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Introduce 4 you

무료로 토익 진단을 받아보자 - YBM Toeic 모의진단테스트 (모의토익)




 녕하세요, 까움이의 유용한 웹 사이트를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많은 분들이 취득하기를 희망하는 것 중 하나가 토익입니다. 현재 가장 대표적인 외국어 공인능력시험이고, 일점 점수를 넘어야 대기업 입사의 기준을 넘었다고 말하기까지 하지요. 심지어 토익이 있어야 승진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토익시험을 보기에는 응시료가 매우 부담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현재 자신의 수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시사 Ybm에서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자신의 토익 실력을 진단하러 한번 가볼까요?




 



1. YBM시사닷컴에 접속하였습니다. (http://www.ybmsisa.com/)
 상단에 파란 탭이 보이시지요. e4u를 눌러 줍니다.




2. 외국어 공식 포탈인 E4u에 들어왔습니다.
 우리는 토익에 관심이 있으니까 토익 탭으로 들어가야 하겠지요?

 토익 탭에서, 진단테스트로 들어갑니다.



3. 토익 진단 테스트 창이 뜹니다.
 이 창의 밑에는 진단 테스트에 대한 간단한 설명들이 들어 있습니다. 한번 읽어 보시고, 진단 테스트 응시하기를 누릅니다.

 더불어서, 이어폰이나 스피커를 준비하세요! LC를 하실 때에는 듣기가 필요하거든요!


 

진단 테스트의 특징이 궁금하실 수도 있어서, 여기에 간단하게 가져와 봤습니다!



 실제 토익 시험의 축소판입니다 (25%를 맛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토익 시험을 보는 자세로 임하실 수 있고, 분위기를 체감하실 수 있어요.
 테스트를 마치면 결과를 집계해서 평균표와 함께 보여줍니다. 곧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단 후, 해설이 제공되고 부족한 부분을 메꾸어 줄 수 있는 강의를 추천해 줍니다. (YBM사의 강의입니다.)





 진단 테스트의 과정을 보여 줍니다.
 학습 목표 설정을 합니다 (몇 점 이상을 노리시나요? 목표 점수를 설정하시는 단계입니다.)
 테스트를 본 후, 각각의 점수와 파트 분석에 들어갑니다.
 진단 리포트가 나오면서, 자신의 점수와 평균 점수, 자기 나이대 사람들의 점수를 함께 보여줍니다.
 이후, 해설과 함께 추천 강의가 제공됩니다.



 



 4. 로그인을 해 줍니다.
 YBM 시사닷컴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하나 만들어 두도록 합니다.

 어자피 토익을 보실려면 하나 만들어야만 합니다. 미리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5. 토익 모의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자, 준비 되셨나요? 총 35분동안 자신을 불태울 준비를 하고서, 초록색의 "테스트 시작"을 눌러주세요!
 주변의 방해거리를 모두 제거해 놓고 시작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실제 토익처럼 치뤄야 자신의 현재 수준을 짐작하실 수 있으실테니까요~

 그리고, 모의 토익이 시작됩니다. 컴퓨터로 푸는 것이니 당황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풀어 나가시길 바래요.
 모의 토익 시작 전에 간단한 설명이 있을겁니다. 잘 들으신다면 정상적으로 토익을 마치실 수 잇습니다.

 토익을 다 치르셧나요? 이제 진단표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6.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제 점수는 쏙 지웠습니다! 제 실력을 궁금해 하지 마셔요~ ^^*~
 현재 자신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자기 연령대의 사람들은 어떤지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진단리포트만 보여주지만,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오디오 해설과, 추천 강의까지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솔루션"이 들어 있어서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어요. 어떤 방식으로 공부해야 하는지까지 잘 알려준답니다.


 
 현재 토익 응시료는 정기 42000원으로, 그냥 한 번 보시기에는 상당한 무리가 있는 돈입니다. 특히, 무직 상태의 학생이시라면 앞으로 여러 번의 토익을 보게 되실텐데요 일년에 5번만 보면 벌써 20만원이 넘어가지요.
 이럴 때일수록 진단 테스트를 잘 활용하심이 어떨까요? 처음 토익을 보시는 분이라면 무턱대고 토익을 보시기 보다는, 진단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수준을 실감하고, 부족한 부분을 메꾸는 공부를 하심이 우선인 것 같습니다.

 모두가 원하고, 갈망하는 토익.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