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pp/ Lifestyle

김기사 어플의 업데이트 - 세 가지 변화





 김기사 어플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변화된 내용이 있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김기사 공식 카페 : http://cafe.naver.com/kimgisanavi 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발자가 아니며, 순수 리뷰 블로거임을 밝힙니다.

김기사 업데이트




 김기사의 변화 _ 1 벌집 UI에서의 서로 길찾기 기능


 김기사 벌집 UI에 등록된 길 끼리의 검색이 가능해졌습니다.
 어자피 네비라는 것이 현재 위치에서 다른 위치까지를 알아야 하지만,
 현재 위치를 잡는 데에 GPS 위성을 사용하기 때문에 과정 생략시 사용하면 유용할 듯 합니다.

 등록되어 있는 두 벌집 아이콘을 동시에 (또는 하나를 누른 상태에서 다른 하나를 ) 누를 때 발생합니다.
 
 다만, A와 B라는 두 장소가 있을 때, A에서 B까지를 검색할 수 있지만, B에서 A로 오는 길은 조금 더 빠른 길이 있거나 다를 수도 있습니다. 두 방향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또한, 현재 위치에서 다른 위치까지를 알아야 하는 네비의 기능상, 이 기능은 "자신의 길찾기 수단" 보다는 "공유" 목적에 치우친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이 화면에서 "공유" 버튼을 찾아볼 수 없지요.
 상대방에게 어디에서 어디까지 갈 수 있는 방법을 김기사끼리의 공유 목록으로 보내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면 좀 더 좋은 기능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김기사의 변화 _ 2 HUD 화면 잠금 기능 (Lock)

 


 HUD 화면이 잠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더이상 HUD화면이 플립되거나, 실수로 만져서 바뀌는 일을 막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HUD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 께 유용한 기능이 되겠군요.

 다만, 제 Evo4g+ 에서는, 터치가 살짝 어긋났습니다. 버튼보다 살짝 아래쪽을 터치하니 작동하더군요.. 
--------- P.s ) 폰을 재부팅한후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혹 같은 증상이신분은 재부팅 권장합니다. 



 김기사의 변화 _ 3 항상 주행속도 표시 기능



 환경설정에서 "주행속도 표시"에 체크하면 화면 우측에 주행속도가 표시됩니다.
 정지했을 때에는 0으로 표시되어야 하지만, 가끔 3~5정도를 표시하는 GPS버그가 있습니다.

 자동차의 계기판에 나타나는 속도와 GPS상의 속도를 비교해 보시는 분들,
 감시카메라가 없는 지점에서도 항상 정상속도를 유지하시려는 분들께 유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론

 무료 어플인데도 불구하고 계속 발전해 나가려는 김기사의 노력이 엿보입니다.
 개발자님께 항상 감사드리며, 저 역시 김기사 어플의 팬임을 밝힙니다.
 이번 오픈 API로 더욱 풍성해질 김기사만의 볼거리가 기대되지요.
 
 앞으로도 최고 네비게이션 어플로 우뚝 설 수 있는 김기사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