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It's Me & My Think

아이유 - 꽃갈피, 리메이크라 쓰고 예술이라 읽는다!(듣기,감상,수록곡)

본문

아이유의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가 공개되었습니다!



평소 아이유라는 젊은 가수를 좋아하던 까움이로서, 역시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지금 이 순간 아이유의 신곡을 들으며 밤새 잠을 못 이루는 분들도 굉장히 많으실 것 같습니다 ^^

불후의 명곡들이 아이유의 목소리를 통해 재해석되는 이번 앨범 '꽃갈피', 유투브를 통해 공개된 다섯 개의 음원만 먼저 미리 만나볼까요? ^^ 아무리 듣고 또 들어도 이건 정말 명곡입니다! 여러분도 이 음악을 들으며 오늘 하루를 즐겁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 아이유, 나의 옛날 이야기 (조덕배)

1985년 발매된 싱어송라이터 조덕배씨의 '나의 옛날이야기' , 이전에 불후의 명곡에도 소개가 되었었던 노래이지요, 이번에 아이유라는 가수의 맑은 목소리를 통해 잔잔하면서도 감동을 주는 노래가 되었습니다.

원곡도 좋지만, 이번 리메이크 앨범 역시도 아주 훌륭합니다. 잔잔하게 마음을 울리며, 원곡의 정서를 그대로 가져왔고, '소년의 감성' 에서 '소녀의 감성'으로 분위기를 전환시키며 우리의 눈가를 촉촉히 적십니다. 역시 꽃갈피 다워요!




아이유, 꽃 (김광석)

김광석씨 노래는 ... 전부 좋은 노래이지요! 가사 하나하나에 의미가 담겨있는 김광석만의 노래를 아이유가 과연 어떻게 소화시켰을지 들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꽃이~ 지네!!" 꽃갈피 속에 들어있는 아이유의 목소리에 푹 빠져보실까요!




아이유,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김완선)

원곡이 너무나 좋아서, 이전에 TV를 통해 소개받고서 한동안 쭉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나는가수다 프로그램이었던것 같습니다.) 이번 앨범에서 아이유가 더욱 화려하고, 그루브하게 곡을 완성하였습니다. 듣고 있으면 자동적으로 몸이 통통거리기 시작하네요 >.< 꽃갈피속의 신나는 노래입니다!




아이유, 사랑이 지나가면 (이문세)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이문세씨의 '사랑이 지나가면' 제 감정을 촉촉하게 적시는 노래인데요, 이걸 제가 정말 좋아하는 가수 아이유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는게 참 행복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단어 '추억' 인생은 추억 없이 버티기 힘들잖아요~! 추억에 대한 감성을 일으키며, 한동안 꿈에 빠질 수 있는 좋은 노래입니다. 아이유의 뛰어난 보컬로 노래를 감상하신다면, 등줄기에 흐르는 '소름'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꽃갈피에 잘 갈무리하고 싶은 노래에요!




아이유, 너의 의미(산울림)

이번 아이유의 꽃갈피 앨범을 통해 처음 접해보는 곡입니다 ㅠㅠ 산울림이라는 밴드가 있다는것만 알았지, 이런 노래가 있는줄을 몰랐네요. 굉장히 상큼하고 신나는 노래입니다. 원곡을 듣고 아이유의 '너의 의미' 를 듣다 보니, 노래 전체에 깔려 있는 편안하면서도, 부드러운 오르간, 그리고 김창완씨의 피쳐링으로 행복감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유, 여름밤의 꿈 (김현식)

윤상씨가 직접 참여하며 화제가 되었었던 노래입니다. 편안한 느낌으로 감상하시기에 좋은 노래입니다. 과거 윤상씨의 인터뷰 중에 보면 4번만에 녹음을 완료해 놀라웠다는 이야기의 주제곡이기도 하지요^^

피아노 소리와 아이유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더없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완성합니다. 꽃갈피 속의 이 노래를 들으며 꿈을 꾸고 싶어요!




아이유, 꿍따리 샤바라(클론)

이 노래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클론의 꿍따리 샤바라~! 원곡과는 다르게 차분하게 진행되면서, 우리에게 힐링의 메세지를 제공합니다. 클론이 직접 피쳐링을 진행해서 우리에게 큰 추억거리도 제공합니다! 심지어는 아이유와 함께 피쳐링을 진행했네요! '세상은 그렇게 되는거니까~'

꽃갈피에 들어 있는 아이유의 노래 하나로 힐링되는 하루를 즐겨볼까요? >.<


시대에 길이 남을 이런 명곡들이 오늘 나온것 같아 너무나 좋습니다!
20대 여가수들 중 단연 독보적인 걸음을 보여주는 아이유 양의 행로가 어디까지인지, 한 명의 팬으로서 끝까지 지켜보고 싶다는 마음이 더욱 강렬해지는군요.

20년쯤 뒤에, 앨범들 사이의 꽃갈피를 열어보듯 가수 아이유의 목소리가 제 마음에 맺힐 것 같습니다!

아이유의 '꽃갈피' 노래 잘 들으셨습니까? 무한반복해도 아깝지 않은 이 앨범이 20일부터 나온다는게 차마 너무 슬플 따름이에요. 아이유의 '꽃갈피' 앨범, 저와 함께 들으며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