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Books/ Ridi Information

이제는 읽어준다! 리디북스 TTS 업데이트

이제는 읽어준다! 리디북스 TTS 업데이트


리디북스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Text To Speech - TTS

리디북스가 새로운 업데이트로 돌아왔습니다. 이름하며 TTS,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놀라운 기능입니다.

이전에, 텍스트뷰어나 일부 영어 앱에서 TTS를 지원하기는 했지만, 구매한 E북에서 TTS를 지원하는 것은 '올레마켓 E북' 이후 두 번째인것 같습니다. (제가 아는 한은요^^) 기능도 아주 심플하면서 좋네요. 역시 딱딱하기는 하지만 들을만한 정도입니다.

리디북스의 TTS, 어떤 기능을 갖고 있을지 지켜볼까요?



전자책을 사용하기가 굉장히 힘든 때가 있습니다.

사실 책이라는게 읽는 용도이기 때문에, 아무런 일을 하고 있지 않을때 집중해서 읽는게 대부분이지요.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리디북스를 통한 모바일 독서 생활을 시간 장소 상관없이 어디서든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는' 게 아니라 '듣게' 되었기 때문이지요.


잠들기 전에, 책을 몇 페이지 정도 읽거나, 대중교통에서 이어폰을 끼고 책을 듣거나, 운전할때 , 그리고 잡다한 생활중에 전자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리디북스의 전자책 TTS 기능은 오직 Epub 파일만 가능합니다.

Epub 파일이란 국제 출판협회에서 정한 전자책의 표준 포맷으로, 읽는이의 기기에 따라 자동으로 글씨크기나 공간 등을 조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 메모나 북마크, 확장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지원하는 전자책의 표준 형식입니다.

아직은 Epub 포맷밖에 지원을 안하지만, 많은 책들이 Epub 파일로 제작되고 있기 때문에, 크게 문제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 리디북스의 TTS 기능을 동영상으로 만나보실까요?


G3의 동영상기능으로 촬영하였습니다 ^^

(- LG G3 게시물들 바로가기 : (클릭) -)



읽고계신 전자책 포맷이 Epub 이라면, 책을 읽는 도중에 TTS로 책의 내용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화면을 한 번 터치하여 메뉴를 활성화시킨 후, '듣기' 버튼을 누르면 되지요.

Epub 파일이 아니라면, 리디북스에서는 아직 TTS를 만나보실 수 없습니다. 아쉽게도요 ^^ 그래서 메뉴에 '듣기'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리디북스 TTS 기능 조절이 가능합니다.

남자와 여자 목소리 선택이 가능합니다. TTS 이름이 각기 달라요 '민준/ 수진' 음. 이 목소리 주인공들의 이름일려나요? :) 개인적으로는 남자 TTS 목소리가 더 좋고, 귀에 잘 들어옵니다.

일시정지와, 듣기속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1.6x 정도로 듣는다면 무리없이 집중해서 들을 수 있어요. 딱 적당한 속도인듯 싶습니다.



리디북스 TTS 듣기 기능을 종료하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1. 상단의 책 제목 클릭

2. 뒤로가기 두번 누르기



또한, 동영상으로 보셨듯이, 읽고 있는 부분이 하이라이트 되어, 어디를 읽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선택영역을 조절하고 '듣기 버튼을 누르신다면, 이 부분부터 읽는것도 가능하니, 활용하기가 편리합니다.


리디북스로 읽는 전자책, 굉장히 장점이 많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로든 볼 수 있는 최고의 호환성을 자랑하고 있는데, 안드로이드와 IOS라면, 모바일과 태블릿 양쪽에서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책의 고질적 한계이죠, '읽어야' 하기 때문에, 눈을 사용하는 다른 작업과 동시에 병행하기가 힘들어 책을 생각보다 많이, 자주 읽지는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책을 구입해놓고도 아까웠던 적이 두 번 정도 있는데요, 이번 TTS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서, '듣는' 독서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된게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이제, 정말로 언제 어디서나 읽고 듣는, 독서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초기 기능인만큼 '몇 페이지까지 읽어주기, 몇 분간 읽어주기' 와 같은 상세한 기능이 없다는게 아쉽습니다만, 차츰 해결되리라 봅니다. (자면서 읽을 경우, 일정량 이상 읽었을 때 자동으로 꺼진다면 매우 좋을것 같아요.) 

리디북스에서 최고의 전자책 생활을 즐겨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