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Utility

택배조회 어플 - 자동택배조회시스템을 탑재한 스마트택배 어플을 만나보세요!




터넷 에서 구매 활동을 자주 하는 분이라면, 택배라는 단어가 그리 멀지 않게 느껴질 겁니다. 저도 역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많은 구매활동을 하기 때문에, 어떤 물품의 발송부터 도착까지 모든 과정에 염려가 되는 것은 사실이지요. 때문에 택배사에서는 기본적으로 "택배 물품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히 운송장을 쳐야하고, 웹 페이지에서만 확인할 수 있다는 번거로움이 있었어요.

 이러한 과정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많은 어플이 등장했습니다. 마켓에 "택배" 라고만 입력해도 수십개의 택배 어플이 있지요. 하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가장 편리한 어플이 있어 빛을 발하고 있길래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소개합니다! 스마트 택배 어플입니다!

 

스마트 택배 - 외관이 궁금해요

 



스마트 택배스마트 택배


 오늘의 주제인 "스마트택배 어플" 입니다. 그런데, 다른 택배어플과는 달리 이상한 창이 하나 있지요?
 스마트택배에서는 사용자의 전화번호를 수집하여, 해당 전화번호가 찍혀 오는 택배 수하물을 자동으로 표시해줍니다.

 때문에, 주문자의 연락처에 자신의 전화번호를 적었다면 해당 물품의 배송부터 도착까지 모든 상태를 스마트폰에 실시간으로 보고를 해 주는 것이지요. 말도 못하게 편한 기능입니다. 귀찮은 운송장 번호~ 암기할 필요가 없더군요!

 

택배조회 어플스마트 택배

 

 본인 인증에 성공하고, 약관이 뜹니다. 이 약관은 최초 실행시에만 뜨는 것으로서, 이 어플이 폰에 접근하는 기능들과, 그 설명. 그리고 이용자의 권한 제한 등에 대한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택배조회 어플스마트 택배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편리함을 위해 버그를 수정하고 계신 개발자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른쪽의 화면은, 배송상태인 물품들을 확인하는 창이에요. 지금 제가 주문한 물품이 없어서 뜨지는 않지만, 제 휴대폰으로 찍힌 물품이 배송되면 배송단계에서부터 저곳에 "자동으로" 뜬답니다.

 

택배조회 어플스마트 택배

 

 또한, 자신의 핸드폰 번호가 찍히지 않은 택배라 해도 걱정 마세요~ 번호가 찍히지 않았을지라도, 운송장을 알고 있다면 "배송조회" 창에 운송장을 넣어 수동으로 조회도 가능합니다.
 한번 배송목록에 추가된 물품이라면 배송부터 도착까지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뿐만 아니라, 배송 과정에서 어떠한 실수가 있어 파손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거나, 기타 배송사에 문의할 일이 생겼을 때에도, 당황하지 않도록 이곳에서는 전화번호/홈페이지를 알려 주고 잇습니다. 전화번호 다이얼을 직접 제공함으로 바로 전화로 연결할 수 있는 편리함도 갖추고 있지요.

 

택배조회 어플스마트 택배

 

 좌측은 "설정"의 모습입니다. Push메세지라고 하니까 카톡이 생각나실텐데요. 같은 원리로 실시간 배송 정보를 받아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사용자분이 아니시라면 살짝 자제하실 필요가 있겠군요. 그래서 "Push 비 알림 시간 설정" 도 존재합니다. 해당 시간대에서는 Push알림 기능이 정지됩니다.

 오른쪽은 상단 표시줄에 물품이 표시된 모습입니다. 꼭 어플을 실행하지 않아도 자신의 이름과 핸드폰 번호가 찍힌 물건이 배송되면 저런 식으로 자동 접수가 되지요. 정말 편하게 물건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택배조회 어플 

  • Push방식을 도입했기 때문에, 자동으로 자신의 택배 물품 위치가 확인됩니다.
  • 비Push알림을 통해 잠자는 시간이나, 곤란한 시간대 알림을 피할 수 있습니다.
  • 물품의 배송 여부뿐 아니라, 현재 위치, 배송사원의 전화번호까지 알 수 있습니다.
  • 수동으로 물품의 위치를 알 수 있고, 택배 회사의 전화번호를 안내해 주어 신속한 질의가 가능합니다.

      택배조회 어플
       온라인 시대가 발전하면서 전자상거래의 수요가 매우 높아졋습니다. 더불어 발전한 것이 택배 시스템인데요. 택배 중독증이라는 병이 알려질 정도로 이 택배의 수요는 굉장합니다.
       혹시 어떤 물건을 시키셨다면, 잘 오고 있는지. 어디쯤에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이제는 컴퓨터를 키고 웹 페이지를 들어가 운송장 번호를 확인하며, 택배 사이트를 들어가 조회버튼을 누르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스마트 택배 어플을 키세요! 그리고,  이 스마트 택배 어플로 앉은자리에서 편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택배조회 어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