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Acer Switch 10

Acer Switch 10 , 기본으로 들어있는 오피스, 최고의 장점!





Acer Switch 10 , 기본으로 들어있는 오피스 설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라고 하면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문서작성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외에도 아웃룩, 퍼블리셔, 엑세스 등의 프로그램이 생산성을 보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원노트 기능도 대거 확장되어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에이서의 아스파이어 Switch 10에도 오피스가 무료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Home & Student 버젼으로,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의 기본적인 프로그램 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세가지만 있다면 거의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오피스를 현명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에이서 아스파이어 스위치 10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오피스 프로그램. 2013버젼을 기본으로 한다.



Switch 10에 제공되는 오피스는 2013버젼으로, 터치 인터페이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끔 개선된 내용의 오피스입니다. 이 외에도 원드라이브와의 동기화 기능, 팀 작업을 위한 공유 기능, 링크 기능등이 개선되어 출시되었지요. 오피스 2013을 사용한다면 작업물의 링크를 만들어, 모르는 사람도 이 문서를 볼 수 있게끔 링크를 남겨주거나, 편집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오피스를 설치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01. 오피스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이후 '정품 인증'을 누릅니다.



02. 제품 키를 입력해 줍니다. 제품키는 Acer Switch 10이 들어있던 상자에 들어있습니다. 




03. Office 설치가 시작됩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04. 오피스 업데이트 및 오류보고전송 기능에 대한 설정입니다. 권장사항을 체크해 줍니다.





05. 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되면서, 기본적인 특징들이 언급됩니다.
오피스의 원드라이브 동기화 기능, 나만의 테마 적용 기능, 설정 기능 등등이 언급되네요. 음성안내로도 읽어주니, 저처럼 스피커 100%를 해 놓았다가 놀라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06. 이런 식으로 오피스가 설치됩니다.




07. 설치가 거의 완료 단계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는 윈도우 8.1 장치들 간의 동기화나, 다른 운영체제에서의 윈도우 내 파일접근, 그리고 테마 공유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클라우드 프로그램입니다. 에이서 Switch 10을 설치하실 때에 기본으로 설정을 수행했을 겁니다.


원드라이브에 로그인하여 문서를 안전하게 백업해 보세요. MicroSoft 계정의 무로 25GB가 주어집니다.



08. 소개 화면에 나왔듯이, 오피스 테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회로도 테마가 기본이면서도 가장 깔끔하다고 생각하네요.



09. 오피스 프로그램 설치를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 단계 동안 오피스 홈페이지에서 기능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홈페이지에는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10. 오피스 프로그램 설치가 마무리되었습니다.



Switch 10에 설치된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그리고 원노트 (어자피 무료로 개방된 프로그램입니다.)



이후에 터치 인터페이스에 최적화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3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서식과, 원드라이브 동기화 기능, 링크편집 기능등이 제공이 되어 더욱 편한 오피스를 느낄 수 있게 해 주지요.


윈도우 태블릿을 사용한다는건, 어디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사무를 이어나갈 수 있으며,
더욱 편리하게 문서 작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욱 뛰어난 기능의 오피스 2013이라면 충분하지요!


오피스 2013의 장점? 뭐가 있는데???



에이서 Switch 10에 들어있는 오피스 2013, 도대체 무엇이 장점일까요?

태블릿 시대를 맞아서 새롭게 변화된 오피스. 워드와 엑셀과 파워포인트....


세 가지 공통적이고 가장 기본적인 변화들을 꼽아 보았습니다.. 워드를 이용해 보여드리지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양식들...


문서를 열 때에, 특징에 맞는 다양한 양식의 레이아웃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굳이 따로 선택하기 위해 특정 메뉴를 들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여기에서 선택하면 되지요. 오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새로운 양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터치 인터페이스에 맞게 끔, 더 넓어진 아이콘들


2014년에는 오피스를 꼭 키보드와 마우스로만 사용하라는 법이 없지요. 저 역시도 가끔씩은 급하게 태블릿 모드에서 오피스를 사용하곤 합니다. 그렇기에 터치 오류를 줄일 수 있도록 오피스 2013은 아이콘들을 더 넓히고, 키웠습니다.




▲좁은 화면을 최대한 넓혀주는 리본 메뉴 자동숨기기


태블릿이라고 해봐야, 10인치 내외가 고작입니다. 작은 화면인데 메뉴들까지 정신을 산만하게 하면 안되겠지요. 오피스 2013은 리본 메뉴들을 자동 숨기기 하거나, 일부만 표시하게끔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2010 버젼에서는 탭만 표시하는 옵션이 있었는데 한 단계 더 나아갔습니다.



▲원드라이브에 바로 엑세스해서 문서를 불러올 수 있다.


원 드라이브에서 문서를 다운받고, 열어서 수정하고, 저장한 후에 다시 업로드하고... 아주 불편했지요? 이제 윈도우 8.1과 오피스 2013의 조합을 이용하신다면 원드라이브에 바로 들어가서 문서들을 찾아볼 수 있으며 실시간 수정이 가능합니다.



▲공유 링크 기능을 통해서, 여럿이 함께 수정하거나, 배포 문서 만들기가 쉬워졌다.


공유 링크가 생소한 분들도 있을겁니다. 2011년 정도부터... Live.com에서는 SkyDrive (지금의 원드라이브) 사용자가 각 파일을 외부로 공유할 수 있는 링크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는데, 이를 이용하면 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문서를 읽을 수 있었으며, 홈페이지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이용한 간단한 편집이 가능했습니다.


이 기능을 오피스 2013을 통한다면, 홈페이지에 들어가지 않고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편집 링크를 만들어서 여럿이 함께 문서를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에 게시


문서를 작성하고, 여럿이 함께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 등에 게시해 함께 결과물을 나눌 수 있습니다.
지금은 페이스북만 지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생산성을 중시하는 윈도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답게,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하였고, 터치 인터페이스에도 적응한 오피스, 에이서 Switch 10을 40만원대에 구입한다면 10만원 상당의 오피스가 무료로 딸려오니, 굉장한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실제로도, 다양한 부면에 활용 가능하고, Switch의 휴대성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멋진 비즈니스맨이 될 수 있을거에요!


팔방미인 에이서 Switch 10, 사용하면 할 수록 매력적인 태블릿입니다. 


관련글

2014/07/05 - Acer Switch 10 VS 아수스 T100 무엇이 다르고 같은가?

2014/07/05 - Acer Switch 10을 만나다! - 컨버터블 윈도우 PC(개봉기)

2014/07/08 - Acer Switch 10 , 배터리 성능을 알아볼까?

2014/07/08 - Acer Switch 10 실생활에서 알아보는 4가지 사용법

2014/07/09 - Acer Switch 10 , 기본으로 들어있는 오피스, 최고의 장점!

2014/07/10 - Acer Switch 10, 포토샵 구동 능력은 어떻게 될까?

2014/07/12 - Acer Switch 10 키보드 독, 이건 아니다 싶은 점들.

2014/07/12 - Acer Switch 10, 초기 설정으로 복구하기 및 활동 종료.


이 리뷰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에서 '제품만을'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