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ETC. Review

블루투스 마우스 WE049, 가볍고 기본에 충실한 무선 마우스

블루투스 마우스 WE049를 만났습니다. 지난번에 태블릿 T100을 구입한 후 키보드 독의 터치패드가 참 안좋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이 때문에 무선마우스의 필요성이 절실해져, 무선 마우스 구입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의 종류가 참 많기는 하더라구요. 고르는데 힘들었지만, 결국 소셜커머스에서 할인중인 이 마우스에 눈길이 갔습니다.


그동안 숱한 블루투스 기기들을 사용해 왔습니다. 무선으로 기기와 사람을 연결해 준다는 면에서 블루투스 기기는 분명 매력적이지요. 처음에는 이어셋으로 시작해서, 키보드, 스피커, 이제는 마우스까지 오게 되었네요. 이번에 새로 데려온 Coms We049, 이녀석은 얼마나 좋은 녀석일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WE049 블루투스 마우스는, 딱 기본에 충실한 그런 마우스입니다. 3버튼 휠에 3.0페어링을 지원하면서, 한손에 딱 들어오는 아담한 사이즈를 갖고 있어요. 검은 바탕에 노란 띠가 인상적인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WE049 블루투스 마우스는 딱 3버튼, 휠을 지원합니다. DPI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포함되어 있어, 작업중 쉽게 마우스해상도를 변경할 수 있어요. 무게 역시 상당히 가벼운 편입니다. 왠지 디자인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듯도 합니다.


건전지는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가며, 추가로 미니 블루투스 동글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 하단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물론 블루투스 동글은 별도구매 제품이에요. On/Off 스위치와 페어링 버튼은 중간즈음에 위치해 있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페어링하기 (With T100)


2014/05/18 - 아수스 T100 - 의외로 외관이 이쁜 윈도우8 태블릿PC



그럼, 윈도우8 태블릿PC인 T100을 We049 블루투스 마우스와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태블릿 오른쪽을 쓸어 참바를 실행한 후에, 설정에 들어갑니다.



참바의 설정을 클릭하셨다면, 하단에 PC설정 변경이라는 메뉴가 하나 더 뜰겁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을 위해 눌러줍니다.



좌측에 많은 메뉴가 있지요. 우리가 필요한 것은 블루투스 설정입니다. 블루투스 설정이 어디에 있을까요? PC 및 장치 메뉴를 눌러서, 블루투스 설정을 찾아보도록 합니다.



T100 태블릿PC의 블루투스 설정을 On으로 눌러줍니다.
기기가 자동으로 주변의 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하기 시작합니다.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기가 뜨겠지요.



이제 We049 블루투스 마우스를 켜고, 가운데의 페어링 버튼을 누릅니다. 엄지로는 잘 누르기 힘들고요, 새끼손톱으로 꾹 눌러주면 블루투스 마우스 하단에 빨간 불이 깜빡깜빡 거리면서 페어링 준비 모드임을 알려줍니다. 이제 연결해봅시다.



T100 태블릿PC의 블루투스 관리창에 블루투스 마우스가 떳습니다! 이제 이걸 연결만 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번 눌러서, 연결 메뉴를 활성한 후에, 연결을 눌러줍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나 마우스를 연결할 때에는 제품에 따라서 비밀번호를 요구하기도 하고, 요구하지 않기도 합니다. WE049 제품은 비밀번호를 요구하는데요, 0000 아니면 1111입니다. 둘 중 하나입니다. 먼저 0000을 입력해 보시고, 안되면 1111을 눌러 보세요. 



블루투스 마우스 페어링 중입니다. 저 게이지가 가득 차면 We049를 사용할 수 있어요.
한 80%정도부터 블루투스 마우스가 움직이기 시작할껍니다~!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WE049와 함께 무선 마우스의 편리함을 즐겨보세요!





무선 마우스가 생기고 나니, T100 사용이 정말 편리해집니다. 역시 윈도우 환경에서는 마우스가 갑이죠~! 메트로UI를 사용할때는 터치로, 윈도우 데스크톱모드를 사용할 때는 마우스를 이용하며 모바일 환경을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추천 WE049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한번 사용해 보세요. 특이한 기능 없이도, 단순한 마우스의 기능을 찾는 분들께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저렴하면서도, 인식률 좋은 블루투스 마우스 하나 어떠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