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Lifestyle

자명종 Xtreme - 아침에 나를 깨워주는 고급 알람시계 어플

자명종 Xtreme - 아침에 나를 깨워주는 고급 알람시계 어플


 



 직장인들, 학생들, 구분없이 모두 월요일이 제일 싫습니다. 일찍 일어나야 하고, 또 학교나 직장으로 가야 하거든요 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월요병을 갖고 계시며, 월요일이 지각률도 제일 높은 날이라고도 합니다.


 아침에 딱 알람을 맞추어 놓으셨지만, 의지의 부족으로 알람시계만 끄고 다시 침대에 들어가 잠을 청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잠을 깨기 위해 여러 활동을 하도록 해주는 알람시계 어플  -  자명종 Xtreme 어플을 소개합니다.

 자명종 Xtreme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작 화면부터 모두 알람으로 맞추어져 있어, 손쉽게 알람을 켜고 끌 수 있지요.


 다만, "활성화" 라고 되어 있는 알람의 경우는 이미 동작하고 있는 알람이기에, 자신이 설정해 놓은 행동 (계산, 코드입력 등등)을 해야만 알람을 끌 수 있습니다.


 조금 일찍 일어났다고, 다시 잘 수도 있다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좋은 대비책인 것 같아요.

 알람을 새로 만들었을 시 나오는 화면 1입니다. 각종 시간의 반복과 알람의 이름, 최대 볼륨과 알람이 울릴 때 나올 음악의 종류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반복의 경우는 월요일부터 일요일 까지 중, 자신이 원하는 날을 모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도 체크하지 않으신다면 필요할 때만 알람을 켜서 사용하는 형태로 전환됩니다.





 사운드 형식의 경우는, "무음" 상태일 경우 불만 반짝거리며 기본설정에 따라 진동이 함께 울리기도 합니다. 벨소리를 체크하신다면 휴대폰에 내장된 벨소리를 알람으로 사용하지요. 만약 알람소리에는 꿈쩍도 안하지만 전화벨 소리에는 번뜩 일어나시는 분이라면 유용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알람을 새로 만들시 나오는 설정 화면 2 입니다. 일시정지와 알람끄기 방법을 설정할 수 있지요.


 잠이 덜 깨셨다면 일시정지를, 이제 일터/학교로 나갈 시간이라면 알람끄기를 누르셔야 하는데, 일시정지를 한다면 지정해 놓은 시간 후에(5분, 10분, 30분 ...) 알람이 다시 울리게 됩니다. 알람이 울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꼭 알람끄기를 눌러야만 하지요.


 화면의 버튼을 누르는 방법은. 알람이 울릴 때 화면에 여러 버튼이 함께 보이게 되는데, 이 중 알람끄기/일시정지 버튼을 누름으로 알람을 종료하는 기능입니다. 너무 쉽기 때문에 쉽게 잠에서 빠져나오질 못하시는 분이라면 사용하지 않는 쪽을 추천드려요





 폰을 흔드는 기능은 일시정지용으로 꽤 쓸만합니다. 고급설정에서 흔드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지요. 1초를 흔든다고 해도, 순수한 1초동안 계속 흔들어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잠을 깨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계산문제를 해결....난감합니다. 고급설정에서 계산 문제의 난이도를 극악으로 설정하면 결코 암산으로는 해결하지 못하거든요.. 폰과 함께 종이와 펜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강도 너무 높지요. 근데 계산 문제의 난이도를 낮춘다면, 간단한 덧셈과 뺄셈만 나오기도 합니다~!

 

캡차코드는 한번에 입력하기 어려운 영어 대소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따라 입력하는 형식입니다. 이것도 강도는 약간 있으나, 키보드에 익숙하시다면 빠른 입력이 가능해요. 다만 뇌를 활성화 시켜 깨우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자동차 독에 놓기... 제보부탁드립니다 ^^


 알람 고급설정의 모습입니다. 알람이 울릴 당시와 관련된 설정들을 좀 더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기본설정에 따릅니다.


 최대볼륨까지 걸리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휴대폰 설정에 따르지요. 대략 1분정도로 잡으면, 역시 조급해집니다. 90초 이상을 추천드려요


 통화 중 알람이 울리면 난감하겠네요... 알람 소리 음소거가 어떨지 싶습니다.

 알람이 울려도 사용자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주변분들께 많은 폐를 끼칠 수도 있지요. 자동으로 알람이 울릴 시간의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도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일시정지 간격을 줄이는 것은, 일시정지를 누를 때마다, 처음에는 10분 후에 울리지만, 반복해서 일시정지를 누른다면 계속 이 설정대로 간격이 줄어들어 울리는 설정입니다. 처음에는 10분 후에 울리지만, 간격을 2분으로 설정한다면 두 번째는 8분 후에, 세 번째는 6분 후에 알람이 울리지요. 최대 일시정지 횟수와 맞물려 제 기능을 발휘합니다

 하루 중 달콤한 시간이 있다면 역시 낮잠이겠지요? 30분 이상의 낮잠은 몸을 더 피곤하게 한다는 연구 결과 도 있었듯이, 타이머 알람 설정을 통해 간단한 낮잠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그림에서처럼 간단히 알람이 울릴 시간을 설정한 후에, 달콤한 낮잠에 빠지시면 됩니다. 기본값은 설정을 따릅니다.


 설정은 각종 알람의 기본값을 관리하는 곳입니다. 새로 알람을 만들 경우에 각종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지요. 뿐만 아니라 자명종 Xtreme의 여러 설정을 통제하기도 합니다.


 외양을 통하여 알람이 울릴 당시의 여러 하드웨어적인 것들. 색깔 등을 설정합니다. 화면이 밝아야 잠이 더 빨리 깰 수도 있고, 핸드폰의 위치에 따라서 알람 화면이 회전되는 값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가동 부분을 통하여 어플리케이션의 동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진동의 세기, 흔들어 일시정지할 경우 그 강도의 설정, 잠금해제를 어플에서 할 것인지 내가 직접 할 것인지 등등을 설정합니다.


 이 진동부분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흔드는 데에 중요합니다. 보통 이상으로 설정하셔서 팔 빠지게 흔드시고 잠 깨시길 바랍니다 ~ ㅋ

유틸리티를 통하여 알람을 백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휴가 모드를 통하여, 일정 기간 동안에는 알람이 울리지 않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새롭게 설정되는 알람의 기본값을 설정하는 공간입니다. 시간과 반복 정도 등등...알람 설정시 했던 모든것을 다룹니다. 따라서 새롭게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낮잠 타이머를 위한 여러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낮잠 시, 일시정지나 알람을 끄기 위한 방법 등을 기본 알람과 동일하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언어와 음소거에 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한국인이므로 한국어를 사용합시다. ㅋ






 이렇게 무료 알람 어플리케이션 자명종 Xtreme을 살펴 보셨습니다. 어떠셨나요?

 아침에 일어나기 힘드셨나요? 일어나도 알람을 끄고 다시 자다가 지각하는 일이 다반사이신가요?

 

 이제 자명종 Xtreme으로 절대 늦지 않는, 아침형 인간에 다가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