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Utility

Check My Android - 내 안드로이드폰에는 불량이 없을까? 체크해보자

Check My Android - 내 안드로이드폰에는 불량이 없을까? 체크해보자


스마트폰을 사면 늘 드는 의문이 있습니다.
"내 스마트폰은 양품일까? 혹여 내가 발견하지 못하는 불량은 없을까?"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Check My Android 와 같은 앱이 필요합니다.
모든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점검해야 할 점들을 점검해 주고,
불량 여부를 알려줄 수 있기 때문이지요.

  

Check My Andriod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Check My Android에서는 스마트폰의 기본 정보 외에도,
디스플레이 불량화소 체크, 멀티터치 체크,
물리 버튼키 체크, GPS체크, 나침반 체크
그리고 각종 센서와 진동 여부를 손쉽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먼저 불량화소를 체크하게 되는데,
RGB에 속하는 각 색깔이 나오게 되며, 
혹여 바탕색과 다른 점을 보게 된다면 교품을 받으셔야 합니다.

Check My Android에서 멀티터치 체크도 가능합니다.
저는 다섯손가락 모두를 인식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다음으로 물리키를 시험해 볼 수 있었는데, 역시 정상이었습니다.

GPS 및 나침반 기능의 테스트도 가능합니다.
특히 GPS테스트의 경우, 현재 좌표를 받아와서 지도상에 표시해 주니까
더 알아보기가 쉬웠습니다.

각종 센서 수치를 나타내는 모습입니다. 빙글빙글 도네요~
Check My Android에서는 각 센서를 수치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잘 알지 못하는 저로서는, 너무 어렵기 그지없네요.

마지막으로 진동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누르는 순간 "지잉~" 진동을 해 버리고 마는군요.
너무 짧지만, 진동 기능을 확실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나의 안드로이드폰은 과연 양품일까?
고민하지 마시고 Check My Android 앱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순식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테스트들,
양품임을 확인하시고 기뻐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