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Asus T100

T100 윈도우8.1 키보드를 변경해보자!



T100 윈도우8.1  키보드를 변경해보자!

아수스 태블릿 T100을 사용한지도 시간이 꽤 되어갑니다. 이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태블릿 특유의 단점이기도 하겠지만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Windows8.1의 넓은 키보드이지요! 간격도 넓고 해 아무래도 스마트폰보다 더 타이핑 능력이 떨어지기도 하고, 그래서 불편했었습니다. 이 때, 친구의 아이패드 에어를 보면서 부러웠던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 모든 아이패드 시리즈 - 는 기본 터치키보드라고 하더라도 두 손으로 스왑을 시키면 키보드의 사이즈, 형태가 변경됩니다. 전체 키보드였다가, 키보드가 두 부분으로 나뉘어서 왼손과 오른손으로 타이핑이 가능하게끔 되고요. 이 기능을 친구가 보여주면서, 어찌나 자랑을 해대던지, 배가 참 아프더랍니다. 그런데 조금 조사를 해 보니, 윈도우8.1에도 그런 기능이 있었습니다!

윈도우 8.1의 키보드 변환 기능!


윈도우 태블릿 T100으로 만나는 키보드 변환 기능, 어떻게?

터치키보드를 켭니다. 이후, 키보드 우측 하단에 키보드 그림의 아이콘이 하나 나와있는데, 이걸 누릅니다.

키보드의 종류에 따라 총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종류별로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떤 종류의 키보드가 있냐고요? 한번 알아보시겠습니다.



이것이 윈도우 8.1을 만나면 기본적으로 만나게 되는 키보드입니다.

꼭 필요한 키들만 모아져 있고, 좌측 하단의 기능키들을 통해서 Shift, Ctrl, 숫자, 문자, 한자 등을 입력할 수 있게 되어있지요. 키배치도 효율적으로 되어있습니다. T100을 비롯한 태블릿 PC를 눕혀서 타이핑한다면 적정 수준으로 타이핑은 가능해요. 하지만 오타율이 심합니다.



윈도우8.1에서 두 번째로 볼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아이패드 에어의 키보드 분할 기능이 이제는 부럽지 않습니다! 좌측 엄지손가락과 우측 엄지손가락만 있으면 편하게 터치키보드 입력이 가능한 키보드에요. 가운데 숫자패드도 있어서, 중간중간 숫자를 입력할때 별도의 토글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로모드로 변환을 한다 하더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숫자 패드가 사라져 버리지만, 엄지들만 사용해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Windows8.1에서 만날 수 있는 세 번째 키보드. 손글씨 키보드입니다.


한번에 총 4개의 글씨를 입력할 수 있으며, 즉석에서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문자와 숫자, 알파벳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법이다'싶을 정도의 인식률이라 할지라도 실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조금 있어 보입니다.

과거 LG 뷰1,2,3 시리즈에서 보여주었던 손글씨를 직접 입력해주는 노트앱이나, 키보드 앱이 있다면 아주 유용할텐데요.



윈도우8.1에서 만날 수 있는 풀사이즈 터치키보드입니다.


작은 키보드 하나를 통째로 들고 온 듯한 느낌의 키보드에요. 이 키보드와 함께면 윈도우 대부분의 기능을 터치키보드로 소화할 수 있습니다.

Fn키와 Ctrl키의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지만, 태블릿에서는 사용이 어려웠던 Del키까지 있는걸 보니 참 대단하기는 합니다. Caps키와 Tap키도 있고요, 화살표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사용 목적으로는 매우 힘든 키보드입니다.



까움이는 주로 2번의 키보드를 이용합니다. 이동하면서 태블릿을 사용할 일이 많기 때문에, 엄지타이핑이 아주 편하거든요 ^^ 여러분은 어떤 키보드가 편하신가요?

물론, 실제 키보드만큼 편한 터치키보드는 존재하기 힘들겁니다. 이전부터 '모아키' , 'Swift' 등등 다양한 키보드가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시도가 되어 왔지만, 여전히 활용이 힘든 것이 사실이었거든요 (배우는데 걸리는 시간도 있고요.)

윈도우8.1에서는 어떤 키보드 앱이 등장할지 기대가 되기는 합니다만, 윈도우 특유의 폐쇄적인 정책으로 인해서 과연 등장할지도 걱정이 되긴 합니다. 2번 키보드도 좋기는 하지만, 역시 태블릿에서 사용하기 편한, 특수한 키보드들이 많이 등장하길 기대해 봅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