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G G3

LG G3 스마트클리닝, 폰이 알아서 폰을 정리한다!


LG G3 스마트클리닝, 폰이 알아서 폰을 정리한다!


늦은 오후시간, 한가롭게 햇빛을 쬐며 문득 G3를 들여다 본 순간, 재미있는걸 발견했습니다. LG G3을 사용하다 보면 임시저장 폴더에 쓸모없는 다운로드 파일이 가득 차기도 하고, 한 달 이상 사용하지도 않는 앱들로 스마트폰이 느려지기도 하지요. 스마트알림이가 이걸 잡아서, 정리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기능 '스마트클리닝' 기능입니다



스마트클리닝를 통해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한 달 이상 사용하지 않은 앱들을 정리해 보여줍니다. LG 기본 앱이라고 해도 봐주지 않고 딱 잘라버리는군요! 이 앱들을 모두 정리하면 부족한 스마트폰의 용량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치파일이나 그림, 문서 등의 다운로드 파일 역시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다운로드 파일이 은근히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걸 정리해서 보여주고, 삭제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 스마트하게 핸드폰의 용량을 정리할 수 있지요.

스마트클리닝라는 기능, 시키지 않아도 청소를 해 주는 똑똑한 기능입니다.



스마트클리너 기능을 알림이없이 들어가고 싶으신가요?

설정 - 일반 - 스마트클리닝에 들어가면 스마트클리닝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G3에서 쓸모없는 파일만 정리해도 제법 성능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자주 들어가서 쓸모없는 파일을 검색하고, 지워주는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G3에서 스마트클리닝으로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이 1.7G나 되네요!

임시 파일을 삭제해서 상당량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운로드 폴더의 찌꺼기들을 제거해도 상당히 효과적이지요. 사용하지 않는 앱을 정리해 준다는 면은 굉장히 놀랍습니다. 한달 이상 사용하지 않는 앱들을 모아 보여주고, 선택해서 삭제할 수 있도록 하는 간편함을 보여줍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정말 많은 찌꺼기들로 G3가 엉망이 되기 마련입니다.

G3의 스마트클리닝 기능으로, 더욱 똑똑하게 G3를 정리해주고, 관리해주는건 어떨까요?
정리는 G3의 스마트클리닝이 알아서 할 테니, 여러분은 확인만 해 주면 됩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