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Utility

Microsoft Office Mobile, 사라져버린 오피스 앱 설치하기

Microsoft Office Mobile, 사라져버린 오피스 앱 설치하기

오피스 모바일을 G3에서 사용해보자. (다운로드/설치파일)

저같이, Microsoft Windows 와 Microsoft Word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아마 여러 장치에서의 동기화 기능을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집에 있던 데스크탑으로 문서작업을 하다가, 스카이드라이브에 동기화시키고 회사 컴퓨터로 다시 이어서 작업을 하다가, 이동하면서 모바일로도 불러와 나머지를 작업하고 다시 올리는, 그런 서비스가 필요하지요.

시중에 다양한 클라우드 앱이 존재하고, 오피스 앱이 존재하나, 이걸 완벽히 만족시키기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스카이 드라이브를 완벽히 지원하는 앱을 찾기가 힘들뿐더러, 다운로드한 뒤 수정하고 다시 업로드하는것이 어려운 까닭이지요.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Microsoft Office Mobile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 앱이라면 지원하지 않을까 하는 희망 때문이지요.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Microsoft Office Mobile이 앱스토어에 뜨질 않는 것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LG G3는 안드로이드 킷캣이 올라간 버젼으로, Microsoft Office Mobile이 지원하는 운영체제가 아닙니다.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하지요.. 다운그레이드를 하거나 (원래 킷캣으로 나왔기 때문에 패스!) 오피스 apk 파일을 얻어 설치하는 것입니다.

Microsoft Office Mobile.apk 다운로드받기

킷캣을 공식적으로는 지원하지 않지만, 오피스 모바일이 잘 돌아감은 확인하였습니다. 다운로드받아 설치하시면 정상적으로 오피스 모바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Microsoft Office Mobile 앱을 다운로드 하셨다면, 파일관리자 앱을 통해서 선택해 설치를 시작해 줍니다.


기본적인 권한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설치를 승인해 줍니다.


Microsoft Office Mobile 앱이 설치되었습니다. 이제 오피스 앱을 사용할 수 있어요.

Microsoft Office Mobile 사용자 계약에 동의해 주시고, 바로 시작을 위한 연결에 들어갑니다.

오피스 모바일을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당연히 클라우드 연결을 통한 실시간 동기화 기능이지요. 클라우드상의 문서를 불러와 편집을 하고, 저장을 하면 서버로 저장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문서 손실 여부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언제, 어디서든이 Microsoft Office Word, Excel, PPT를 불러와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PPT는 편집이 되질 않네요. 단지 감상만이 가능합니다.


Microsoft Office Mobile 연결에 사용할 전자메일을 입력합니다.

윈도우 8.1 등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해당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만 스카이드라이브 등과 연결된 오피스 모바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피스 모바일은 기능이 다양해서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동기화 기능이 가장 좋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이니까요.


Microsoft Office Mobile, 설정이 완료되면 내 OneDrive상의 문서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최신순으로도 나열할 수 있고, 폴더별로 볼 수도 잇어요. 우측의 +버튼을 누르면 워드나 엑셀 파일을 만들고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안드로이드 킷캣을 사용하는 G3 등의 스마트폰에서 Microsoft Office Mobile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오피스 모바일은 태블릿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덕분에 폴라리스 오피스 같은 앱들이 모바일 시장에서의 오피스 부분을 장악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지요. 마이크로소프트가 빨리 정신을 차리고 오피스 부분을 재탈환할 정도로 강력한 앱을 만들어주기를 희망합니다.

설마, 윈도우폰을 사용해야만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말도안되는 논리는 갖고있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