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article_rep_title_##]

 "차량"을 가진 분들이라면, 일반적으로 대부분이 "운전자보험"에 가입을 하십니다.
언제 어떤 상황에서 무슨 사고가 날 지도 모르고, 차량의 사고라는게 한 번 사고가 나면 몇백만원이 왔다갔다 하기 때문이지요.

 특히 우리 나라는 매년 20만 건의 교통 사고가 발생하며, 매 년 5천명 이상이 교통사고로 사망하고, 35만명 가량이 부상을 입곤 합니다. 이 수치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 상황에서 "운전자보험"을 가입하지 않는다면 큰 위험에 노출된 것과 다름 없는 상황이지요.

 운전자 보험에 가입할 때에, 어떤 점들을 염두에 두면 좋을까요? 오늘 시간을 통해서 깔끔하게 정리를 해 본다면, 앞으로의 운전자 보험 가입이 매우 쉬워질 것입니다.


운전자 보험, 똑똑하게 가입하기 팁 5개! - 스마트인스에서 확인하자! (바로가기)

-운전자보험 가장 저렴하게 가입하는 9가지 방법 바로가기

 1. 방어 비용, 벌금등의 담보를 크게 잡는다.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내면 피해자 측과 두 가지면에서 합의를 해야 합니다.
 첫 번째로는 재산상의 손실에 대한 "민사 합의" 그리고, 사람을 다치게 한 경우 벌금이나 실형과 같은 책임에 대한 두 번째  "형사적 합의"를 해야 하지요.
 교통사고 발생시, 민사적 합의는 보험사를 통해 원활하게 이끌어 낼 수 있지만, "사고를 낸 것"에 대한 형사적 처벌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벌금형 선고를 받고 최대한 부담을 적게 하기 위해 "벌금에 대한 방어 비용"을 크게 잡는것이 유리하지요.

 2. 교통사고처리 지원금 담보는 필수이다.

  도로 위는 "작은 전쟁터"라고 불릴 만큼 매우 위험한 공간입니다. 사고가 났을 때, 후속 조처도 충분히 필요하며, 심하게는 피해자 사망이나 부상시 끔찍할 정도로 많은 돈이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지요.
 이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교통사고처리 지원금"을 높게 잡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외제차가 늘어나는 요즘 "외제차 관련 담보"는 필수입니다.


차종별로, 사람별로 천차만별 보험료! - 스마트인스에서 한방에 비교하자! (바로가기)

 3. 운전자보험의 가입 목적을 잘 생각해 본다.

 운전자 보험에 쓸데없는 특약을 추가하다 보면, 비용이 지나치게 많이 발생하여 추후 납부에 곤란을 겪을 수도 잇습니다. 운전자보험의 가입 목적인 "사고 대비"를 잘 생각하여 "법적처리비용 및 합의금" 쪽에 많은 분배를 해 놓으시고, 따로 "실비보험"을 통해서 자신의 신체에 대한 보장을 해 놓는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실비보험과 중복 지급되는 부분은 없는가"를 잘 따져서 불필요한 비용 지출을 막아야 하겠습니다.

 4. 가입 연령대를 신중하게 선택한다.

 운전자보험은 일반적으로 "연령이 낮을 경우에" 보험료가 높아지고, "사고 횟수가 잦거나, 금액이 컸"을 경우에 보험료가 높아집니다. 한 개의 차량을 갖고 가족 중 여러명이 운전을 한다면, 해당 연령대를 잘 따져보아 최대한 금액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회사마다 다르지만, 가입 가능한 연령대는 21세부터 시작되며, 24세, 26세, 30세, 35세, 43세, 48세를 기준으로 보험료가 조금씩 낮아지곤 합니다. 특히, 26세 미만은 보험료가 살인적으로 높으니 "전연령특약" 가입을 원하신다면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전연령 특약 가입시, "촌수"를 잘 따지는것도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족 운전자 한정 특약"의 경우 가입자를 기준으로 1촌만 운전이 가능하게 만들어진 특약입니다. 따라서, "친형" 의 차가 가족 운전자에 가입되어 있다고 "친동생"이 운전을 한다면 이는 보험 사고시, 보험금을 받을 수 없지요.
 "1촌"이란, 직계 자녀 또는 부모만을 가리킵니다. 형제나 자매, 남매는 포함이 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하늘 높은줄 모르고 높아지는 운전자보험료! - 스마트인스에서는 첫달 50% 무료! (클릭)

 5. 자동차보험 갱신 주기, 또는 할증 한도를 잘 계산해 본다.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은 대개 특정 금액 이상의 보험금이 발생하면 보험료가 올라가는 "할증"제도와 특정 연수마다 "갱신"되는 보험으로 나뉩니다.

 "할증 제도"의 경우라면 할증 한도를 50만, 100만, 150만, 200만으로 설정이 가능한데, 한 번 사고가 났을 시 100만원은 기본적으로 넘어간다는 점을 고려하여 150-200만원 선으로 할증 한도를 잡는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현재 자동차 보험은 매우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나에게 적합한 차 보험을 찾기란 매우 힘들기 그지없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자동차 보험은 "자동차 종류"에 따른 보험사들의 보험료가 천차 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가입하는것이 필수적인 코스라고 말할 수 있지요.
 "순수하게 보험료를 비교해주는 사이트 -스마트인스(바로가기)" 를 추천드립니다.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보험만들 상담해 주며, 이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은 "무료"이거든요.
 스마트인스를 통해서 최적의 보험에 가입하시고, 보험료도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All Free! 완전무료 보험비교사이트 스마트인스로 바로가기 (클릭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ys06.tistory.com BlogIcon 수별이 2012.10.13 14: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 아버지도 며칠전에 자동차보험 갱신하셨어요ㅎ
    좋은 정보 미리 올려주셨음 도움 됐을텐데~ㅠㅠ
    담엔 꼭 참고해야겠네요~

  2. Favicon of http://datafile.tistory.com BlogIcon 신기한별 2012.10.13 19: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전자보험정보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