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G G3

LG G3의 이지홈 기능, 효도폰이라면 필수!


LG G3의 이지홈 기능, 효도폰이라면 필수!


'효도르' 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스마트폰을 구입하는게 어려운 요즘에 부모님을 위해서 사는 스마트폰을 이르는 말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스마트폰은 사용법이 쉽지 않지요. 그래서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에 있는 '쉬운 홈화면' 기능을 많은 부모님들이 애용하고 계실 겁니다.

LG G3에도 '이지홈'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분들이 쉽게 스마트폰에 적응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 걸까요? 함께 따라해 보시겠습니다.


▲기본적인 LG G3 홈화면


처음 구입할 때의 LG G3 홈 화면 입니다. 물론, 이 화면 역시 직관적이고 사용이 편리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이 홈화면을 사용하는 편이 차후의 스마트폰 사용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그래도 '스마트폰이 어렵다' 는 분들을 위한 이지 홈화면 사용방법이 있으니, 피쳐폰의 화면을 비슷하게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LG G3  이지홈화면 사용방법 (1)


LG G3의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단, 그냥 눌렀다 떼면 '작업관리자'가 실행되기 때문에 2초 정도 꾹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홈화면 설정'을 눌러 줍니다.


▲LG G3  이지홈화면 사용방법 (2)


그러면 위의 사진과 같은 메뉴가 하나 나옵니다. LG G3의 '홈화면'을 조절하는 메뉴입니다.

우리는 '이지홈'을 적용할 것이기 때문에 '홈 선택'을 눌러줍니다.


▲LG G3  이지홈화면 사용방법 (3)


드디어 '이지홈' 이 나왔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눌러주면, 이지홈 적용 과정은 모두 끝났습니다. '홈 버튼' 이나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 홈 화면으로 가 줍니다.


▲LG G3 이지홈, 전화 기능을 부각시킨 직관적인 홈화면


LG G3의 이지홈 기능은, 인터넷 및 앱 위주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홈화면입니다. '전화 기능'이 가장 부각되어 손쉽게 전화를 걸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기본 4개의 앱과, 별도의 3개의 앱을 지정하여 홈 화면에 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날씨와 현재 시간까지 직관적으로 알려주지요.


▲화면을 하나만 넘기면, 앱을 추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앱을 홈 화면 옆에 추가하여 손쉽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홈 화면을 같은 방법으로 넘기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요. 이 화면에 앱을 추가하여 손쉬운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LG G3 이지홈 화면에 앱을 추가하는 방법


방법이 간단합니다. '추가' 아이콘을 눌러 준 후 나오는 어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원하는 앱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마치 'LG G3 게스트 모드'처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화면의 앱도 변경 및 추가가 가능하다.


이지홈화면의 앱들 역시 변경하거나 추가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있는 '메세지' '주소록' '카메라' '갤러리' 앱은 변경이 불가능하지만, 그 외의 '알람' '인터넷' 앱들은 변경이 가능하지요. 또한 1개의 추가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총 3개의 원하는 앱들을 홈 화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효드르' 참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부모님을 위해서 고가의 스마트폰을 구입해 드리고, 사용법까지 알려 주는 모습을 통해서 부모와 자식간의 관계도 더욱 좋아지고 부모님도 어디 나가서 어깨를 당당히 펴실 수 있겠지요.

고가의 스마트폰을 부모님께 구입해 드렸다면, '이지홈' 추천해 드리는건 어떨까요? 더욱 사용이 편리하다고 좋아하시는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