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ic G938, 가상7.1채널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
FPS와 같은 슈팅게임을 할 때에는, 장비가 중요합니다. 발소리 하나하나를 캐치할 수 있어야 하고, 방향감이 정확해야 하지요. 이러한 감각은 2채널뿐인 일반형 헤드셋으로는 살리기 힘듭니다. 그래서인지 요새 보급형 헤드셋들도 7.1채널을 주렁주렁 달고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Somic 브랜드에서도 가상 7.1채널을 적용시킨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참 착하네요! 보급형임에도 불구하고 7.1채널을 즐길 수 있는 헤드셋, SOMIC G938 제품입니다!
1. 박스
Somic G938 게이밍헤드셋 박스가 왔습니다. 중간에 충격이 좀 있었는지 찌그러졌네요..(CJ...기억하겠다!) 다행히 내용물에는 이상이 없는 듯 합니다.
SOMIC 헤드셋은 DNS테크놀로지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이전에 여러 고급형 제품들로 시장을 흔들어 놓았던 브랜드입니다. G938제품도 최신형 제품으로, 보급형으로 출시되었지만 멋진 디자인과 LED, 그리고 음질로 뜨고 있어요.
▲박스에 있는 중국어가 거슬립니다. 안타깝게도 한국어를 찾아보기 힘든네요.
가상 7.1채널이 적용된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의미인 듯 합니다. 가상 7.1채널은 2채널보다는 상위에 있는 공간감으로 리얼5.2보다는 적지만, 제법 괜찮은 수준의 공간감을 보여주는 기술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공간감이 중요한 FPS게임 등에서 활용도가 높아지지요.
▲소믹 G938 제품의 특징이 서술되어 있습니다. 읽기 힘드시죠? :-)
드라이버 칭찬과, 노이즈 감소 기술, 그리고 이어머프의 편안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벼움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고요, '스마트 헤어밴드' 시스템과 가상7.1채널, 그리고 클리어보이스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LED 가 들어가 있어 더 이쁘고 화려한 헤드셋이 완성되고, 다양한 기능을 가진 라인컨트롤러와 쉬운 조작이 가능함을 강조하고 있네요.
사실인지 살펴볼까요? :-)
▲Somic G938 상세사양입니다.
차례대로, 마이크와 드라이버 유닛에 대해서, 그리고 코드 길이와 플러그타입(USB), 무게를 다루고 있습니다. 320g 이라는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지요.
▲Somic G938 헤드셋의 가장 큰 특징들은 3가지로 나뉩니다.
1. 가상 7.1 채널로 인한 뛰어난 공간감
2. 스마트밴드를 이용해서 착용한 듯 안한듯 한 디자인
3. 라인 컨트롤러를 통한 LED, 볼륨, 마이크 조절
2. 구성품들
▲Somic G938 헤드셋의 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헤드셋 본체 하나와, 설명서, 그리고 드라이버 CD가 들어 있어요.
▲안타깝게도 메뉴얼은 한글이 아닌 중국어로 되어있기에... 읽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DNS테크놀로지 측에서 간단하게 된 한글 메뉴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실 분은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읽어 주세요.
사실, 한글 메뉴얼이라고 해봐야 헤드셋은 연결해서 사용이 전부이지요. 그렇기에 굳이 메뉴얼이 필요치는 않습니다. 하지만, 드라이버를 설치해 가상 7.1채널과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보시겠다 하면 읽어보시는게 좋습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CD드라이버가 없다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바로가기)
▲헤드셋의 모습입니다. 헤드셋은 저렴한 플라스틱 틀 안에 누워있네요.
보급형이기에 어쩔 수 없는 구성이겠지만, 약간의 고급성을 살려준다면 구입하는 입장에서도 기분이 좋을 듯 합니다. 약간 아쉽네요 ^^
근데, 가운데에 저건 뭘까요?
▲G938의 고감도 마이크
바로 마이크가 달려 있습니다. Somic G938의 마이크는 360도의 전방위 마이크이며, 노이즈캔슬링 기능으로 더욱 깨끗한 음성채팅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USB타입이기 때문에 깨끗한 음질을 전송할 수 있어요.
▲Somic G938 헤드셋 마이크부분은 마음대로 휘어집니다.
360도 어디든지 향하게 할 수 있기에 사용도가 더욱 높아요. 하늘을 향하게 할 수도, 땅을 향하게 할 수도 있으며, 정확하게 입에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음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LED로 작동상태를 알 수 있는 마이크
또한, 라인 컨트롤러에 있는 마이크 음소거 버튼을 이용하면, 마이크의 작동 여부에 따른 LED가 점등되기 때문에 마이크가 작동되고 있는 지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음성채팅 도중, 마이크를 끄고 전화를 받는 등의 상황이 더욱 편해 지지요.
△Somic G938 모델의 라인 컨트롤러
볼륨 업과 다운, 그리고 LED컨트롤러와 마이크 음소거 기능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보급형 모델이기에 '진동' 기능은 찾아볼 수 없네요.
가운데 버튼에는 어떠한 기능도 없습니다. 그리고 게임 도중 급하게 볼륨을 조절하고 싶을 때에 잡히는 부위가 없어서 다소 컨트롤이 어려워요. 적응을 위해 시간이 필요합니다.
▲Somic G938 모델은 3.5파이 단자가 아니라, USB단자를 사용합니다.
노이즈가 적고, 마이크 단자와 헤드셋 단자를 따로 끼울 필요가 없다는 면에서 최적화된 USB타입 플러그인, 물론 스마트폰과 같은 Aux 단자에 연결하여 청음할 수 없다는 단점도 갖고 있지만, 게이밍용으로는 USB가 참 좋습니다.
▲Somic G938 헤드셋의 상징 로고가 양쪽 유닛 외부에 삽입되어 있습니다.
Somic 구세대 헤드셋들로부터 내려오던 로고가 여기에도 그대로 각인되어 있네요. 지금은 모습이 그저 밋밋한 느낌이지만, 파란색 LED가 들어오면 또 느낌이 달라집니다.
▲Somic G938 헤드셋의 양쪽 빔에 각인되어있는 모델명,
그런데 GIKIN은 무슨 의미인지 통 모르겠습니다..
▲SOMIC이 각인되어 있는 헤어밴드
이 헤어 밴드 덕분에 헤드셋 착용감이 상당히 올라갑니다. 헤어 밴드가 없는 모델의 경우에는 딱딱한 헤드레스트 부분이 머리에 직접 닿아서 착용시 불편함을 느끼고나, 이걸 막기 위해 헤드셋을 삐딱하게 쓰는 경우도 많았지요. 하지만 이 헤어밴드는 부드러운 느낌으로 헤드셋을 착용할 수 있게 도와주며, 무게감을 상당히 감소시켜 줍니다.
헤어 스타일이 망가지는 건 어쩔 수 없고요.. :=)
이렇게, 헤어밴드를 자유롭게 늘였다 줄였다 할 수 있습니다.
▲Somic G938은 이어패드 전체가 귀를 덮도록 설계된 '오버이어'형 헤드셋입니다.
덕분에, 외부음을 차단하면서도 웅장한 유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공간감을 더욱 확실하게 느낄 수 있지요. 보통보다 큰 공간으로 인해 귀를 덮는 느낌도 작지 않게 딱 좋습니다. 폭신폭신한 느낌도 있어요.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스마트 헤어밴드가 있기 때문에 길이조절 기능은 없습니다.
두상이 큰 분들도 헤어밴드를 통한 착용이 가능하며, 두상에 알맞게 착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길이조절은 되지 않는 편입니다.
3. LED가 적용된 SOMIC G938 헤드셋
▲SOMIC G938 헤드셋에는 LED가 적용되어 멋스러움을 더해 줍니다.
헤드셋 유닛부분에 달려 양쪽 끝에서 파란 불빛을 내뿜는 G938의 모습. 밤에는 얼마나 화려할까요?
뿐만 아니라, 위에서 언급했듯이, 마이크 부분의 LED를 통해 마이크 작동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착..착용샷...
현재 G938 제품은 온라인에서 3만원 정도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7.1채널과 클리어보이스, 헤어밴드타입 등을 생각해보면 결코 비싸지는 않은 제품이라는 생각입니다. 다음 편에서 G938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리뷰는 IT동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Review > ETC.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mic G938, 스마트폰에 사용할 수는 없을까? (34) | 2014.08.20 |
---|---|
Somic G938, 가상7.1채널 보급형 게이밍헤드셋 (2)사용기 (8) | 2014.08.15 |
야마하에서 나온 사운드바, YAS-152에 중독되다니! (1) | 2014.07.16 |
야마하에서 나온 사운드바, YAS-152 (블루투스, 앱, 클리어보이스, 우퍼) (0) | 2014.07.15 |
크롬캐스트, 티빙(Tving)으로 TV볼까? (0) | 2014.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