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U_niversity/ KNOU Story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2012년도 일정을 알아봅시다.





 방송대 인으로서, 학교에 들어와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이 바로, 학사입니다. 어떤 일이 언제 어떻게 터질 것인지를 미리 알고 있어야만, 미리 대비를 하고 준비를 할 수 있으니까요. 그 중에서도, 시험은 당연 중요한 문제입니다. 2012학년도 시험일자를 알아보실까요?


 

 

 


 
1학기 중간고사


 다들 기대하시는 중간고사입니다. 아마도 방송대에 와서 처음 치르는 시험이 아닐까 싶네요.
 1학년과 2학년은 4월 21일 토요일에 시험을 보시게 됩니다. 토요일 오전에는 1학년이, 오후에는 2학년이 시험을 보게 될 것 같네요.

 3학년과 4학년은 4월 22일 일요일에 중간고사를 보게 됩니다. 역시, 3학년은 오전, 4학년은 오후에 시험을 보겠지요?

 처음 보시는 시험입니다. 아마, 이전에 출석수업을 보시겠지만, 중간고사는 다른 과목들 3개를 보십니다. 처음 보시는 시험인 만큼, 준비 열심히 하셔서 좋은 출발을 하시기 바랍니다. ^^* 첫 걸음이 4년을 좌지우지 하니까요~!

 
 
1학기 출석수업 대체시험


 출석수업을 보지 않으신 분들은 6월 17일 일요일 오후에 일괄적으로 출석수업 대체시험을 치르게 되십니다.
 기말고사 일정과 살짝 겹치는데요, 기말고사는 총점 70점인 만큼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미리 출석수업을 들으시거나, 꾸준히 준비해 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석수업 대체시험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1학기 기말시험


 1학년과 2학년은 6월 14일 일요일에 기말고사를 보십니다. 일요일 오전에는 1학년이, 오후에는 2학년이 시험을 보겠네요. 대개 기말고사 장소는 지역대학입니다. 하지만 미리 미리 시험 장소를 꼭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3학년과 4학년은 7월 1일에 기말고사가 있네요. 살짝 늦게 보지만 그만큼 긴장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끝나면 무언가 중요한 정보가 하나 없는 것 같지요?
 출석수업시험 정보가 빠져있습니다.

 출석수업시험 일자는 각 지역대학별로 판이하게 다릅니다. 하지만 대개는 3월에 시작하지요. 전 지역대학을 제가 다루기에는 조금 버거운 감이 있어, 대전지역대학 영어영문과 1학년에 한하여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전충남지역대학 영어영문과 1학년 출석수업

 영어영문학과 1학년 학생들은 출석수업으로 "글쓰기" , "영문법의 기초" , "영어회화" 이 세개의 과목이 정해졌습니다. 이 세개의 과목 중, 아직 진도가 나가지 않은 뒷 부분을 출석수업때 들으실 것으로 예상되네요.
 대전충남지역대학 영어영문학과 1학년의 출석수업일자는 3월 28일 수요일, 3월 29일 목요일, 3월 30일 금요일로 3일동안 이루어집니다. 이 3일은 아침부터 오후까지 수업이 이루어짐으로, 미리 휴가를 배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출석수업을 잘 들었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출석수업 시험"이 있습니다. (출석수업대체시험과 혼동하지 마셔요) 해당 과목을 테스트하는데, 시험의 출제자가 해당 과목을 가르치신 지역교수님들이십니다. 수업시간에 졸지 마시고, 해당 과목의 힌트를 잘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험일자는 4월 7일 토요일입니다.

 
잠깐! 출석수업에 참여하고는 싶은데, 시간이 도저히 나질 않네요. 방법이 없을까요?

 이런 분들을 위해 방송대에서는 또 하나의 팁을 마련해놓고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소속 대학을 옮기는 것"입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각 지역대학의 출석수업일자는 서로 다릅니다.
 어떤곳은 일찍 하는가 하면, 어떤 곳은 가장 늦게 할 수도 있지요. 사전에 정보를 얻으시거나, 방송대 센터로 문의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일자를 선택하고 잠깐 지역대학을 옮겨 다른 지역에서 시험을 치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3일의 수업과 1일의 시험을 타 지역에서 치르려면 상당히 힘드시겠지요. 그만큼 좋은 점수를 얻으실 수는 있습니다 ^^*

  
 방송대의 시험준비는 "교과서를 읽고" , "강의를 듣고" , "기출문제를 푸는 것" 으로 이루어집니다. 기타 여러 시험요약 서비스가 난립하고 있지만, 이 3가지 원칙만 잘 지키신다면 절대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실 수 있지요.
 미리미리 잘 준비하셔서 좋은 시험 결과 얻으시기 바랍니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