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Asus T100

아수스T100으로 리그오브레전드 구동해보기 (LOL)


아수스T100으로 리그오브레전드 구동해보기 (LOL)



요즘 악마의 게임이라고 하던가요? 수많은 사람이 플레이하면서 인기몰이를 하고있다는 리그오브레전드, 20대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하지 않아서 모르고 있었다가 까움이가 촌놈 취급을 받게만들었던 그 게임입니다. 굉장히... 창피하더라구요 ㅎㅎ

그러다가 불쑥 친구가 건넨 한 마디에 오늘의 실험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T100이라는 포터블기기에서 과연 윈도우 기반의 '리그오브레젼드' 게임이 돌아갈까?"

답은..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제가 리그오브레전드를 한 번도 플레이해보지 않은 이유로, 새로 계정을 만들고 들어가 튜토리얼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애쉬라는 화살을 사용하는 캐릭터를 고르고, 맵의 몹들을 처리하는 광경이 담겨있는데요, 리그오브레젼드 플레이 초보인지라... 당황하지 마시고 침착하게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몰랐는데..이거 제가 고등학교때 하던 워크래프트의 '카오스'와 비슷한 게임이네요~!



처음 플레이를 해 보면서 촬영을 했기 때문에 답답한면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작하자마자 그래픽을 최저사양으로 맞추어놓고 하느라 동영상 촬영 시간이 더 길게 소모되지 않았나 싶은데요, T100이라는 윈도우태블릿에서 리그오브레전드를 구동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만 하면 되지 않나 싶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옵션을 최하치까지 다 내리고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최하옵션으로 하더라도 최상옵션에 비해 플레이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T100으로는 최상옵션을 구동조차 안해봤지만. (구동할 배짱도 없지만) 최하옵션으로도 게임이 돌아간다는데에 만족하니까요. ㅎㅎ 블루투스 마우스를 이용하면서, 무리없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추후, 데스크탑에서 리그오브레젼드 풀 옵션을 구동해 본 결과, 무언가 좀 더 화려하기는 하지만, 게임에 영향을 주는것은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물론, 제가 한 것은 아무래도 싱글 플레이다보니, 네트워크 플레이 시에는 어떠한 변수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시간관계상 네트워크 플레이까지는 해보지 못했는데요, 상대방과 나의 인터넷 연결 수준에 따라, 그리고 Ping에 따라서 여러 변수가 나올 수 있는 만큼, 이 점에 대해서는 읽는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리그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면서, 우측 상단의 FPS 상태를 보니 30프레임까지도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동영상 시청에 30프레임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제법 만족스러운 수준이네요.

그러나, 작은 화면으로 인한 답답함, 작은 키보드로 인한 잦은 오타와 같은것 때문에 게임에 적응하는 데에는 약간의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담입니다만, 리그오브레전드를 설치하는 데에만 3시간 가까이 걸렸습니다.
T100에 설치한 MicroSD카드에 설치를 하다가 에러가 발생했고, 이를 바로잡고 다시 설치하느라 1시간을 까먹었고... 이후 업데이트 파일설치가 엄청나게 많은 관계로 2시간가까이를 소모했네요.....

T100으로 장소의 제약없이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미리 넉넉한 시간을 마련해 놓은 후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을 미리 설치해 주시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확실히, 윈도우를 품고 있는 태블릿인만큼, T100의 확장성과 퍼포먼스는 대단합니다.
어떤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리그오브레젼드를 리얼타임으로 즐길 수 있을까요?

비록, S.O.L을 비롯한 비슷한류의 다양한 게임이 나와 있지만,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리그오브레젼드의 재미를 완벽하게 가져올 수는 없을 것입니다. T100을 비롯한 윈도우 태블릿들만이 가능한 무한확장성의 세계로 참여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