 듯 한(소묘) 효과를 줄 수 있답니다.
일부 사진에 스케치 효과를 줌으로 더 분위기있는 사진을 만들어 볼 수 있겠어요!

그리고, PhotoGrid만의 차별화 된 기능으로는 "자유 스타일 기능"이 있습니다.
정형화된 콜라쥬 형태와는 다르게, 배경 위에 사진을 자유롭게 흩어 놓는 기능이에요.
사진이 기본 형태로 놓여 있고, 사용자가 스스로 조절을 해야 한다는 것이 아쉽기는 했지만,
직접 사진을 클릭해서 레이어 우선 순위를 줄 수도 있고, 회전 및 크기 조절도 가능하답니다.

아, 물론 PhotoGrid 자유스타일 상태에서는 "배경"도 이동이 가능해요.
단순한 배경 속에서 사진만 자유롭게 흩어져 있으면 재미가 없겠지요?
그래서 아래에 보면 "배경 앞으로 넘기기" 와 "배경 뒤로 넘기기" 기능이 있지요.
배경을 미리 보고 선택까지 할 수 있었더라면 참 좋았을 거에요~

그리고 사진을 가로로 넓게, 세로로 높게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잘 사용하지 않지만, 돌사진, 여행사진 등을 게시하기에 정말 재밌는 방식이에요.

저도 여행을 좋아하지만, 아직 여행사진을 콜라쥬로 만들어보지는 않았네요...
이번 기회에 PhotoGrid로 도전을 해 봐야겠습니다 ^^

그리고 마지막, PhotoGrid 앱에서는 사진 하나를 마음껏 편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안타깝게도 채도/명도 및 레벨 조절 기능은 없지만, 액자 및 배경 기능,
스케치 등의 Fx 효과를 지원하니, 콜라쥬를 만드는데 있어 기본적인 기능은 모두 지원을 하는것 같아요~

Photo Grid 앱을 알게 된 후에 달라질 여러분들의 프로필사진이 궁금합니다 ^^
제 프로필 사진은 어떻냐구요? ^^ 비.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