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Utility

스마트폰의 온도를 측정해보자? Cpu TempPlus



스마트폰의 온도를 측정해보자?  Cpu TempPlus

LG G3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이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들은 너무 뜨거운것 같아요. 잠깐만 사용하더라도 후끈 달아오르는 스마트폰 덕분에 이거 터지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기 일쑤입니다. 스마트폰, 도대체 몇 도까지 올라가길래 이렇게 뜨거운 걸까요?

본격 LG G3 사용자들을 위한 스마트폰 온도 측정하기 프로젝트! CPU TempPlus로 스마트폰의 온도를 간단하게 측정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CPU Temp 앱은 안드로이드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CPU Temp는 스마트폰의 전체 온도보다는 CPU의 온도를 측정해주는 앱입니다. CPU가 많은 연산처리를 하고 있으면 있을수록 스마트폰의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정확한 스마트폰의 온도를 알 수는 없어도, 비슷한 온도를 알 수 있다는데에 의미가 있습니다. 


1. 직관적인 UI

CPU Temp를 실행시키면, 바로 온도가 뜹니다. 현재는 섭씨로 뜨고 있지만, 원래 화씨로 뜨는데, 이는 설정에 가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CPU의 사용량과, 배터리 온도까지 함께 측정을 해 주어, 여러 맞물림 현상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가외로, 배터리의 온도를 측정해주는 앱도 있습니다. 


2. 설정에 들어가서 CPU의 정보를 볼 수 있고, 온도 위젯도 볼 수 있다.

설정에 들어가면, 다양한 옵션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맨 위부터 차례대로 설명해 드리자면,....
CPU 온도를 작은 창으로 오버레이시켜 보여줍니다.
오버레이 창을 폰을 시작할때부터 보여줍니다.
온도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스마트폰 온도 표시 방식(섭씨/화씨) 을 변경합니다.
스마트폰에 탑재된 CPU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CPU Temp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3. 진짜 편리한건 오버레이 위젯

오버레이 위젯을 사용하면, CPU 온도에 대한 정보를 언제나 볼 수 있습니다. 온도가 올라가는것을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도 있고, 즉각적으로 조처를 취할 수도 있으니까요. 저의 경우에는 70도가 넘어가면 ....(헐) 배터리 커버를 열어 스마트폰을 빨리 식혀줍니다. 너무 뜨겁잖아요~

안드로이드 홈 화면 아무곳에나 이 위젯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동도 가능하고, 꾹 누르고 있으면 CPU Temp 창으로 넘어갑니다.


4. 기타

CPU 사용량을 그래프로 볼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일반인들은 아무래도 이게 뭔지 알기 힘들겠지요... (컴퓨터에서 작업관리자를 켜 놓고 멍때리는 현상을 스마트폰에서도 볼줄이야...) 그냥 곡선이 올라가면 CPU가 많이 돌아가는 거고, 아래로 내려가면 한가한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CPU 사용량에 따라서 온도가 올라가니만큼, 평소 스마트폰의 온도가 뜨겁다면 CPU Temp를 설치해놓고, 자신의 CPU가 정상적인지 아니면 항상 과하게 일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게 좋겠습니다. 안드로이드를 통해서 CPU Temp를 다운받아 일주일 정도만 써보신다면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