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Gau:Mi/ Insurance

어린이보험과 태아보험, 어떤걸 들어야 잘하는걸까?

어린이보험과 태아보험, 어떤걸 들어야 잘하는걸까?

 내 사랑하는 자녀를 위한 , 그리고 뱃속에 있는 아이를 위한 보험...
 나의 자녀. 나의 아이를 위한 보험입니다. 
 태어날 나의 아이를 위해 드는 보험으로,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계시지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계신 부분 중 하나는 "어린이 보험"과 "태아보험"은 별개라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태아 보험은 어린이 보험의 일종으로, 어린이 보험에 "태아만을 위한 특약"을 추가시켜 놓은 것이지요.
 태아만의 특약을 추가해 가입한 어린이 보험, 그럼 태아보험은 언제 가입해야 하는걸까요?

 태아 보험 가입시기. 언제가 좋은걸까?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아이가 태어난 이후에는 태아 보험을 가입할 수 없습니다. 태아보험은 뱃속에 아이가 있는 경우에만 해당이 되지요.
 하지만, 태아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시기는 정해져 있습니다. 바로 임신 16주부터 22주 이내에만 가능하지요.

 * 태아보험만의 특별한 약관들

 1. 미숙아 육아비용 보장 약관
 - 2.5Kg 미만의 몸무게로 출생하여 3일 이상 인큐베이터에 있어야 할 경우, 보험금이 지급된다.

 2. 선천성 질환 수술 특별약관
 - 선천성 기형이나 변형, 그리고 염색체 이상으로 수술이 필요한 경우, 수술 1회당 보험금을 지급한다.

 3. 출생 전후기 질환 보장 특별약관
 - 출생 전 후 발생한 질병으로 병원에 입원하는 경우, 1일당 입원비용을 지급한다.

 - 김창호 박사 저. "보험상식 충전소" 발췌 -

 태아 보험, 왜 가입해야 하는걸까?

 임신 중인 태아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질병이나 장애를 갖고 있을지 정확히 알 수 없지요. 그런데 만일 아이가 태어난 후, 출생 직후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질병(황달, 저체중 등)으로 치료를 받게 되면, 향후 6~36개월간 어린이 보험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녀가 무려 3년동안, 어떠한 보험의 보호 없이 무사히 자라야만 하는 것이지요. 이러한 내용을 따져보는 현명한 예비 엄마들께서는 벌써 태아 보험을 하나씩 준비해두고 계십니다. 

 단, 태아 보험에서 한 가지 유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태아 보험은 온전히 아이만을 위한 것이기에 "제왕절개수술"은 보장을 받지 못합니다.
 이점 유의하시어, 어린이 보험 선택할 시에 참고하셔야 하겠습니다.

 추천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Best3

  


(무) 굿앤굿 어린이 CI보험(Hi1204) 상담받으러가기(클릭)

 현대해상에서 나온 (무) 굿앤굿 어린이 CI보험(Hi1204) 입니다.
 어린이가 아프거나 다쳤을 때 의료실비를 보장하며,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주요 CI (Critical illness - 중대한 질병) 를 보장합니다.
 이 외에도, 성장기에 발생할 수 있는 질병 특약을 추가할 수 있고,
 추후 교육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어, 많이 애용하십니다. 

 (무) 굿앤굿 어린이 CI보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무) 메리츠 우리아이 성장보험 M-키즈 1024 상담받으러가기 (클릭)

 요즘 인기있는 메리츠화재의 (무)메리츠 우리아이 성장보험 M-키즈 입니다. 
 35년 만기로, 1년단위 보험기간 선택이 가능하며, 100세 만기까지도 가능해 성인 위험 보장도 가능합니다.
 또한 질병과 상해로 입원/치료시에 금액을 지원해주며 성장기에 발생할 질병도 보장하고 있지요.
 교육비도 지원하는데, 특약 가입시 학교에 입학할 때마다 입학축하금, 이 외에도 학비지원금, 취업준비금 등을 지급합니다.
 자녀의 해외연수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더욱 좋습니다. 메리츠화재 성장보험은 해외에서 입원 치료시에, 의료비의 40%를 보장하여 부담을 줄여주고 있지요.
 마지막으로, 자녀가 늘어나도 피보험자 추가가 가능하며, 추가시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무) 메리츠 우리아이 성장보험 M-키즈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무) 수호천사 꿈나무 자녀사랑보험

 동양생명에서 나온 (무) 수호천사 꿈나무 자녀사랑보험이 3위입니다.
 CI보험의 성격을 띠고있어, 치명적 질병 진단시, 치료 시작 전에도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어린이들이 자주 가게 되는, 그러나 비싼 치과 치료의 통원비도 함께 지원하며, 어린이/청소년/성인질환까지 맞춤 보장한다는 것이 큰 특징이지요.
 다자녀 가입이 가능하며, 추가시마다 추가 할인 혜택이 있고, 100세까지 연장 보장이 가능합니다.

 (무) 수호천사 꿈나무 자녀사랑보험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 클릭하세요

 
 사랑스러운 자녀와 함께, 오랫동안 웃으며 살 수 있도록,
 좋은 보험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하게 보험비교하자 스마트인스에서~! - 첫 회 보험료 50% 할인 이벤트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