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Education

스마트폰 전자사전의 최강자 - 옵티머스큐 전자사전



 


 요즘은 최첨단 국제화 시대입니다. 기본 3개언어는 기본이고, 취업도 다국어를 능숙하게 잘 하시는 분들이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고민을 많이 하시지요. 언어 공부는 해야겠고, 사전은 필요하지만 전자사전을 하나 들고 다니자니 부담스럽고,

 그런 분들께 유용한 전자사전 어플입니다. LG에서 제작한 스마트폰인 "옵티머스큐" 에 들어있던 전자사전이라고 해서 "옵티머스큐 전자사전" 이라고도 불리우는 어플인데요, 방대한 사전과, 필기인식에 이어 "발음"까지 지원하는 괴물 사전 어플입니다. 

 
옵티머스큐 전자사전

옵티머스 큐 전자사전 어플입니다.

옵티머스큐 전자사전

가로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옵티머스큐 전자사전의 기본 컨텐츠입니다. 세상에나, "영어사전, 일본어사전, 중국어사전, 한자사전" 에 "백과사전" 까지 있네요. 
 "회화사전"은 기본이고, 물리공식이나 화학공식까지도 들어있습니다.
 한 칸을 스크롤해보시면, 개역한글판 성경까지도 들어있습니다. 정말 다재다능 하군요.

 물론 그만큼 용량은 큽니다. 약 450MB정도의 설치 용량이 필요하며 이 어플은 추출된 것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다운로드 되지는 않는답니다.

 

사전의 기본적인 UI사전의 기본적인 UI입니다.



 단어검색과 숙어검색. 예문검색을 지원합니다. 한글 발음을 입력하면 해당 단어를 찾아주는 "한글로" 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스펠링체크는 다들 익히 아시는 기능이라 믿고 있습니다.

 다만, 가로모드만 지원하기 때문에 키보드가 전체화면으로 나와버리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사용하는데는 지장이 없지만, 화면을 보면서 타자를 치던 우리에게는 조금 거북한 느낌을 줄 수도 있겠네요..
 여기서 스마트폰의 "메뉴" 키를 눌러보시면 더 많은 기능을 볼 수 있답니다. 한번 보실까요?

 

 

  많은 기능이 우리를 반겨주네요~ 특히 눈길이 가는 기능이 있으시죠? 저는 개인적으로 "발음듣기" 와 "필기인식" 에 눈길이 갑니다.  영어와 중국어를 공부하는 저로서는 "발음" 이 이만저만 신경쓰이는게 아닌데요~ 원하는 단어를 찾고 발음을 들어보며 공부할 수 있으니, 유용하지못해 필수가 되어 대기화면에 추가해놓고 자주 사용하고 있답니다. 
 게다가 중국어는 "한자" 잖아요? 한 획 한획을 일일히 그려서 찾는게 더 머리속에도 남고 찾기도 편한데, 필기인식 기능을 지원하니까 너무너무 좋답니다. 
 



 필기인식의 터치감은 아주 나쁘지는 않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인데다가 보통 폰들의 화면이 작은 관계로 손으로 입력하려다 보니 삐지고 하는건 기본이지요. 터치펜으로 필기입력할 수 있다면 이 필기입력 기능 역시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이게 유용하지 않다는건 아닙니다. 역시 이런 상황을 알고 있었는지 이 필기인식기는 인식률이 매우 좋습니다. 제가 보기에 "이건 내가 썼지만 무슨 한자지?" 싶어도 대충 해당 한자를 잘 표시해 주더군요.
 필기인식 기능이 있어서 행복한 어플 1순위였답니다~

 



 해외나가면 의사소통이 안되어서 어려움을 많이 겪으셨죠? 옵큐 전자사전을 설치하고 가신다면 좀 더 효율성있는 해외여행/비즈니스를 즐기실 수 있을거에요. 영어/중국어/일본어 3개의 회화사전을 제공하고 있고 각각의 회화는 모두 생생한 발음이 들어가 있답니다.
 옵큐사전, 정말 사전치고는 만능 아닌가요? ㅎㅎ

 



 개인의 가치를 높여줄 기준선으로 "외국어" 가 각광받고 있는 시대입니다. 자신의 가치를 위해서 한두개의 외국어는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외국어 공부에 함께 할 어플로 "옵티머스큐 전자사전" 어떠신가요? 분명 후회하시는 일은 없을거라고 자신합니다!

 
다운로드는 http://simdoy.tistory.com/93 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방법까지 자세히 수록되어 있습니다.
해당 글에는 루팅 사용자만 가능하다고 되어있지만, EVO사용자의 경우, 루팅하지 않았어도 정상작동 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