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G G3

LG G3, 스마트알림이 U스푼으로 더 친절하게


LG G3, '스마트알림이' 로 더 친절하게

LG G3를 사게 되면, 첫 화면에 시계와 날씨와 함께 어떤 문구가 있는 것을 보고 의아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이 문구가 스케줄을 알려주고, 부재중전화를 표시해주고, 건강을 걱정해 주는 모습에 상당히 감동을 받으시는 분도 있으실 거에요. 기술에 더해, 감성까지 생각하는 스마트한 비서, LG G3의 특권인 '스마트 알림이' 기능입니다.


하루를 G3와 함께 시작하는 느낌..... 스마트알림이 U스푼

아침마다, 스마트알람의 메모를 보면, 재미있는 말이나, 날씨와 관련된 알림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오후에 비가 오니 우산을 챙겨가세요" 와 같은 알림을 보면, 참 뿌듯하지요. 개인 비서를 둔 것처럼 저를 챙겨줍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OS 알림, 신기능 알림 등을 표시해 줍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자주 소프트웨어 확인을 하는게 아니라 업데이트된 기능 등을 넘기는 경우가 있지요. G3의 스마트알림이라면 이런 기능들을 모두 하나하나씩 꼼꼼히 체크해서, 그냥 넘기는 일이 없도록 해 줍니다.


새로운 소식에 깨어 있는 스마트알림이...

오늘 대전광역시에는 폭염주의보가 발령되었습니다. 날씨가 제법 덥기는 하네요. 이처럼, 사용자를 배려해서, 오늘의 날씨나 특보 등을 알려주는 기능이 참 친절하고 좋습니다. G3의 스마트 알림이 기능, 친절해요!


메모 내용에 위치나 시간 태그가 있다면 해당 장소에서 알려줍니다!

위의 기능만으로 끝이라면 '단순히 친절한' G3의 스마트 알림이 기능이었겠지만, 메모 기능까지 더해져서 스마트한 G3 스마트알림이가 됩니다! G3의 '메모장' 기능을 통해 특정 내용을 메모해 놓고, 태그에 '위치'나 '시간'을 달아 놓으면 G3가 인식을 해, 해당 장소나 날짜에 알려줍니다.

덕분에, 해야할 일 등을 안 잊어버리고 사용할 수 있게끔 도와주지요.


G3 스마트알림이 설정은 어떻게 할까요?

위에 보이는 위젯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스마트알림이 설정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처음에 이걸 몰라서 엄청 해멨었던 기억이 나네요....


새카드 알림이 당연히 체크되어 있어야, 카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알림이 답게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알림을 받는 방법을 선택하거나, 자주 연락하는 번호를 추가해주는 기능, 그리고 부재중전화가 있었을 때에, 이를 알려주어 놓치는 중요한 전화가 없도록 해 줍니다.


생일 연락과 같은것을 통해서, 친구의 기념일을 챙겨줄 수 있습니다.

기상특보 정보를 통해서 오늘 하루의 날씨를 알아보고 스케쥴을 조절할 수 있지요.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렸던 '스마트클리닝' 기능 역시도 제법 유용합니다!

G3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마트한 비서 '스마트알림이' 제법 많은 기능들이 들어있으며, 늘 '친절하게' 말을 해 주기 때문에 내용을 볼 때마다 흐뭇하기 마련인데요, 오늘도 대전에는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답니다... 너무 덥지만 G3 스마트알림이가 '어제보다 더워지니 참고하세요' 라고 하길래... 기절하기 직전이네요 ㅎㅎ

G3 사용자만의 특권, 스마트알림이와 함께 하루를 시작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