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G G3

G3에서 Q보이스를 실행시키는 두가지 방법


LG G3에서 Q보이스를 실행시키는 두 가지 방법



아이폰의 시리가 시작이었나요? 한동안 스마트폰 업체들이 전쟁적으로 스마트비서 어플리케이션이 뛰어든 적이 있었습니다. 삼성, 베가, LG 까지... 그리고 프리랜서 앱 개발자들도 많이 만들었지요~

LG의 Q보이스는 꽤 유명합니다. 인식률도 좋고, 꽤 인공지능적이라는 이야기도 많아요.
그런데, 이번에 LG G3를 사면서 조금 당황을 했었습니다. Q보이스 아이콘이 사라져 버렸거든요!


그래서,,Q보이스를 G3에서 어떻게 실행시킬 수 있는지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아래의 동영상에 나옵니다.

방법 1. 태스크바를 내려 Q보이스 아이콘을 찾는다.

Q보이스가 태스크바로 옮겨갔습니다.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잡아 끌어, 태스크바를 연 후, 오른쪽으로 휘리릭 넘기시면 Q보이스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 Q보이스를 열 수 있습니다.


'

방법2. 소프트키 부분을 잡아 올려서 Q보이스를 실행시킨다.

뷰 시리즈에서 선보였던 기능이지요. 소프트키 부분을 잡아 올리면, 3가지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큐보이스와 구글 검색, 큐메모 3가지인데요, 이 3가지를 활용해서 원하는 퀵메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찾는 Q보이스 역시 이용이 가능하네요^^



간혹 이상한 말을 하기도 하지만, 역시 음성인식 스마트비서는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심심할때, 운전할 때, 손이 자연스럽지 못할 때 등등, 다양항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성인식 컨트롤러 Q보이스, G3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