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G G3

G3 무선충전, QI란 무엇이고 충전시간은 어떻게 될까?



G3 무선충전, QI란 무엇이고 충전시간은 어떻게 될까?



Qi 는 무선전력위원회에서 지정한 인터페이스로, 4cm 까지 전자기유도가 가능합니다.

Qi 는 전원 전송 장치와 호환가능한 수신기로 구성됩니다. QI를 사용하기 위해, 휴대장치는 전자기유도 방식으로 장치를 충전하는 전원 전송 기기 위에 놓여져야 합니다.

새롭게 나타난 무선충전방식, QI 사실상 상용화된지는 꽤 오래되었습니다. 의외로 QI를 사용하는곳이 많아요. 다양한 곳에서 이 방식을 이용하여 충전을 하고 있고, 요즘 한 카페에서 (별다방?) 테이블마다 QI호환 가능한 무선충전기를 놓기로 해 이슈가 되기도 했었지요.


LG G3 역시, 무선충전기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멋진 스마트폰입니다. 하지만, 무선이라서 충전 시간이 짧지는 않을까, 불편하지는 않을까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질러 버렸습니다. 자세한 사용기는 이전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4/06/22 - G3 무선충전기 WCD-100이 왔습니다! (사용기)



충전시간 테스트는 이러합니다. 

1. 화면밝기 최대, 데이터On, 위치 On, 동기화On,  블루투스 Off, 와이파이 Off, 태스크킬 상태로 스탑워치 앱만 킴

이 상태로, 30% ~ 70%까지, 총 40% 구간의 충전시간을 테스트하였습니다.


아, 물론 오차범위야 존재할겁니다. 테스트환경에 따라서 다양한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그냥 이정도 시간에 이만큼 충전이 되는구나, 가볍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이크! 충전을 시작하자자 1%가 올라버립니다. 아마, 30%대의 후반이었나 봐요.


이렇게 해서, 40% 차기까지 걸린 시간이 총 1시간 16분 55초, 약 1시간 17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이 계산에 의하면, 0%에서 100%까지 충전을 시키려면 3시간 12분 정도가 소요된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집에 와서 아무 생각없이 무선충전기에 G3를 올려놓고, 그냥 컴퓨터도 하고 운동도 하고 그럽니다.

선이 없다는건 확실히 큰 이점이 있더라구요. 선을 애써 찾을 필요가 없고, 올려놓기만 하면 끝! 알아서 충전을 하니까요.

표준충전기에 비해서 0.8A의 출력이 부족하지만, 3시간은 금방 가는 시간입니다. 방전을 시키는 분도 별로 없으실 테니, 이정도면 빠르게 충전하고 빠질 수 있는 시간인것 같네요.


G3와 무선충전기의 궁합은 잘 맞는것 같습니다. 빨리 충전되고, 천천히 방전되는 G3의 특성이 무선충전기를 만나서 더 빛을 발하는것 같네요. 앞으로도, 무선충전기 자주 애용해 주면서 G3를 아껴줘야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