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s

직접 만들어서 더 이쁜 수제청첩장, 솜씨카드!

직접 만들어서 더 이쁜 수제청첩장, 솜씨카드!


솜씨카드라는 곳을 아세요?

솜씨카드는 핸드메이드 청첩장을 만드는 곳인데, 한땀한땀 장인정신을 깃들여서, 아름다운 청첩장을 만들기로 유명한 곳이에요! 우리의 결혼식을 지인들에게 소개하는데, 청첩장을 아무거나 돌리면 안되겠지요?

이번에, 솜씨카드에서 샘플링 카드 몇 장을 무료로 증정하고 있길래 냉큼 신청해서 몇장 받아왔어요 >.<
핸드메이드, 수제 청첩장이래서 얼마나 이쁠까 상상을 많이 했는데, 상상 이상으로 너무 이쁜거 있죠!



모든 카드들이, 이 한장의 큰 봉투에 담겨서 왔답니다!

봉투부터가 굉장히 멋스럽지 않아요? 그리고, 솜씨카드 디자인의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답니다!
가장 대표적인 스타일이, 저 나비와 같은 '잠금장치' (?)인데요.

대부분의 카드는, 저 나비와 같이 이쁜 장식을 통해서 카드를 닫을 수 있답니다!



이게 가장 이쁜 카드같아요! <로멘틱 신랑신부> 카드에요.

전면에 신랑의 턱시도와 신부의 웨딩드레스가 나란히 걸려서 '결혼식' 청첩장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요.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부의 드레스를 입체감있게 핸드메이드로 디테일하게 꾸몄고,
신랑의 멋진 턱시도 역시 한땀한땀 멋있게 만들었음을 볼 수 있지요!

카드 아래를 보세요! 그림자까지 완전 디테일하면서도, 은은하게 아름다운 카드에요!
청첩장을 딱 받은 분들이, 어디 잘 보이는 곳에다가 청첩장을 놓고,
볼 때마다 '이쁜 사랑 하길' 이라며 결혼을 축복해줄것 같지 않나요!!



안쪽에는 약도와 기본정보를 붙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3단 가로접이식 카드이기 때문에 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는거 같아요. 아무래도 2단은 대충 만들었다는 느낌이 강하잖아요? 여기에다가 결혼정보를 인쇄해서, 붙이면 된다고 합니다!



부케꽃 사이로 결혼반지가 '살포시' 숨겨져 있는 이 카드의 이름은!

약속 입니다.

울퉁불퉁하게 장식물들이 튀어나와 있어서, 카드의 은은한 분위기가 굉장히 살아있고요,
부케꽃을 전면에 부각시키며, 그 안에 결혼반지 한 쌍을 넣음으로, 굉장히 의미있는 카드가 되었어요!

참, 부케꽃은 결혼의 신성함과 순결함을 의미한다네요!
이 카드를 사용해서, 결혼의 진실함과 둘의 사랑의 깨끗함을 지인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역시 3단 세로접이식 카드이며, 안에 결혼정보를 붙여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카드 뒷면에 '솜씨카드' 라고 쓰여 있네요 !



한국적인 멋이 살아있는 이 카드는 '한쌍의원앙' 카드에요.

카드 전면에 원앙 한 쌍이 장식되어 있으며, 원앙의 날개를 통해서 카드를 접고, 펼수 있답니다!

원앙이라고 하면, 굉장히 금슬이 좋은 부부를 뜻할때 사용하는 동물이잖아요! 원앙을 닮은 아름답고 행복한 사랑을 하겠다는 의미를 '한쌍의원앙' 청첩장에 담아서 보낸다면 어떨까요?  부모님은 물론이고, 주변분들까지 이 카드를 보면서 행복했던 순간을 떠올리고, 둘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복해 줄 거에요!



'사랑의반지' 청첩장입니다!

두 개의 하트 안에 반지 하나가 들어가서, 카드를 봉인해줍니다. 딱 '결혼'에 부합하는 청첩장인것 같아요! 신랑 신부의 아름다운 만남을 하트로 형상화시킨 모던한 디자인이라고 하네요!

웨딩 반지가 하트로 연결되어 있는 것 또한 '신랑 신부의 마음을 하나로 연결시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와! 솜씨카드의 청첩장들은 카드 하나하나에 다 의미가 있어요! 그래서인지, 더욱 아름답고 잔잔한 추억으로 남을것 같아요! 평생 간직하고픈 청첩장이겠지요?



3단 가로식 청첩장입니다. 마찬가지로, 결혼내용을 풀칠하여 붙일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청사초롱 카드입니다.

조선시대, 남녀가 혼인할 때에 문에 '청사초롱'을 걸어 놓았다지요? 청사초롱 장식을 걸어 두어, 백년가약을 맺은 부부의 결혼을 축복해주는 의미를 담고 있답니다! 청사초롱 속에 금박 한자로 '백년가약'이라는 글씨가 새겨져 있어서, 단아하고 깔끔하게 둘의 결혼을 축하해주고 있어요!

'음과 양의 조화' 가 바로 청사초롱의 의미라고 하는데, 부부가 잘 어울려서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이 청첩장은 '나비장식한복' 이라는 청첩장이에요.

마찬가지로, 나비의 날개를 통해서 카드를 접고, 열수있는 아름다운 카드이지요! 전통 한복의 색인 붉은색과 녹색을 잘 조화시켰는데, 가운데 선에 들어가있는 꽃들이 '목단꽃' 이라네요! 목단꽃이라고 하면 부귀와 영화를 상징하는것 아니겠어요? 막 새로운 인생을 출발한 신랑신부의 앞날에 부귀영화를 빌어주는 멋진 카드입니다!



그리고, 함께 식권 샘플링과, 감사의 말씀 봉투 샘플링도 함께 왔어요!

괜히 녹색 코팅되어있고, 붉게 코팅되어있는 의미없는 식권보다는, 식사 하나하나에도 이렇게 아름다움의 즐거움을 장식한 식권 하나하나를 준다면 더욱 의미깊은 결혼식이 될 것 같네요!

이렇게 글을 쓰다 보니까 제가 다 결혼하고싶어요 >.< 빨리 이렇게 이쁜 카드들을 지인들께 돌리면서 축하받고싶네요~~!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솜씨카드에서 이쁜 청첩장으로 좋은 추억 남겨보시지 않겠어요?!




참! 솜씨카드에서 월드컵 16강 진출기념 할인 이벤트를 개최중이네요!

할인률이 62% 이상이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바로가기]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