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Asus T100

스마트폰의 파일을 블루투스로 전송해보자! 블루투스 파일전송!



스마트폰의 파일을 블루투스로 전송해보자!
블루투스 파일전송!


블루투스가 상용화된지도 거의 10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다양한 기기들이 보급화되었고, 블루투스 덕분에 우리의 반경 10m는 무선으로, 선없는 깔끔하고 편리한 세상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블루투스 연결법이나, 블루투스를 통한 파일관리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법,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법, 블루투스로 파일전송하고, 블루투스로 인터넷 공유하고....

특별히 오늘 시간에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이용해 T100으로 사진을 전송하는 방법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백업'이라는 멋진 기능이 있지만, 블루투스로 파일전송을 하는 기능 역시도 굉장히 편하기 때문에, 상당히 유익한 기능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1.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블루투스로 보내야 합니다.

사진의 우측 상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누르고, 블루투스를 선택합니다.



2. 블루투스가 켜져 있지 않다면 블루투스를 켭니다.



3. 블루투스 장치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T100이라는 컴퓨터로 사진을 전송할 것이기 때문에, T100을 선택합니다.
만약, 장치가 페어링되어있지 않다면, '기기검색'을 통해 자신의 컴퓨터를 검색하고, 페어링을 하면 됩니다.



4. T100 블루투스를 설정할 차례입니다. 

우측 하단의 트레이 아이콘을 클릭한 후, 블루투스를 누릅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블루투스 아이콘을 누르면 여러 개의 메뉴가 뜨는데, '파일받기'를 선택합니다.



5. 컴퓨터가 블루투스 파일을 받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특정 블루투스 소프트웨어는 이런 과정 없이도 컴퓨터가 항상 블루투스 파일을 받을 준비를 해 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기기가 80% 이상은 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이 과정을 거쳐 주는 것이 좋습니다.



6. 스마트폰에서 T100 (컴퓨터) 을 선택합니다.



7. 컴퓨터가 블루투스로 사진을 전송받고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속도가 조금 느립니다. 1Mb/s가 조금 안되는 듯한 느낌인데요,
고용량의 동영상이나 프로그램을 전송받는데에는 별로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하지만 간단한 사진과 같은것들을 전송받는데는 아주 효과적입니다.


8. 다운로드받은 블루투스 사진을 어디에 저장할지 선택합니다.

대개는 사용자 폴더의 '내 문서' 에 저장이 됩니다. 따로 원하는 장소가 있다면 그 곳을 지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과 T100을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진을 보내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꼭 사진이 아니더라도, '파일탐색기' 앱을 사용해서 동영상, 문서, 기타 프로그램 파일등을 전송할 수 있지요. 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것은 큰 단접입니다. 

하지만, 선 없이도 파일을 전송하고 받으며 기기들을 연결 할 수 있다는것은 큰 장점입니다. 그래서 블루투스가 나날이 진화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지도 모릅니다. Wifi 다이렉트에 비해서 훨씬 간편하고 사용이 쉬우니까요.

여러분도, 간단한 사진, 음악 등을 전송하는데에는 블루투스를 이용해 보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아주 편리하고 만족스런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