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Books/ Ridi Information

리디북스를 PC에서 이용해보자! 리디북스 PC .Ver



책을 가장 편하게 보는 방법! 리디북스는 우리 생활속 깊숙히 침투해 있는 편리한 톡서 생활 앱입니다. 전자책을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볼수 있고, 태블릿에서도 볼 수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책을 볼 수 있도록 해 주는 편리한 앱이지요! 전자책 시장을 선도하면서 가장 편한 인터페이스로 각광을 받았었고, 현재에도 가장 보기 편한 전자책 앱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런 리디북스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이 시작의 현장에 제가 없었다는게 많이 아쉽지만, 리디북스를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새로운 도전이 저를 너무나도 즐겁게 만들더라구요. 리디북스를 PC에서 이용하기, 오늘은 그 첫번째 이야기로,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 리디북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ridibooks.com/ )

리디북스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보시면 '뷰어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이를 눌러서, 리디북스 전자책을 볼 수 있는 뷰어를 다운로드 하겠습니다.


2. 리디북스 뷰어를 다운로드합니다.


모바일 버전과 PC버전 2가지의 선택권이 제공됩니다. 우리는 PC에서 리디북스 전자책을 볼 것이기 때문에 PC버전을 선택합니다. Windows PC나, Max 둘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겠지요?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 Windows XP, Vista, 7, 8, 8.1 버젼 사용자라면 WindowsPC를 선택하시고, Mac 사용자분들은 Mac OS X 버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설치가 시작됩니다.

별 내용은 없습니다. 사용자 계약에 동의를 하고, '다음'을 연타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이상한 프로그램 설치나 홈페이지 설정이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계약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하고 다음!

설치 히스토리를 확인하셨으면 다음!

설치 폴더를 설정하신 후에 '다음!'

저는 개인적으로 바탕화면이 깔끔하길 바랬기 때문에 체크를 해제했습니다. 역시 다음!

설치 폴더 구성을 확인합니다. 다음!

리디북스 PC 뷰어를 설치중입니다 ㅎㅎ 몇 초 안걸립니다. (PC 환경에 따라 조금 걸릴 수도 있습니다)

드디어 설치가 완료됬네요! 리디북스 PC 뷰어를 실행해 볼까요?

4. 리디북스 PC뷰어에 로그인합니다.

리디북스 PC 뷰어가 실행됩니다. 리디북스 로그인 페이지에는 리디북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으시면 되고요, 이후 위 사진의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면, 쓸모없는 기기 하나를 빼 주신 후에 '대체하기'를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리디북스 뷰어는 PC, Mobile을 포함하여 5개까지밖에 허용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꼭 필요한 기기에만 설치를 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 1, 데스크탑 1, 태블릿 1 이렇게 3개만 사용하면 딱 좋을것 같네요 ㅎㅎ (저는 같은 핸드폰에 3번 등록이 되더라구요 ㄷㄷㄷ 왜이런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다음 포스팅들을 통해서는 리디북스 PC뷰어의 전반적인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주일 정도를 직접 사용해 본 입장에서 리디북스 PC뷰어는 굉장히 사용이 편한 점도 많지만, 아직 구현되지 않은 기능도 많이 있어 아쉬움도 많더라구요. 이런 점들을 총 정리해서 살펴 볼 예정입니다.

전자책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해외 업체들도 마구 쏟아지고 있는 이 상황에, 국내 업체이며 경쟁력있는 리디북스가 크게 선전하기를 희망합니다. 여러분도 이 기회에 편리한 전자책! 리디북스로 독서생활 시작해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