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G G3

G3 카메라를 스마트하게 이용해보자!





G3 카메라를 스마트하게 이용해보자!

LG G3를 이야기하면서 카메라 기능을 빼면 섭섭합니다. G3의 카메라 기능은 독보적에 가까울 정도로 좋은데요, 여기에 HDR효과까지 더해지면서 하드웨터와소프트웨어의 완벽한 만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어이없는 샤픈 효과와 저장하기 전에 카메라를 끄면 사진이 사라지는 기아한 마술 빼고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조합이에요.

오늘은 G3의 카메라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제 주변에서도 G3의 카메라를 극찬하는 분들은 많은데, 정작 어떤 기능이 있고 어떻게 쓰는지는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1. 연속 촬영 기능, 최대 99장까지 빠르게 촬영이 가능한 G3

LG G3의 연속촬영 기능은 가히 놀랍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틈이 없는 빠른 속도로 최대 99장까지 연속으로 촬영을 해 버리지요. 굉장히 빠른 속도로 촬영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원하는 대상을 빠르게 촬영하고 그 중에 원하는 사진을 건지기 위해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하지만, 연속촬영이라고 방심하면 안되는게, 포커스기능이 부실합니다. 연속촬영을 하면서 포커스가 멀어지거나 가까워질 때에, 잘 못잡는 상황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는, 잡는 과정까지도 모두 잡혀버리기에 아무래도 99장 모두 좋은 사진을 건지기가 힘들더라구요.


 LG G3 연속촬영하기, 99장을 촬영하는데 55초가 소요된다.


연속촬영은 만족스러웠다면, 이제 갤러리에 들어가서 결과물을 살펴볼 차례이겠지요? 하지만 결과물을 표시해주는 UI는 다소 안타깝습니다. 99장을 애니매이션 형태로 넘기며 볼 수 있는 시도는 좋았습니다. 하지만 개별 사진을 선택해서 공유하거나, 이 99장의 사진 중 특정 다수의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는건 너무나 아쉽습니다.

그렇다고 전부를 공유할 수 있는것도 아닙니다. 갤러리에 들어가서 공유 버튼을 누르고 연속촬영된 이미지 모음을 선택하면 그 중에 첫 번째 사진만 전송이 되어버립니다.... 연속촬영된 사진을 선택하지도 못하고, 공유도 제한되어 있다니, 어느나라에서 온 UI인지 참으로 원망스럽더라구요.


LG G3 연속촬영된 사진을 보는 중....  불특정 다수의 사진만을 공유하기도 불편하다.

이런 불편한 점들을 해소시킨다면 LG G3의 연속 촬영 기능은 더욱 사랑받고, 자주 사용되는 좋은 기능이 될 듯 합니다. 지금으로서는 별도의 갤러리 앱을 실행시키거나, 파일탐색기 앱을 이용하여 사진을 고르고 공유하는 수밖에 없을 듯 합니다. (파일탐색기 앱으로 들어가면 99장의 사진 모두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2. 촬영사진 미리보기 / 삭제하기 기능

LG G3의 카메랑에는 갤러리로 넘어가지 않고도 촬영된 사진을 미리 보거나,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의 이름은 모르겠지만, 아무튼 방금 촬영된 사진을 앱의 전환없이 빠르게 볼 수 있는 기능이지요. 앱의 전환이 없다 보니, 더욱 빠른 확인과 다음 촬영 준비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G G3 카메라에서 미리보기 기능을 시도해보고 있다.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하는건 아주 쉽습니다. 갤러리 부분을 터치하고 있으면 미리보기가 뜨거든요.. 그러면 미리보기를 통해서 방금 촬영한 사진을 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지울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기능은 방금 촬영한 사진 1개만을 지원합니다..


LG G3 미리보기 화면에서 사진 지우기

미리보기 화면에서 갤러리 부분에 터치중이던 손가락을 위로 가져가면 G3 에서 방금 촬영한 사진을 지울 수 있습니다. 휴지통 아이콘에 사진을 가져다 대면 되지요.

미리보기 기능 확실히 유용한 것 같습니다. 이전 세대 스마트폰들에서는 촬영을 하면 촬영한 사진을 3초간 보여주고 다시 촬영준비를 하거나, 별도의 버튼을 눌러야만 촬영이 가능했는데 이건 그런 기능을 선택할 수 있기에 더욱 효용성이 높습니다. G3 참 마음에 드는군요.


3. LG G3 매직포커스 기능!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기능은 매직포커스 기능입니다. 매직포커스 기능이란, 사진을 촬영한 후에 초점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이에요. 어디에다가 초점을 맞춰야 할지 모를때, 그리고 모든 인물/배경에 초점을 맞추고 싶을 때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매직포커스 기능은 메뉴에서 '모드'에서 '매직포커스' 기능을 선택해서 사용한다.

매직포커스를 이용해 사진을 촬영할 때에는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G3가 사진을 여러장 찍어서 초점을 다르게 적용하는 방식인것 같은데, 촬영 속도가 조금... 아니 상당히 느립니다. 삐빅! 소리가 나고 바로 촬영이 끝나는게 아니라 3초 정도의 딜레이가 있네요. 이 시간동안 만일 손을 떨거나, 피사체에서 벗어난다면 이상한 구도를 얻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LG G3 매직포커스 기능을 이용해 촬영 후 초점을 조절하는 모습

물론, LG에서 제법 괜찮은 소프트웨어를 넣어서인가, 그렇게 심하게 떨리지는 않습니다. 좀 심하게 흔들린것 같은데도 비교적 양호한 매직포커스 기능을 보여주더라구요. 뿐만 아니라, 한 곳에 초점을 맞추는 것 대신에 모두 초점을 맞추는 신기한 기능도 있습니다.


LG G3 매직포커스 기능, 올 인 포커스 기능이 유용하다.

올 인 포커스, 어느 한쪽에 초점을 맞추는 일 없이, 모두 초점을 맞추게 하는 기능입니다. 단체사진을 촬영할 때, 거리가 있는 사진을 촬영할 때에 이 기능도 상당히 괜찮을 듯 해요. 올 인 포커스를 맞추면 구도속의 모든 물건, 사람, 장소가 선명하게 보이기 때문에 나름대로 볼만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LG G3 의 유용한 카메라 기능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무리 기술이 유용해도 이걸 모르는 사람이 많다면 쓸모가 없겠지요. G3 카메라 기능을 잘 알아보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로, G3 전면카메라의 보 주먹 가위 기능을 설명하며, 이번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