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Utility

보이스피싱, 사기 방지에 통화 자동 녹음까지? 클린콜! (CleanCall App)


보이스피싱, 사기 방지, 발신자 정보, 스팸번호 안내 기능을 탑재한 통화 녹음 앱 
보이스피싱, 사기 방지에 통화 자동 녹음까지? 클린콜! (CleanCall App)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통화자동녹음 기능은 사용하고 계신가요? 전화로 약속을 하고서 나중에 잊었을 때에! 또는 증거 내용을 확보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통화 녹음 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으로서는 반드시 있어야 하는 필수 앱 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클린콜은 사기방지 전문 업체 '더치트'에서 만든 앱입니다. 그래서 보이스피싱방지 및 사기방지 기능까지 함께 들어가있는 유용한 앱이지요! 전화번호 정보는 물론, 사기방지에 스팸안내까지! 클린콜 앱을 소개해 드립니다!


  

클린콜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셀카

클린콜, '사람 기준' 의 녹음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통화 녹음 앱은 '전화를 받은 순서' 대로 리스트를 작성하기 마련입니다. 클린콜은 특이하게도 '사람 방식'의 통화 녹음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리스트를 보면 '어떤 사람에게 왔던 전화' 인지를 기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가족/ 직장의 별도 리스트 형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받는 전화나 중요 전화를 따로 리스트해 녹음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통화자동녹음 앱으로서의 기능을 잘 보여줍니다.


클린콜은, 사기방지정보 앱이기도 합니다.

통화자동녹음 기능뿐 아니라, 사기방지 기능까지도 추가된 2-in-1 앱인 '클린콜', 더치트의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기/피싱 전화번호 결과를 보여줍니다. 덕분에 전화를 받기 직전에 '사기이력'을 확인하고 전화를 받을 수 있어 피싱 등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어요.

하트3

클라우드에 동기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린콜

통화 자동 녹음을 하고 나면, 녹음파일을 클라우드에 자동동기화 해 줍니다. 구글 드라이브와 드롭박스, 원드라이브를 지원하는데 MS OneDrive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자연스럽게 컴퓨터에서 동기화된 녹음파일을 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용량이 많이 없거나, PC를 자주 활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WIfi 시에만 업로드를 하는 메뉴가 있어 추가 데이터 부담의 염려가 적지요 :-)

홧팅2

통화자동녹음과 관련된 많은 옵션이 있다.

통화를 녹음하는 방식부터 시작해서 녹음 대상에 이르기까지, 녹음과 관련된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Voice Call" 이 전화 회선을 이용해 녹음을 하는 방식이기에 가장 깨끗한 음성을 제공하지요.


통화 자동 녹음 앱으로서의 기본기에도 충실하다.

통화자동녹음앱이라면, 통화 품질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지요. 간단하게 말하면 클린콜의 통화녹음 최적화는 매우 훌륭합니다. 포맷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외국계 통화 녹음 앱에서 끊기거나 발신자의 음성이 들리지 않았던 현상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주로, 이런 현상은 앱과 스마트폰이 맞지 않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잦으나, 사용자가 기본 설정을 잘 찾아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기본값에서도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상당히 깨끗한 품질을 보여주었습니다.


통화자동녹음 기능에 사기방지기능까지 있는 '클린콜',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