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Gau:Mi/ Wedding

예단 어떻게 고를까? 지극히 개인적인 Best 8가지



'예단' 이란, 한 집에 며느리가 들어오면서, 시댁 어른들께 인사로 드리는 선물을 말합니다.
말이 선물이지.... 이것도 잘 선택해야만 시부모님 마음도 좋아지시고^^ 남편분들도 좋아하니까
뭘 골라야 할지...고민만 한달째 하는 며느리들도 있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예단은 한복, 이불 등을 많이 선물하곤 합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현금도 인기 예단으로 급부상하고 있고,
모피, 보석, 반상기, 수저 세트 등도 좋은 예단으로 주목받고 있지요!

그래도 고민이실 예비신부님들을 위해서, 예단으로 좋은 Best 8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사진출처 : 아씨한복전 - 아이니웨딩 한복 예산 무료상담받기(신청서 작성해주세요)


No.1 한복

전통적인 분위기가 강한 집안이라면, 그 외에도 한복을 자주 입는 집안이라면
예로부터 한복이 예단으로 가장 좋았었습니다^^

'전통 예복'이라는 의미이기도 하고, 결혼식 때 입을 옷도 한복이기 때문에
시부모님들, 시누이의 한복까지 잘 맞추어 준다면 분명 좋아하실 거에요~!


No.2 현금

뭔가 도움이 되는것을 드리고 싶고, 직접 선택하도록 하고 싶으시다면 현금도 좋은 예단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들어 선물을 해야 할 시댁 식구들이 많다 보니, 현금으로 직접 드리는게 보편화되기도 했지요.
깨끗한 현금을 준비해서, 흰 종이로 싼 후에 예단주머니에 넣어 드리는게 일반적입니다.

현금은 어떠한지 예비신랑을 통해서 미리 알아보고, 잘 준비해야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어요!


No.3 침구류

원앙금침, 삼베세트, 차렵이불 등... 침구세트도 시부모님께 드리는 최고의 예단중 하나입니다.
침대생활을 하는 분이라면 이불 커버, 또는 고급 침대커버 세트를 준비해 보세요!
신랑 신부의 침구류보다 더 좋은것으로 선택해서 선물해 드린다면 매우 좋아하실 것입니다!


[링크] - 예단비용 부담되시죠 ㅠㅠ 전문가가 무료로 추천해드립니다! 상담신청 남겨보세요!



No.4 모피코트

후.... 모피라고 하는 순간 딱 아찔하지요.. 금액이 장난이 아닙니다.
형편이 된다면야,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시어머님께 말이지요 ㅎㅎ

남편과 잘 상의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고가의 제품인만큼 반응도 좋지만,
확실히 주의해서 선물해야할 제품입니다.


No.5 정장

한복을 선물하기가 애매하시다면, 정장류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한복보다는, 정장을 입을 일이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실용성있는 측면에서도 상당히 유리합니다.





No.6 가전제품

인사드리러 갈 때, 시댁에서 자주 쓰거나, 필요한 가전제품을 눈여겨 보신 후에,
냉장고, 세탁기, 렌지 , 텔레비젼 등의 가전제품을 선물해 드린다면 상당히 좋아하실 거에요.

요즘은 3D TV가 대세라고 하면서 선물해 드리는것은 어떨까요?
제 주변 어르신들도 3D로 나오는 모습을 보면서 매우 즐거워하시더라구요^^


No.7 가구류

시부모님댁의 가구라고 하면 대개, 결혼하실때 혼수로 해오신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가구를 교체해드린다면, 상당히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실 수 있을거에요.

우아한 종류로, 12자 장롱과 문갑, 화장대 세트, 사방탁자를 한 세트로 드린다면 좋습니다.
볼 때마다 며느리의 정성을 생각하게 되기 때문에 더욱 좋은 선물이지요.


No.8 해외여행

시부모님들께서 해외 여행의 경험이 없으시다면, 좋은 추억거리로 보내드리는것도 괜찮습니다.
이색 예단으로, 자랑스러운 며느리임을 보여주세요^^





이렇게 좋은 선물을 드린다면야, 분명히 시부모님께서도 엄청 기뻐하실거에요!
하지만, 정성이 돈으로밖에 표현할 수 없다는것은 정말 씁쓸한 일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ㅠㅠ

대개 기본적인 예단으로는, 3총사(이불, 반상기, 은수저)를 준비해도 괜찮을거에요!
분명히, 결혼은 부부생활의 시작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많은 돈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시부모님께 이쁨받는 며느리 되세요~^^


[링크] - 예단비용 부담되시죠 ㅠㅠ 전문가가 무료로 추천해드립니다! 상담신청 남겨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구독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된답니다!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