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Fun

OTO글로벌 국제전화 어플 - 저렴하고, 합리적인 국제전화어플!




OTO 글로벌 국제전화


 국제화 시대가 우리의 일상이 된지도 꽤 오래 되었습니다.

 유학이라는 말은 흔해졌고, 어학연수가 그리 어렵지만은 아는 시대가 되었지요. 우리 주변에서도 해외연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시대입니다.

 다만, 통신비는 아직도 국제화 시대를 따라가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해외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의 안부를 묻고 싶어도 Wi-Fi존을 이용한 데이터통화나,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분을 손쉽게 볼 수 있지요. 국제전화 비용은 실제로도 매우 비싸고, 비합리적으로 우리의 발을 옭아매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나온 국제전화 어플은 우리의 글로벌 문화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국제전화 어플로, 이전에 OTO무료국제전화 어플로 국제전화 통화 시장을 이끌었던 OTO기업의 새로운 서비스 어플입니다.

 이전 OTO무료국제전화 어플이 특정 국가만 지원하였던 반면 이번 OTO 글로벌 무료국제전화 어플은 지구상에 있는 모든 국가에 대한 국제전화를 지원합니다.

 함께 OTO 글로벌 국제전화의 특징을 샅샅히 파헤쳐 볼까요?

 이번 리뷰는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의 1. 기능 2. 가격 3. 장점의 순서대로" 포스팅을 진행할 것입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





△ OTO 국제전화 어플 다운로드 가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OTO 글로벌 국제전화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의 실행 화면입니다. 초기에 국제 사회를 뜻하는 지구본 모양 안에 전화기가 들어가 있어 국제전화임을 강하게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나타나는 메인 화면은, 전화 어플답게 다이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얼핏 보면 단순한 다이얼만 있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보이지만, 숨겨놓은 기능이 참 많아요.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에서는 어떤 기능을 숨겨 놓았을까요?

 아래에서 이어집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의 다이얼러 기능입니다. 간단하게 국가를 선택할 수 있고, 통화 방식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유하신 스마트폰의 주소록에서 전화번호를 불러올수도 있고, 최근에 통화한 목록을 볼 수도 있지요.

 공간 하나하나를 알뜰하게 활용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을 사용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편리성과 저렴함에 있겠지요?

 그래서,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 사용자라면 통화 방식에 매우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은 3가지의 통화방식을 지원합니다.

  1. 휴대폰 요금방식 사용 방법 : 가지고 계신 휴대폰의 요금을 사용합니다. 대부분이 초당 1.8원, 분당 108원을 채택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요금제 가입자이시라면 62요금제 기준 5시간정도의 무료통화가 제공되니, 가지고 있는 통화요금을 사용하여 국제통화를 거는 방식입니다. 주요국가를 포함한 70개국은 무료이며, 이 외의 국가에 연결할 경우에는 추가료가 부가됩니다. 추가료는 OTO의 상품 결제 서비스를 이용함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2. 080 사용 방법 : OTO측에서 제공하는 회선을 통하여 연결하는 방식으로, 080요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OTO 글로벌 국제전화 측의 상품을 결제하여 이용하여야 합니다. 인터넷전화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보시면 됩니다. 조금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 방식을 이용한다면 전세계의 그 누구와도 통화가 가능합니다.

 3 mVoIP 방식 사용 방법 : 아직 오픈되지 않은 기능으로, 인터넷 회선을 이용한 통화 방식입니다. 통신사에서 깔아놓은 망을 이용하는 것으로, 고품질의 통화를 기대하기는 힘들지만 무료이거나 매우 저렴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에서는 국가검색 방식도 편하게 분류를 해 놓았습니다.

 우선, 지구상에 전화가 존재하는 모든 곳을 지원한다고 되어 있고요, 한글로 변환 표기하여 초성별 분류를 해 놓았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해당 분류의 영역에 따라 초성이 뜸으로, 편하게 국가를 찾으실 수 있겠네요. "베트남"을 검색하신다면 "ㅂ" 이 나올때까지 스크롤을 내리시면 됩니다.

 그보다 더 편하게 찾고 싶으시다면, 위의 검색창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편하게 타이핑을 하고서, 바로 뜨는 국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

 OTO 글로벌 국제통화 어플의 전화통화 화면입니다.

 "요금차감 방식"과, "국가"를 선택하셨다면 해당 국가에서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직접 다이얼로 입력해 줍니다. 이후 통화버튼을 누르시면 일반 전화를 사용하듯이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음에 드는 점은, 우리 시간대에 맞추어 타국에 전화했다가 그곳의 시간이 새벽일 경우 큰 실례를 저지를 수가 있는데요, 방지를 위해 해당 국가의 현재 시각을 표시해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사용자를 매우 배려하였습니다.

 전화를 하게 되면 OTO 글로벌 국제전화측의 서비스를 경유하여 해당 국가와의 통화가 이루어지기에 1600으로 시작하는 이상한 번호가 뜨기도 합니다. 정상이니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

OTO 글로벌 국제전화

 OTO 글로벌 국제전화의 전화번호부입니다.

 개별 보기 방식과, 그룹 보기 방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 내에서 전화번호부에 번호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하단의 "즐겨찾기" 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이어집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에서는 "즐겨찾기" 기능을 통하여 자주 사용하는 번호를 빠르고 쉽게 불러오거나, 바로 전화로 연결할 수 있도록 조처해 놓았습니다.

 평소에는 전화번호부의 맨 밑에 4개만 존재하지만 위로 끌어당기면 16개가 뜹니다. +버튼을 누르면 즐겨찾기에 번호를 추가할 수 있고, 이미 저장되어 있는 즐겨찾기를 누르면 바로 전화를 걸거나,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사진을 입력할 수 있기 때문에 이름만 보고 찾는 것 보다는 좀 더 쉬운 전화번호부 검색이 가능합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은 최근 통화한 내역과, 통화면서 사용한 금액, 잔여금액을 확인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특히 잔여금액 확인은 개별 확인이 가능합니다만, 통화에 어떤것을 먼저 사용할 것인지 선택은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만약 "선불" 금액과 "마일리지" 와 "쿠폰" 금액이 개별 존재한다면 사용자는 분명 "쿠폰"을 먼저 사용하려 하겠지요? 이에 대한 설명이 없고, 순서대로 계산된다고 볼 때에는 선불금액이 먼저 사용될 듯 하여 안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세한 설명을 적어놓았다면, 또는 사용 순서를 안내해 놓았다면 좋았을 듯 합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

 OTO 글로벌 국제전화의 커뮤니티 기능은 아직 미완성입니다.

 국제전화나, 여러 사용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느낄 수 있는 소모임의 특성을 지닐 것으로 보입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결제 기능입니다. 

 국제전화에서 통화 품질도 물론 중요하지만, 당시에 들어가는 금액 역시 중요하겠지요?

 OTO 글로벌 국제전화에서는 "선불" 방식과 "후불" 방식, 티켓몬스터 등의 소셜커머스를 통해 뿌린 "쿠폰" 과 여러 카드사 등의 마일리지를 통해 결제가 가능한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다만, "마일리지" 제도와 "후불" 서비스는 아직 준비중입니다. (2012년 3월 30일 기준) 조금 더 기다리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 OTO 글로벌 국제전화 사용법 가이드


OTO 글로벌 국제전화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은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3가지 방식의 요금을 사용합니다.

 "휴대폰 통화"를 이용하는것이 첫 번째이고, "080 방식"이라고 해서 OTO내의 결제를 통해 휴대폰 요금과는 따로 주어지는 통화량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런데, 이 방식에도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70개의 국가는 추가 요금 청구 없이, 오직 이 휴대폰 요금이나 080요금으로만 통화가 가능한 반면에, 가외의 200여개 국가는 추가 요금이 붙습니다. 아니, 해당 국가의 요금표에 따라서 핸드폰 요금이나, 충전하신 080금액이 빠져나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주의하실 점은 "전화를 거는 순간부터 과금이 이루어진다" 입니다. 모든 국제전화의 특징으로, 단순이 어플이나 요금의 문제가 아닌 해당 국가 정책의 문제입니다. 즉, 상대방이 전화를 받는 순간부터 과금되는 것이 아니라 전화를 받기 전 기다리는 시간까지도 과금이 이루어진다는 것이지요.

 주의하여 미리 약속시간을 잡아 놓으시고 전화를 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이곳에서는 휴대폰 무료통화를 이용하는 경우의 요금표만 가져다 놓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를 보기 원하신다면 하단의 링크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 홈페이지의 요금표로 연결됩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의 각 국가별 청구 요금이 궁금하시다면 밑의 "More"을 눌러주세요^^


 추가로, 2012년 3월까지는 베트남 국제전화가 무료입니다. 너무 늦게 알려드리는 감이 있지만, 하루라도 사용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베트남 국제전화는, 001이나 002로 이용시 1326원, 00700으로 이용시 996원, 스카이프로 이용시 353원입니다.

 무료가 아니더라도, OTO 글로벌 국제전화 이용시 53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OTO 글로벌 국제전화


  OTO 글로벌 국제전화의 장점이라고 하면, 최상위 통신망을 이용한 고품질이라는 점이 그 첫번째 일 것입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국제전화 서비스인 001, 002, 00700과 동일한 망을 사용하고 있기에, 일반전화 사용하듯이, 국내에서 통화하듯이 상대방의 목소리를 듣고, 내 안부를 전해줄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어플이 주는 편안함과 가격정책의 합리성, 그리고 유용함에 있습니다.

 사실, 요즘 국제전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많습니다.

 해당 지역이 인터넷이 된다면, 메신져나 보이스채팅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되고, 화상대화도 무료로 지원하는 곳이 있습니다.

 또 국제전화 카드가 있으시다면, 분당 62원 정도로 국제전화 어플의 약 반값에 통화를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국제전화카드를 사랑하고, 사용하고 계시지요. ^^

 그런데, 스마트폰이 보급화되면서 스마트폰을 구입하실 때 특정 요금제를 걸어두고 구입하시는 분이 참 많습니다. SKT를 예로 들어보자면 기본 64요금제를 2년동안 사용하도록 약정을 맺으셨다면 음성통화 400분. 즉 약 7시간 가량의 무료통화를 받으시게 되시죠.

 한달 동안 통화 얼마나 사용하시나요? 저같은 경우에는 4시간가량이 남아 돌다가 사라지네요. 이 사용시간, 국제전화에 사용하신다면 좀 더 의미깊은 퉁화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국제전화카드를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저렴한 만큼의 위험비용은 어디에나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극단적이 되면 안되겠지만, 실제로 국제전화카드 구입하고 잃어버리셨다는 분들, 상당히 있으십니다.(잃어버린 카드 쌓으면 1M된다고 하시는 분도 있네요) 매번 전화 걸 때마다 국제전화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하고, 혹여 다른 전화기에서 국제전화 걸려고 하시면 카드번호가 꼭 있어야만 하는 난감함에 부딪히실 수도 있습니다.

 어플 설치와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제전화어플. 특히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이라면 어떨까요? 전세계를 지원하고, 주요 70개국가는 휴대폰요금만으로 충당이 가능합니다. 잃어버릴 염려가 없고, 최악의 경우 스마트폰을 잃어버릴지라도 새로 어플을 받고, 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지요.

 분명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국제전화카드도 기회비용 측에서 상당히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국제전화 어플도 장점이 분명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전화 패턴을 파악해서 자기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겠지요?

 



△ 샤이니 민호의 OTO 글로벌 국제전화 사용 장면

 


 제가 이전, 베트남에 있는 친구와 인터넷전화로 통화를 하는데, 너무 지직거리고 끊겨서 상당히 불편햇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에 이런 서비스가 있었더라면 정말 편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글로벌 시대는 더 이상 미래의 일이 아닙니다. 현재 우리 곁에 있는, 그래서 더욱 실감할 수 있는 시대이지요. 주변의 사랑하는 사람, 친구, 가족이 해외에 나가 계신가요? 또는 고국에 있는 가족이나 친척에게 안부전화를 걸고 싶으신가요?

 OTO 글로벌 국제전화를 사용하신다면 분명 가족에게 따뜻한 인사 한 마디를 건네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고국의 소식을 알 수도, 지인의 건강상태나 최근 소식을 접하실 수도 있으시겠지요. 마음속에 따뜻함을 지니실 수 있을 겁니다.

 글로벌 시대, 먼 곳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는 안부는 OTO 글로벌 국제전화 어플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