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Lifestyle

리디북스 - 책장 편집 방법을 알아봅시다.






 리디북스 어플리케이션을 읽다 보면, 가끔이지만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책장이 너무 구식같다" 와 같은 생각이 그것입니다.
 (사람에 따라 더 세련되다고 느낄수도 있습니다..;;;) 

 기타 어플리케이션에서 실제 책장 이미지를 구현해 놓거나,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놓은 반면에, 리디북스 어플은 횡으로 정렬된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존재하지를 않지요.

 그래서, 칸 밑으로 책 한권이 내려가 버리면, 도로 찾아서 읽기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과거에 다운받은 책을 읽을려고 할 때에도 밑으로 한참 스크롤을 내려야 할 때가 있지요.

 그래서 존재하는 기능이 "책장편집", 과 "그룹편집" 기능입니다.
 그 중 오늘은 "책장편집" 기능을 알아 보도록 하실까요?

 

리디북스 책장

 책장 편집을 위해서 "내 책장" 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스크랩" 우측의 화살표, 또는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메뉴" 버튼을 눌러 주세요.
 숨겨져 있던 도구 3개가 나타나는데, 그 중 하나가 우리가 찾는 "책장편집" 입니다.

 책장 편집을 위해서 기꺼이 꾹 눌러줍니다!


 
 책장 편집 메뉴가 지원하는 것들입니다.
 책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아래 화살펴를 꾹 누르고 있으면 책이 두둥실 떠오르는데요, 이걸 밑으로 가져가서 원하는 위치에 놓으시면 된답니다. 손쉽게 책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책의 삭제를 지원합니다. 다 읽었거나, 불필요하게 공간을 차지하는 책이 있을 경우에는 삭제 기능이 필요할 텐데요, 역시 책장편집 메뉴에서 책 오른쪽의 파란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기능들을 잘 활용하신다면 원하는 책, 자주보는 책을 위로 끌어 올리시거나, 불필요한 책을 삭제함으로 좀 더 보기 좋은 나만의 책장을 만드실 수 있을거에요.
 손쉽게 편집하는 책장 기능을 통해 나에게 맞추어진 리디북스 어플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


 
 

리디북스 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