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Introduce 4 you

워크넷 - 무료직업심리검사를 받아봅시다. (청소년/성인)


 인간의 자아 완성은 직장에서 이루어진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람은 생애의 반 이상을 직장에서 살고 있고, 어떤 직장을 갖느냐에 따라 인격과 자아의 틀이 잡힘을 가리키고 한 말입니다.

 분명 좋은 직장을 선택하는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재능, 특기, 취미를 살릴 수 있으며 분명 일하는 데에서 즐거움과 보람을 얻을 수 있는 직장은 찾기도 힘들고, 구하기도 어렵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워크넷(http://www.worknet.go.kr)에서는 개인의 성향과 이에 맞는 직장을 골라줄 뿐 아니라, 더욱 발전시켜야 하는 부분과 종목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모든것을 다루기에는 지면이 한정되어 있기에, 간단하게 워크넷에서 직업심리검사를 받아보는 부면만 살펴 보도록 하실까요?


 * WorkNet : http://www.work.go.kr

워크넷 심리검사


 1. 워크넷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주소는 http://www.worknet.go.kr 입니다. 미리 계정 하나를 만들어 놓으신다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워크넷에서는 구인/구직 사이트도 겸하고 있지만, 우리는 "직업/진로 상담"을 받으러 워크넷에 접속하였으므로 "직업/진로" 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워크넷 심리검사

2. 복잡한 워크넷의 "직업" 소개 페이지입니다. 거의 모든 직업에 대하여 다루고 있으며, 창업과 관련된 내용도 간간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직업심리검사" 항목으로 들어가는데, "청소년" 시기와 "성인" 시기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워크넷 심리검사

 3. 워크넷에서 지원하고 있는 "심리검사" 안내 페이지입니다.

 지원하고 있는 분야와, 취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심리검사 목록"을 눌러 이제 심리검사를 받으러 들어갑니다.

워크넷 심리검사

 4. 심리검사 목록 페이지입니다. 워크넷에서는 거의 20종의 심리검사를 무료 지원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청소년용" "성인용"으로 구분지어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자신에게 맞는 검사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요.

 심리검사를 받는데 걸리는 예상 소요시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정 심리검사에는 프린트 또는 연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검사를 다 받으셨다면 하단의 "심리검사 결과조회" 를 통하여 심리검사 결과를 확인하실 수도 있답니다. 


 무료 심리검사 워크넷 사이트 소개 잘 보셨나요? 소개해 드리고 싶은것은 많았는데, 막상 하다보니 그렇게 의미있지는 않을 글이 나온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것은, 숨겨진 재능이나 취미를 발견하지 못하고 계신 분, 장래의 직업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이 워크넷 심리검사 사이트가 매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의 적성에 맞는 직장은 무엇인가요?

워크넷 심리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