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G G3

G3 초기불량검사 - 이 앱은 어때? Check My Android


LG G3, 초기불량검사 - 이 앱은 어때? Chech my Android


핸드폰을 업어왔을 때의 기쁨은 잠시, 이거 갑자기 터치도 안먹고 GPS도 불량이고, 불량화소 같은것도 있다면 여러분의 느낌은 어떠시겠어요?? 정말 짜증나고 빨리 통신사로 전화를 해 교품을 받으려고 하는데 14일이 지나, 교환이 안된다고 하면 이 짜증은 배가 되어 울분을 터뜨리게 될지 모릅니다.

핸드폰의 교환/ 환불은 14일 이내에 가능하거든요!


  



그래서, 14일 안에 , 아니 핸드폰을 받자마자 핸드폰 불량검사를 해보는게 좋습니다. 특히 G3와 같은 고가폰이라면 더더욱 빠르게 해야만 하지요^^ 오늘은 스마트폰 초기불량체크에 도움이 되는 어플 하나를 활용하여 초기불량검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앱의 이름은 Check My Android 입니다.
(리뷰보러가기 : 2012/10/09 - Check My Android - 내 안드로이드폰에는 불량이 없을까? 체크해보자)




Check My Android의 첫 화면입니다. G3를 이녀석이 검사하게 될겁니다.

핸드폰의 센서들, 불량화소, 터치, 소리, 진동, 물리키와 같은 것들을 점검할 수 있지요.
이걸 하나하나 눌러가면서 검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핸드폰 정보를 보겠습니다.
통신사 정보, 핸드폰 번호, 네트워크, MAC 번호, 등이 나옵니다.



G3의 불량화소 검사 중입니다.

여러 색을 통해서, G3에 불량화소는 없나를 검사하게 됩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이 검사는 수동검사방식입니다. 각 색을 보면서, 화면속의 특정 점이 다른 색깔을 내지는 않는지 직접 화면을 보고 일일히 확인을 해야합니다.



G3 초기불량검사 - 멀티터치 검사중입니다. 

안타깝게도 이 앱은 한번에 5개밖에 터치영역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10개의 멀티터치 테스트를 원하신다면 14일 이내라는 앱이나, '결함찾기' 앱을 설치하여 테스트하기 바랍니다.



일단 5개까지는 인식을 하는군요. 네 다행입니다. 제 G3에는 불량이 없습니다.



G3의 초기불량검사 - GPS검사 중입니다

가급적 야외에서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최대 1분정도 기다리셔야 하는데, 현재 나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되면 정상입니다. Wifi, LTE 모두 끄시고 사용하신다면 더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G3 초기불량검사 - 나침반 테스트 중입니다.

핸드폰을 이리저리 돌려보세요. 나침반의 빨간 색이 항상 같은 곳을 가리킨다면 이상이 없는 것입니다.



각 센서에 대한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기울기 센서 3개를 검사중입니다.

G3를 이리저리 기울여보세요. 3개의 축이 전부 잘 작동하는지 눈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G3의 초기불량검사는 이정도로 마무리합니다.
물론, LG전자에서 전략적으로 내놓은 플래그쉽 모델인 만큼, 이상이 없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초기불량검사 깔끔히 끝내시고, 이상이 잇다면 14일 이내에 빠른 교품/환불 받으시길 희망합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