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00 - SD카드에 프로그램 파일을 설치하기

이전에 아수스 T100의 용량이 부족해 할수없이 SD카드를 구입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포스팅했었습니다. 기본 용량이 부족하기에 어쩔 수 없지만, 프로그램 파일 등을 T100에 설치하는게 아니라, SD카드 경로에 설치할 수 있다면 SD카드를 십분 활용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윈도우에서는 SD카드와 같은 이동식 저장장치에 프로그램 파일 설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편법을 통해 윈도우 프로그램 파일을 SD카드에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여 T100의 기본 용량을 더 아낄 수 있고, 구입한 SD카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내 컴퓨터의 C드라이브에 "SD"라는 이름의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SD카드가 있는 D드라이브를 대신할 C드라이브의 폴더가 필요합니다. SD나 MicroSD와 같이 영어로 폴더 하나를 만들어 줍니다.



2. 시작 - 디스크 관리에 들어갑니다.



3. D드라이브를 선택해, 마우스 오른쪽을 선택합니다.

SD카드의 문자열을 추가해 줄 것입니다. D드라이브가 아니더라도, SD카드가 삽입되어있는 드라이브를 선택해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줍니다.



4. 드라이브 문자열 변경을 눌러줍니다.



5.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추가는 D드라이브에 문자열을 추가합니다. 변경은 말 그대로 문자열을 변경하는 것이고, 제거는 문자열을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6. C:\SD 폴더를 선택해 줍니다.

제일 처음에 만들었던 C드라이브 안의 SD폴더, 이곳을 지정해 줍니다.
성공적으로 지정된다면 C드라이브의 SD폴더가 D드라이브로 이동하는 바로가기 역할을 하게 됩니다.



7. 확인을 누릅니다.



8. C드라이브에 들어가서 SD폴더의 아이콘이 변경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변경되었다면 SD를 가리키는 아이콘이 지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9. 프로그램 파일들이 SD카드에 설치되기 시작합니다.

포토샵, 오피스, 클라우드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 파일들의 설치 경로나 동기화 경로를 SD카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바로 D드라이브로 경로를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C:\SD 를 경유하여서 지정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컴퓨터에서는 C드라이브, 즉 내장저장장치로 인식을 하여 프로그램 파일을 설치해 줍니다.


이렇게 하여, 프로그램 파일을 SD카드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T100과 같은 윈도우 8.1태블릿의 고질적인 문제인 용량 문제를 이렇게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2015.04.23 22: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BlogIcon 호빵이 2015.11.01 15: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ㅠㅠ 정보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아수스 노트북 조그매서 잘쓰고 다니는데 용량문제 땜에 속썩고 있었는데 이제 포토샵도 깔수 있겠군요!! 감사합니다 ㅠ!!!

  3. BlogIcon 고맙습니다. 2015.11.26 12: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맙습니다. 서피스3에 이 방법으로 원드라이브 폴더 동기화를 sd로 성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4. BlogIcon 고맙습니다 2015.12.14 12: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대로 해서 sd에 깔았는데 c요량하고sd카드 용량이 같이 줄어든데 원래 그런가요.??

  5. ㅠㅠ 2017.01.09 15: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콘도 제대로 바뀌었는데도 안되네요. 자꾸 용량 부족하다고... 원인이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