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Utility

LG 유플러스 사용량위젯, 태스크바로 남은데이터량을 본다!




엘지 유플러스 U+ 사용량위젯, 태스크바로 남은데이터량을 본다!

이동통신사로서의 LG는 두 번째로 만나 봅니다. 그 동안 LG U+는 거들떠 보지도 않다가, 이번에 어쩌다가 사용을 하게 되었네요. 생각보다 속도도 괜찮고 그래서 나름 만족 중입니다. 그런데, 충격적인 사실을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LG 고객센터 앱에서는 태스크바를 통한 잔여통화/데이터 량을 알 수 있게끔 하는 앱이 없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찾아보다 보니, 이런 앱이 있더라고요, 개인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앱을 만들어 여러 사람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개발자분께 먼저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잔여 데이터를 늘 확인할 수 있네요^^ 유플러스 사용량위젯을 소개합니다!


1. 개인이 만들었다기에는 너무 잘만든거 아냐?

 


왼쪽 화면에서 보이는게 유플러스 사용량위젯을 통해 잔여 데이터, 문자, 통화량 등을 본 내용입니다. 순서대로 잔여일, 잔여통화, 잔여문자 및 잔여 데이터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편하고 좋은 기능을 왜 유플러스에서는 만들지 않고 있을까요? 참 어이없는 일입니다.

유플러스 사용자위젯은 개인이 LG에 로그인을 해서 본인의 정보를 가져온 후에 그 정보를 표시해 줌으로서 사용하게 해 줍니다. 동기화 관격이나, 위젯의 색상, 투명도 등을 조절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동기화 간격을 설정해서 스스로 동기화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4시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직접 버튼을 눌러서 '강제동기화' 시킬 수 있는 기능도 있기에 꼭 짧은 간격의 동기화를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상단 알림바에 잔여량을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을 수 있고, 위젯의 글씨체, 색깔, 배경색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 개인이 만들었다기에는 정말 고급스럽고 뛰어난 기능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 앱은 LG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서, 사용을 하는 형태입니다. 한 번 로그인을 하고 나면 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이 경로를 통해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는 않을까 하고 걱정이 되신다면 과감히 사용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대체할 수 있는 앱이 없고, 아직까지 문제가 불거기지 않아 저는 믿고 사용하는 중이랍니다. 유플러스 사용자로서 잔여 데이터량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꼭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