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Acer Switch 10

Acer Switch 10 실생활에서 알아보는 4가지 사용법



Acer Switch 10 실생활에서 알아보는 4가지 사용법


에이서 Switch 10의 특징중 하나로, 마그네틱 후크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투인원 PC(컨버터블) 중에서 처음으로 마그네틱 후크를 도입하여 에이서 Switch 10은 좀 더 편리하게 노트북과 태블릿을 변신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게끔 만들었지요.


사진으로 함께 에이서  Switch 10의 4가지 모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4가지 모드가 실생활에서 얼마나 유용하고 재미있는 지 알게 된다면 Switch 10의 실용성에 굉장히 감탄하게 될 것입니다.


에이서 아스파이어 스위치 10의 노트북 모드

가장 기본적인 노트북 모드입니다. 기본적인 방향으로 태블릿과 키보드 독을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지요. 이 상태에서 터치패드와 키보드 등을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이서 Switch10을 통해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모습. 키보드 독에 있는 USB를 사용할 수도 있다.

노트북 모드로 사용할 때에는, 스위치 10의 대부분의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생산성이 극대화된 모드로, 오피스 작업이나, 포토샵, 각종 문서편집과 영화감상, 블로깅 등에 초점을 맞추어 사용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아주 자주 사용하는 모드입니다. 

에이서 아스파이어 스위치 10의 태블릿 모드

생산성보다는 휴대성에 초점을 맞춘 태블릿 모드로,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윈도우의 기능들을 이용하고,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OS에서도 카카오톡이 되기 때문에 메신져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지요.


에이서 아스파이어 스위치 10을 통해서 아침에 뉴스를 보고 있다.(뉴요커 흉내중...)

위의 사진과 마찬가지로, 기본 앱을 이용해서 뉴스를 보거나, 날씨를 알아보거나... 또는 각종 이메일 확인 등에 유용합니다. 1Kg도 전혀 되지 않는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기 때문에 휴대성을 강조하는 활동에 제법 유용하지요.


에이서 아스파이어 스위치 10의 텐트 모드

특이하게, Switch 10을 거꾸로 세웠습니다. 거꾸로 세움으로 두 개의 지지대를 활용하여 울퉁불퉁한 곳에도 거치할 수 있고, 다양한 각도를 활용하여 Switch 10을 활용할 수 있어요.

반지의 제왕을 텐트 모드로 감상중...

대개 영화감상 같은 부분에 좋을 것 같습니다. 침대 등에서 영화를 감상할 때에, 엎어 놓고서 사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이도저도 아닌 모습이라 활용도가 애매하기는 하지만, 나름대로의 역할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이쁜 외관에 흠집이 날까 봐서리.... 텐트모드는 잘 활용을 못하겠습니다. (태블릿에 흠집나면!! ㅠㅠ)

에이서 아스파이어 스위치 10의 디스플레이 모드

정말 괜찮은 모드입니다. Switch 10을 스위블한 것처럼 앞뒤 화면의 위치가 바뀐 모습이지요. 더 세밀한 각도조절을 할 수 있고, 공부를 하거나 할 때에 앞 부분에 키보드 부분의 공간이 비게 됨으로 교재 등을 놓을 수 있는 위치가 확보됩니다.

에이서 아스파이어 스위치 10으로, 인터넷 영어강의를 듣고 있다.

그래서 저는 이 Switch 10의 디스플레이 모드를 이용해서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야나두'에서 하고 있는 영어강의인데 하루 5분만 들어도 회화 실력이 느는 듯한 느낌이라 재미있게 듣고 있습니다. 특히 Windows 8.1 운영체제를 사용중이기에 현존하는 모든 웹 사이트의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것이 최고의 장점이네요. 윈도우 OS와 Switch 10 디스플레이 모드의 만남이라는게 정말 새롭고, 실용적입니다.


그래서...?

홍수처럼 쏟아지는 태블릿 시장에서, 에이서는 새로운 컨버터블 PC시장을 공략했고, 그 중에서도 특이하게 '자석을 이용한 4가지 모드' 라는 신기능을 선보였습니다. 다행이도 이 기능들은 매우 만족스러우며, 사용하는 내내 감탄을 자아내게끔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분명, 자석이라는 점 때문에 주의해야 할 점들도 있지만, 새로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에이서의 태도가 느껴지는것 같아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앞으로 컨버터블 PC 시장의 미래가, 그리고 윈도우 태블릿 시장의 미래가 스위치 10에서 느껴지는것 같아서, 기쁜 마음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관련글

2014/07/05 - Acer Switch 10 VS 아수스 T100 무엇이 다르고 같은가?

2014/07/05 - Acer Switch 10을 만나다! - 컨버터블 윈도우 PC(개봉기)

2014/07/08 - Acer Switch 10 , 배터리 성능을 알아볼까?

2014/07/08 - Acer Switch 10 실생활에서 알아보는 4가지 사용법

2014/07/09 - Acer Switch 10 , 기본으로 들어있는 오피스, 최고의 장점!

2014/07/10 - Acer Switch 10, 포토샵 구동 능력은 어떻게 될까?

2014/07/12 - Acer Switch 10 키보드 독, 이건 아니다 싶은 점들.

2014/07/12 - Acer Switch 10, 초기 설정으로 복구하기 및 활동 종료.


이 리뷰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에서 '제품만을'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