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Fun

코코아북 - 11시, 나의 인연이 기다립니다! #2 라운지 기능


 오늘은 코코아북의 꽃, "라운지" 기능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아북은 3:3 소개팅 기능의 어플이니만큼, 모두들 이성 소개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이 소개팅 장소가 바로 코코아북의 "라운지"입니다. 라운지를 통하여 하루 3명의 이성을 소개받고 (아이템을 사용하면 6명까지) "좋아요"를 눌러 상대가 나를 선택하기를 바라는 것이지요.

 다만, 라운지 기능을 본격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코코아북의 "프로필 승인"이 먼저 이루어져야만 합니다.

 코코아북은 "진실된 소개팅"을 모토로 이루어진 서비스이기 때문에, 이성에게 보여질 모든 프로필을 운영자가 꼼꼼히 점검하고, 승인을 해 주어 소개팅에 참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 "코코아북 승인이 늦다" 고 하시며, 참 불만을 갖기도 하시지요.

 하지만, 나 이외의 다른 분들도 그런 과정을 거쳐서 들어오기 때문에 "소개받는 이성"의 정보 또한 엄격한 검열을 통과해서 나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진실한 소개팅을 위해, 오늘은 라운지 기능을 살펴 보도록 하실까요? ^^*

코코아북 사용기


 제가 코코아북을 사용하기 위해...걸린 시간입니다. 

 3월 30일에 가입을 해서, 인증을 받았고 당일 프로필을 깔끔하게 정리하였죠. 참고로 제 지역은 (대전)입니다.

 4월 4일. 저에게 문자가 왔습니다. "코코아북 인증"이 완료되었다고 했네요. 아아! 드디어 코코아북을 사용할 수 있구나! 싶었습니다~ 바로 라운지로 고고씽! 오늘 소개되는 나의 짝은 누구일지 너무 궁금하더군요!

 아무튼, 저는 정말 최대한 성실하게 글을 작성했고, 토요일과 일요일을 제외한다고 하면 3일이, 포함하면 5일이 소요되었습니다 ㅠㅠ 대전충남지역에는 여성분이 많이 없으신가봐요~

코코아북 사용기


 근데, 승인을 받고 나서도 놀란것이. "성비 불균형" 문제가 있다는 화면이 나와서였습니다.

 "성비 불균형으로 인해" 오늘 새로운 인연을 소개해 드릴 수 없다니! 대전충남지역의 코코아북 가입자는 남성이 월등히 많다는 것인가요? ㅇㅅㅇ 답답했지만, 이게 일시적인 현상임을 몰랐답니다... 다른 분들도 동일한 현상을 경험하시는 걸 보고서야 안심하게 되었지요.

 물론, 당일 오후 11시가 넘으니 3분의 이성분의 사진이 뜨더랍니다 ^^ 아! 저도 이제 코코아북 유저이군요!

코코아북 사용기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사진에 해당하는 이성 분의 간단한 프로필과 키워드가 화면을 빼곡히 채웁니다.

 이를 통해서, 이 이성이 나에게 잘 맞는지, 연상인지 연하인지, 하는 일은 무엇인지, 등을 파악하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사진!을 볼 수가 있답니다!~~~

코코아북 사용기


 프로필 맨 밑의 사진을 클릭하면 이렇게 확대된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이 여러장일 경우에는, 슬라이드하여 볼 수 있도록 되어 있군요. 이 이상 키우는 핀투줌은 아무래도 지원하지 않는 듯 합니다!

코코아북 사용기


 사진까지 꼼꼼히 보고, 마음에 대는 이성이라고 판단을 하셨나요? 다시 라운지로 돌아가서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그럼 상대방에게 '누군가 나를 선택하였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뜬답니다!

 기왕이면 남자가 용기있게 먼저 대쉬해 보는것은 어떠신가요? 거절의 아픔을 두려워하지만 마시고, 먼저 다가가 보세요! 정말 용기있는 여성분이 아니라면 먼저 "좋아요"를 누르시는 일은 없답니다!

 

 이렇게, 코코아북의 모든 기능을 살펴 보았습니다.

 어느덧 겨울이 지나고, 청춘의 봄이 돌아오는 계절이지만, 아직도 추운 옆구리를 손으로 감싸신 모든 솔로분들! 스마트폰에 코코아북 어플 하나는 필수가 아니신지요?

 올해 벛꽃구경은 꼭 두분이서 손잡고 다정하게 가시길 바랍니다 ^^*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