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gonSAGA

드래곤사가 For KaKao - 손에서 뗄수없는 모바일RPG(게임소개)



드래곤사가 For KaKao  
손에서 뗄 수 없는 모바일 RPG의 전설!



모바일 액션 RPG의 대작, 드래곤사가 게임 앱이 카카오 버젼으로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드래곤사가라고 하면 과거 온라인게임으로 출시되었던 드래고니카 온라인(맞나?)이 떠오르는데요, 모바일에서 특유의 타격감과 화려한 액션, 이펙트를 드디어 맛볼 수 있겠다는 생각에 전율이 입니다^___^

2014년 RPG게임의 기대주, 드래곤사가 게임 앱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겠습니다!



화려한 스킬과 탄탄한 시나리오, 손맛이 살아있는 RPG의 매력이 그대로 묻어납니다.

제가 이래서 RPG게임을 좋아하나 봅니다. RPG게임을 할때는 손맛과, 직업간의 상성을 가장 중요하게 보는데, 드래곤사가같이 손맛이 감기는 게임이라면 마다할 이유가 없지요. 이런 기능들을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구현했을지 참 궁금합니다!


▲PC환경에서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접속해 보니,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게 참 낮이 익네요.

캐릭터는 3종류입니다. 
근거리 공격형이며, 높은 방어력과 타고난 공격력을 갖고 있는 '전사'
원거리 공격형으로, 넓은 범위계열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마법사'
근거리 공격형이나, 빠른 공격속도와 치명타를 이용한 화려한 '도적'

음.. 뭘 고를까요? 고민할것도 없이! 조작난이도가 가장 높은 '마법사' 선택! 왠지 이런건 도전의식이 들더라구요~ 어렵다고 하면 더 하고싶어지는~~~ 


적응하기 쉬운 튜토리얼!

시작하자마자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45 만렙의 마법사 캐릭터를 통해서 직접 보스몹과 싸워보는데, 이때 화려한 스킬들과 모든 콤보들을 체험해보실 수 있답니다. 이때 사용한 스킬이 그리워서라도 광렙을 하고싶더라구요 ㅠㅠ 최고의 아이템을 갖고, 최고의 스킬로 적을 제압하면서 게임을 익히다 보니, 드래곤사가에 더 몰입이 되는 듯 했습니다. (처음부터 45렙인걸 보고 완전 좋아했다가.. 꿈인거알고 너무 아쉬웠어요 ㅠㅠ)

이렇게 전투에 관한걸 익히고 나면, 마을에서의 이야기도 시작되는데, 이곳에서 역시 장비와 인벤토리, 카카오친구, 상점, 퀘스트와 관련된것들을 배우게 됩니다. 시작하자마자 마을의 대표NPC 루틴이 다짜고짜 캐릭터를 혼내며 장비를 맞추는 법을 알려주지요. 이때 주는 스태프가 굉장히 센가봅니다~~ 정말 컨트롤을 못해도 상대 몹들이 픽픽 쓰러지더라구요~




적응하기 쉬운 스토리미션을 클리어합니다.

게임방식은 기존의 RPG게임들과 동일했습니다. 던전을 선택하고 입장을 하는 기존의 방식이 그대로 살아있어요. 또한 한 던전마다 클리어할 수 있는 미션이 5개입니다. 위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데, 4단계부터는..너무너무 어렵더라구요 ㄷㄷㄷ

하.지.만! 반전이 있었습니다. 친구 1명과 동행할 수 있는 커다란 행운이 >.< 




[드래곤사가] 친구의 캐릭터와 함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던전의 적정레벨은 10인데, 내 레벨은 5밖에 안됬고, 도저히 클리어할 수 없을 것 같아 불안하다면 친구와 동행해서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더라구요. 던전에 진입하기 전에 친구창이 뜨는데, 이곳에서 원하는 친구의 캐릭터를 선택하면 함께 던전진입이 가능했습니다.

아쉽게도, 실시간으로 함께 협동하는 플레이는 아니고요, 친구의 캐릭터가 NPC가 되어 나를 따라다니고 서포트해주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나와 레벨차이가 후덜덜하게 나는 캐릭터라면 전장에서 큰 도움이 될 수 밖에 없더라구요.


이쯤에서 저의 플레이 영상을 감상하실까요?

캠 프로그램으로 녹화하다 보니 아무래도 끊김이 상당하네요 ㅠㅠ 실제 화면은 부드러웠습니다
친구 캐릭터와 함께 다니니, 친구캐릭터가 혼자 다 해먹네요... (게릴라 님 감사합니다 '_')


이 쯤에서 확인할 수 있는 '드래곤사가 for kakao' 의 특징들!
동영상으로 확인 하셨나요?



1. 콤보 시스템을 이용한 화려한 이펙트


드래곤사가의 화려한 콤보 이펙트, 이게 손맛을 극대화 시켜주는것 같아요. 콤보만 잘 사용해도 왠만한 스킬보다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고, 내 마음대로 콤보를 조절할 수 있다는것도 굉장히 짜릿하더라구요.

대쉬해서 몹들을 공격하고, 기본공격으로 번개를 부리는가 하면 몸에서 에너지장(?) 같은걸 내보내어 몹들을 쓰러뜨리기도 합니다. 콤보 공격만 있어도 반은 먹고들어가더라구요.


2. 화려하면서 강한 스킬


아무래도 마법사다 보니까 제 캐릭터는 더 고위렙을 찍고서 멋진 스킬을 배워야 할 듯 싶습니다. 동영상을 보신 분이라면 보셨을 거에요, 도적의 멋지고 화려한 스킬들, 콤보들, 완전 부럽습니다 ㅎㅎㅎ

하지만 마법사로 시나리오를 감상하신 분이라면 , 마법사의 후반 스킬들이 얼마나 강력하고 멋진지! 다 아실겁니다. 토네이도에 강력한 벼락... 등등 강하고 눈까지 매혹시키는 화려한 스킬들이 많더라구요. >.< 이 맛에 마법사를 플레이합니다.


3. 던전 클리어 보상 시스템



던전을 하나 클리어 할때마다, 랜덤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난이도가 높은 던전일수록 좋은 보상이 제공되더라구요. 이 걸 모아서 합성, 강화 등을 할 수 있나봅니다. 그래서 무얼 버리고 무얼 모아야할지 조금 고민이 되네요 ㅎㅎ

이렇게 아이템을 하나 하나 모아가지구 좋은 나만의 장비나 아이템을 만드는것도 게임의 묘미입니다. 부지런히 돈을 모아야겠어요~.~


[드래곤사가 for kakao] 마무리...


오랜만에 하는 안드로이드 게임이 이렇게 멋진 게임이라서 정말 다행입니다.  직업마다 다른 콤보와 색다른 볼거리들이 넘쳐나기에, 역시 2014년 스마트폰 RPG의 기대작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현재 만렙이 45까지밖에 안되고, 아직 모든 스킬이 오픈되지 않았다는 점은 아쉽습니다만, 조만간 대규모 업데이트로 우리를 맞이하지 않을까 싶어서 더 두근거립니다. 얼마나 어 멋지고 즐겁게 만들려고 이렇게 뜸을 들이는지~~ 

여러분도 '드래곤사가 for Kakao '의 명성을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으로 즐겨보세요! 분명히, 잡는 순간 이것에 빠져있는 자신을 발견할겁니다!



*본 제품은 IT 동아 오피니언리더측의 제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