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Gau:Mi/ Insurance

운전자보험을 최대한 저렴하게!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따져보자~

운전자보험을 최대한 저렴하게!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따져보자~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로서, 여러 상황에 대비하여 "운전자보험"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사고시마다 할증될 것도 염려가 되고, 다달이 나가는 보험료도 부담이 되는 운전자 보험!
어떻게 하면 "최.대.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을까요?
 운전자보험을 최대한 저렴하게! 저렴한 운전자보험 가입 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보험, 가입할때 염두에 두어야 할 점 포스팅 바로가기


운전자 보험 가입하기 더 많은 팁을 보려면 - 클릭!

1. 운전자 범위를 최소화한다.

 운전자보험 가입시 내야하는 보험료는 운전자가 많을 수록, 범위가 클 수록 비싸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혼자만 운전한다면 1인 운전자 보험을, 여러명이 운전한다면 "나이"를 따져 연령 제한 특약에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보험의 혜택을 받는 사람을 최소화 하는 것이지요. 꼭 필요한 사람만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보험료"를 저렴하게 납부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2. 자동차 보험료는 일시납한다.

 자동차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법은 "분할 납부"하여, 개월마다, 연마다 납부하는 방법이 있고, "일시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험료를 분할 납부하게 되면 "균등 이자" 방식에 의하여 연 1% ~ 1.5%의 보험료가 추가가 되지요.
 적은 금액이면 적은 금액일수도 있으나, 이 보험료까지 생각을 하신다면 일시납이 좋습니다.


나에게 맞는 운전자보험은 어떤것이 있을까? - 클릭!

3. 각 보험사마다, 차종에 따른 보험료는 천차 만별이다. 비교가 답!

 모두들 알고 계신 상식이지만, 자동차 보험은 보험사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특히 보험사별로 각기 다른 차종에 따른 보험료가 크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갖고 계신 차량"에 따라 보험사를 모두 비교해 보시는것이 좋지요.
 이 차종에 따른 보험료는 보험사별로 "사고 차량 통계"를 내서 수집하기 때문에, 어떤 보험사에서 특정 차종의 사고율이 높았다고 하면 이 보험사에서는 이 차종의 보험료가 비싸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모든 보험을 모두 비교해 보시는것이 좋아요. 물론, 소유하신 차량이 바뀔 경우에도 비교를 해 보셔야 합니다.

 보험료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손쉽게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내에서도 비교가 가능하지만 정확하게 산출이 되지 않으므로, "무료상담" 혜택을 이용하시면 더 정확한 보험료 비교가 가능하지요.
 "완전 무료상담 보험비교사이트 스마트인스를 추천드립니다. - 바로가기(클릭)"


시간까지 절약해주는 "무료 보험 분석" - 스마트인스에서 완전무료로 상담받으세요!

 4. 첫 가입자라면, 운전 경력을 인정받자

 국내/ 해외 모두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사업상으로 인해 운전할 수밖에 없었던 상황" 이라면, 이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지요.
 대개 군대의 운전병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고, 관공서 등에서도 운전직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다면 이 역시 경력으로 인정을 해 줍니다. 관련 서류만 제출하시면 상당량의 보험료를 아끼실 수 있어요.

 5. 차량에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할인받자!

 사고가 났을 시, 과실 비율을 정확하게 따지는데 큰 도움이 되는 블랙박스. 요즘 대부분의 차에서 블랙박스를 볼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가 장착된 차량이라면 보험료의 2-3%가량을 할인받을 수 있어요.
 블랙박스를 장착했다면 꼭 관련 서류를 제출하셔서 블랙박스에 해당하는 비용을 할인받으셔야 하겠습니다.

 6. 주행거리 특약에 가입하자

 요즘 한참 광고로 나오고 있는 "주행거리 특약"을 가입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자신의 운전 패턴을 분석해 보아, 연 7000Km보다 적은 운행을 한다면, 반드시 가입하세요.
 보험료의 최대 13%까지 할인이 되기 때문에, 가입을 하는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관련 서류(주행거리 사진 등)만 제출하면 되기 때문에 가입하기도 매우 손쉽지요.

 7. 다양한 특약이 해당된다면 가입하자.

 일주일 중, 하루는 운전하지 않는 "승용차 요일제" , 무사고 운전 경력을 인정받으면 할인받는 "무사고 특약" 등 운전자 보험에는 다양한 특약이 있습니다. 
 잘 따져보면 의외로 해당되는 점이 많습니다. 꼭 가입하여 할인 혜택을 볼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어떤 경력이 있는지, 얼마나 할인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요? - 완전무료로 상담하기

 8. 자동차가 2대 이상이라면, 역시 하나의 보험으로 통합하자.

 1인 2개의 차를 소유하고 있는 시대에, 차량별로 다양한 보험을 들게 되면 보험료 할증이 2개로 나뉘어, 사고 후 보험료 할증률이 매우 커집니다.
 두 개의 차량을 갖고 있다면, 하나의 보험에 통합하여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비결이에요.
 꼭 승용차가 아니더라도 괜찮습니다. 화물차, 승합차 등 다양한 종류의 차량을 함께 묶어 가입할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사고시에 보험료 할증이 통합 계산되어, 할증률이 매우 낮아지니, 사고 후 보험료 역시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자동차 보험증권 제도"라고 부른답니다.

9. 교통법규를 준수합니다.

 보험료 할증의 여러 원인 중 하나는 "교통법규 위반"입니다.
 교통법규를 자주 위반하게 되면 할증률이 "배"로 뛰게 되어, 자칫하면 보험료 폭탄을 맞을 수 있지요.
 교통법규 위반과 관련된 보험료 할증률은 기본이 10%부터 시작하며, 교통법규 위반으로 인한 사고시에는 보험료가 최고 250%까지 할증된다고 하니, 교통법규는 꼭 지켜야 하겠습니다.
 교통법규 위반으로 인한 할증은 3년간 유지됩니다. 


스마트인스에서 100% 무료로, 최적화된 보험료를 알려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다양한 운전자보험 할인 팁을 살펴 보았습니다.
경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시대인데, 자동차보험도 비싸면 정말 가계에 부담이 많이 되지 않을까요?
팁들을 잘 살펴 보면서, 꼼꼼히 따져 보험료를 최대한 절약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운전자보험은 보험사마다 가격이 다르다는 점을 유의하시고
꼭! 꼭! 꼭! 직접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직접 비교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운전자 보험을 "순수하게 무료로 비교"해주는 사이트 - 스마트인스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