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s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로 발급받는 놀라운 방법!

우리가 인터넷에서 여러 거래나 본인확인을 할 때 사용하는 보안 정보
'공인인증서' 다들 하나씩은 가지고 계시지요?

 이 공인인증서는 대부분 '은행용' 에 그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다 광범위하게 쓰이는 공인인증서는 따로 있습니다.
대개 연 4400원 정도를 지불하고 사용하는 '범용' 공인인증서이지요!

그런데 범용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그리고 가까운 우체국을 통해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데요,
그 방법을 함께 알아 보실까요?


1. 한국정보인증 (다솜)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http://dasomcyber.signra.com/)


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가운데에 다음과 같은 '범용개인 공인인증서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범용 개인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데에 드는 약관입니다.
모두 동의해 주고 확인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발급용 비밀번호는 1회성입니다. 추후, 우체국에 갔다 와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때에 인터넷상에서 1회 사용하는 비밀번호이기에 잊어버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우체국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이 홈페이지 신청서를 나중에 '프린트' 하게 됩니다. 이 프린트물과 신분증을 가지고서 가까운 우체국을 가 본인확인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가급적 가까운 곳으로 신청합니다.


2.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여 본인확인을 합니다.

우체국을 방문하여서, 프린트한 발급신청서류와 신분증을 제출합니다. 몇분 안걸립니다. 금방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한 본인확인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3. 집으로 와 범용 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집으로 오면 이메일로 메일이 한 통 와있을 것입니다. 우체국에서 본인확인을 마친 후에 바로 이 메일이 발송이 되는데요, 이 메일에는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한 보안 HTML 파일이 들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실행시키면 아래의 절차를 밟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를 알려주는 화면입니다.



처음 범용공인인증서를 신청하는 페이지에서 썻던 1회용 비밀번호를 이곳에 입력합니다. 이 비밀번호는 이곳에서 사용한 후에 더 이상 필요가 없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한 마지막 단계입니다.



이제 범용공인인증서가 발급되고 있습니다.
보안을 위해 범용공인인증서는 가급적 이동식디스크에 설치하도록 권장받습니다. 이동식디스크나 하드디스크를 선택하여서 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 추가로, 이곳에서 범용공인인증서를 다운받을 때 에러가 나신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신 후에, Ctrl + O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한 신청 파일을 불러와서 발급절차를 진행하심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인증서 암호까지 입력하면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연 4400원을 내지 않고도 유료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게 너무나도 신기합니다!
다만, 범용공인인증서는 분실했을 경우, 재발행을 위해 다시 우체국을 가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분실을 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여야 할 것입니다.

무료로 범용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 받으셨나요? 그렇다면, 이 글을 추천해주시고, 즐거운 쇼핑/ 뱅킹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