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공의 페이라 - 기대작 모바일 RPG 전투플레이를 알아볼까?

창공의 페이라, 요새 참 많이 빠져 있는 게임입니다.

서번트 (영웅)을 얻고, 키우고, 진화시켜서 더욱 높은 능력의 서번트를 만들고! 한 번에 여러 영웅들을 컨트롤하며 스토리를 클리어하는 재미가 있지요. 그래서 오늘은 창공의 페이라, '전투' 에 대한 글을 써 보려구 합니다.

창공의 페이라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전투 전 준비해야 할 사항들

▲ 창공의 페이라 던전 입장 화면

학생이 공부 전, 필기도구와 교과서를 준비하듯 창공의 페이라도 준비할것이 있습니다. 보다 편하고 쉬운 전투를 위해서 몇 가지를 점검해야 합니다. 바로 속성, 파티, 아이템 입니다.


먼저, 속성은 전투의 유리함과 불리함을 동시에 지니는 요소입니다.

창공의 페이라에서는 빛, 어둠, 화염, 냉기, 자연 이 다섯가지의 요소가 서로 맞물리는데, 이 요소의 상성을 잘 파악해야 던전을 손쉽게 클리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각 던전은 입장 전에, 이 던전에 유리한 속성을 체크해 알려 줌으로, 유닛들을 교체하거나 위치를 바꾸어 주어 던전을 손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창공의 페이라에서는 파티를 잘 설정하면 안될 게임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3X3의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위치는 각자의 포지션을 잡아 주어, 캐릭터가 해당 위치에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이 포지션은 전투에 그대로 적용되는데, 위 사진의 '오른쪽' 위치 캐릭터들은 실제 전투에서 제일 오른쪽, 맨 앞에 서서 싸우게 되며 가장 많은 공격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제일 왼쪽 캐릭터들은 가장 뒤에서 싸우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겠네요.

따라서, 전투에서 가장 많은 데미지를 받을 오른쪽 위치에 높은 체력의 캐릭터를, 그리고 보조 역할의 캐릭터를 뒤쪽에 배치함으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누구에게 분배할 것인지 잘 결정해야 합니다.

창공의 페이라에서는 전투 도중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전투 직전 아이템을 각 서번트에게 착용시켜 주어야만 합니다.  각 아이템은 여러 속성스탯과 기본스탯을 올려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잘 분배하여 서번트의 체력을 올려주거나 공격력을 올려 주어야 합니다.


물론, 이 3가지 요소를 생각하지 않고도 챕터 1의 던전은 모두 수월히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맨 뒤 3개만 제외하고요) 하지만 이후의 던전부터는 수동전투를 통한 컨트롤에도 불구하고 제법 전투가 힘들어집니다. 일찍이 이 요소들을 이해하고 전투에 참여한다면 도움이 됩니다.


전투 화면

▲창공의 페이라 전투화면, 당..황하셨어요?

저도 그랬습니다만, 창공의 페이라 첫 화면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에 누구나 당황을 금치 못합니다. 여기서 게이머가 건들 수 있는 부분은 몇 개 없지만, 이 것으로 전투의 승리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화면 아래의 캐릭터들을 보면 각자 스킬을 2 개씩 가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스킬들을 모두 이해하고 있으시다면 전투가 수월해집니다. 

각 스킬은 스킬 위를 꾹 누르고 있으면 정보가 노출됩니다. 주로 왼쪽은 한명에게, 오른쪽은 다수에게 적용되는 스킬입니다.



▲창공의 페이라 스킬, 챠징하여 더 강력한 스킬사용을 한다!

챠징이라고 하니까 록맨 시리즈가 생각이 납니다. 역시 챠징샷이 가능했었는데, 창공의 페이라에서는 각 서번트들이 스킬을 '챠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챠징하면 데미지가 더욱 크게들어가며, 특수한 이펙트가 발휘됩니다. 위에서는 마법사 캐릭터가 스킬을 챠징하여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기본스킬 공격력의 380%가 데미지로 들어가는군요.

그래서, 대개 보스전 전에는 스킬을 챠징하기 위해 기본공격으로만 몹들을 잡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닭 잡는데 소 잡는 칼을 쓸 수는 없는 격이니까요.



▲리더 스킬을 잘 활용해야 한다.

창공의 페이라 '리더'효과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각 파티의 리더는 같은 속성의 아군 공격력을 15%증가시키며, 동료의 서번트 역시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던전의 속성을 잘 파악해야 하지요.

냉기 속성의 던전에 갈때는 자연 계열의 서번트를 리더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자연 계열의 던전을 들어갈때는 화염 계열의 서번트를 리더로 하는게 좋겠네요. 서로 물고 물리는 속성을 잘 이용해야 창공의 페이라를 손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빠른 레벨업을 위한 자동전투는 필수

창공의 페이라에서 빠른 레벨업, 그리고 복잡한 스킬을 외우기 싫다면 자동전투는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자동전투를 할 경우 스킬이 차는 대로, 그리고 필요한 상황이 올수록 바로바로 사용되기 때문에 세밀한 컨트롤이 힘들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참고 영상으로 저의 플레이영상 한 개를 올려 놓습니다.

보스를 한 번에 잡기 위해, 스킬을 계속 챠징하면서 기본전투만 하는 플레이입니다. 후에, 보스를 한번에 잡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속이 다 후련하네)

기본적으로 힐러가 탱커를 힐만 해주고, 탱커 역시 기본적인 방어 스킬과 공격 스킬만 사용하며 버티면 버티는것이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장점을 활용해 몇몇 강력한 스킬을 묶어 두시고, 계속 플레이하신다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IT동아 오피니언 리더 체험단에 당첨되어 작성된 글입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