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Education

PIKICAST(피키캐스트), 강의와 SNS가 합쳐진 만능 컨텐츠 플레이어(무료)

PIKICAST - 어학도, 예능도, 추억도! 만능 컨텐츠 플레이어(피키캐스트)

TED, 팟캐스트 등등.. 멀티미디어 캐스트 플레이어가 많이 부흥하는 시대입니다.
뉴스에서부터 UCC까지, 참으로 많은 컨텐츠를 손 쉽게 즐길 수 있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PIKICAST(피키캐스트)도 이러한 플레이어의 연장선상에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톡톡 튀는 기능들과, 편의를 생각한 조작들, 그리고 다양한 컨텐츠까지...
요즘 까움이가 푹 빠져 사는 PIKICAST(피키캐스트) 를 소개합니다!

  

PIKICAST(피키캐스트) 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PIKICAST(피키캐스트)는 기본적으로 "어학 컨텐츠"들을 많이 취급합니다.
영어공부도 종류별로 많이 나뉘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Lecture Part, Audio&Video Part로 나뉘어져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어! 까움이가 요즘 공부하는 중국어도 있지요!
PIKICAST(피키캐스트)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다양한 어학 컨텐츠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PIKICAST(피키캐스트)에서는 공부만 하다 머리에 쥐날 상황을 대비해서,
다양한 업그레이드, 즐거움을 주는 컨텐츠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컨텐츠들이 보이는데, 까움이는 특히 "두시탈출 컬투쇼"를 자주 들어요~
컬투가 진행하는 컬투쇼 듣다보면 시간이 홀딱 지나가버리더라구요~

각 캐스트 목록을 클릭하면, 들을 수 있는 캐스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비중 (예: 좋아요) 도 확인할 수 있어, 재미도 여부도 금세 가릴 수 있지요.
PIKICAST(피키캐스트)에서 인기 캐스트를 듣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인데,
다운로드하고, 저장된 캐스트를 듣는 방식과,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듣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설정에서 "3g 스트리밍" 차단도 가능합니다~

PIKICAST(피키캐스트)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그 독특한 UI에 분명 감탄하실 거에요.
PIKICAST(피키캐스트)에는 SNS적 요소가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최대한 잘 표현할 수 있는 "세로 플레이어"를 도입하였지요.
의외로 구간 넘기기도 편하고, 다양한 기능 덕분에 빨리 익숙해질 수 있답니다.

PIKICAST(피키캐스트)에서는, 이전에 들었던 캐스트를 선택하는 경우,
이전에 들었던 구간까지를 기억해 놓았다가 함께 표시해 줍니다.
또한 SNS적 요소가 결합되었기 때문에,
"좋아요" 기능이나 PIKICAST(피키캐스트) 관리자가 직접 처리하는 Index기능 등...
"듣기" 와는 다른 "참여" 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캐스트 플레이어지요.

이제부터는 잠시 각 메세지의 기능들을 설명해볼까 합니다.
먼저, 분홍색 메세지들은 "index 기능" 이라고 하여,
각 재생 위치의 내용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PIKICAST(피키캐스트) 관리자들이 직접 편집/수정하는 기능이며,
이 기능 덕분에 원하는 구간을 빨리 찾고, 감상할 수 있지요.

노란색 메세지는 "정보" 기능을 가리킵니다. 
특히 어학 컨텐츠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기능인데요,
어학 캐스트를 듣다 보면 자꾸 지시문/책을 보고 싶을 것을 감안하여 
각 지시문/ 해당 재생 시간에 나올 여러 정보들을 엮어서 정리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학 전문 컨텐츠" 라고 불러도 전혀 손색이 없는 플레이어가 아닌가요?

회색 메세지는 "사용자들이 직접 편집한 코멘트" 입니다.
쉽게 말해서 "댓글" 이라고도 하지요.
이 댓글을 통해서 "질문" "답변"을 남길 수 도 있고, 자신의 기분을 드러낼 수도 있습니다.
PIKICAST(피키캐스트)에서는 모두가 참여하는 어학 수업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었지요.

초록색 메세지는 "스크립트" 기능이라고 하여, 각 대화를 정리해 놓고 있습니다.
* Dialog 기능이라고 표현하는군요.
지문을 들어 보고, 받아 녹음해 볼 수 있으며, 
자신의 녹음 내역을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다는 큰 특징이 있습니다.
스스로 학습하기에 정말 적합한 컨텐츠 기능이 아닌가 싶어요.

보라색 메세지도 "Dialog" 기능이라고 표현을 하는데,
대개 "단어/ 문장" 암기의 역할을 수행해 주고 있습니다.

살짝 어려울 수 있거나, 캐스트에서 강조하는 단어/문장이 보라색으로 표시되어,
단어장에 추가해 놓고, 시간이 날 때마다 자가학습이 가능하지요.
또한 단어 장에서는 "받아쓰기" 기능이 들어가 있어, 더욱 능률적인 학습을 도와줍니다.

PIKICAST(피키캐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PIKICAST(피키캐스트) 재생 화면 하단의 두 단추가 보이시나요?
손 모양의 단추를 누름으로 해당 구간에 대하여 "좋아요"를 표시할 수 있고,
오른쪽의 말풍선 단추를 누름으로 댓글을 남길 수 있답니다.

댓글뿐 아니라, 사진도 함께 남길 수 있으니, 더욱 재밌는 댓글달기가 가능하겠지요?

까움이가 자주 듣는 캐스트들이 공개되어 버렸군요 ㅠㅠ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캐스트를 듣기 부담되신다면 위의 화면처럼 "다운로드" 해 들으실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저장되며, 저장된 캐스트를 불러와 듣기 때문에, 데이터가 부담되지 않아요.
저도 들을 것들을 미리 정리해 다운로드 해놓은 뒤에 들으며 PIKICAST(피키캐스트)를 즐기고 있답니다~

요즘 세상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몸으로 느낍니다.

제 시간이 아니더라도 좋아하는 라디오를 들을 수 있고, 각 컨텐츠에 참여할 수 있으며,
책 없이도 학습이 가능하고, 무료로 다양한 컨텐츠를 접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PIKICAST를 통해서 말이지요.
여러분도 꼭 함께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PIKICAST(피키캐스트)는 참여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컨텐츠가 될테니까요!

PIKICAST(피키캐스트)는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