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ETC. Review

nKeyboard nKey-1을 만나다. (2) USB인터페이스 연결시키기

nKeyboard nKey-1을 만나다. (2) USB인터페이스 연결시키기


지난 시간에, nKeyboard의 외관을 대충 훝어봤지요.
저렴한 가격에, 기계식 빰치지는 못해도 눈높이는 같이 하는, 멋진 키보드라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nKeyboard에는 가장 큰, 커버가 상당히 힘든 단점이 있었으니,
nKeyboard에서, 무한동시입력을 위해서 어쩔수 없이 넣은 단점이지요..

nKeyboard를 사용할 저의 노트북, R430입니다.
음, 네. 맞습니다. nKeyboard는 PS/2 인터페이스만을 지원해요.
멋지고 아름다운 USB인터페이스는 도대체 어디다 써먹을련지....

네, 아무리 살펴봐도 제 노트북에는 PS/2 단자가 없어요!
아니! 요즘 PS/2 단자를 제공하는 노트북이 있기는 합니까?!!!!
CD/DVD도 빼버리는 추세에, PS/2를 연결해서 키보드를 사용하라니!!!
덕분에 30여분간을 멍때렸습니다.......오마이갓

반품할까 어떡할까 젠더쓰면 될까 이거 인터페이스 자체를 지원하질 않네....

답은 요놈을 이용하면 됩니다. "PS/2 to USB 변환기 (5600/2500)"
후후, 젠더가 아닙니다. "변환기"라고 쳐야합니다.
넷메이트사에서 만들었습니다. 가격은 착하지 않아요.
단순히 케이블같이 생긴 주제에 택배비 포함해서 근 만원을 먹고들어옵니다... 흐헣헣

키보드, 마우스 등의 PS/2 단자를 USB 인터페이스 신호로 변환해 준다고 해요.
보라색에는 키보드를, 초록색에는 마우스를 끼우도록 되어있습니다.
키보드만 낄수있게 해서 좀 저렴하게 팔지...ㅠㅠ
덕분에 제 nKeyboard는 +10000 이라는 가격이 붙어버렸어요...

변환기를 거친 PS/2 신호는 USB인터페이스로 변환되어서, 컴퓨터에 쏴주게 됩니다.
PS/2 단자를 가지고 있는 nKeyboard로는, 이렇게 해야만 사용이 가능해요....!
덕분에 컴퓨터 옆에 선들이 마구마구 늘어나 까움이의 스트레스를 창조하는 책상이 되어갑니다.

요로코롬 연결하니, 똬악! nKeyboard가 작동하는군요!~
여러 곳에서 후기도 읽어보고 그랬는데, 
변환기 잘못 끼우면 nKeyboard가 먹통이 된다고, 수리보내야 한다고 해서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스카이디지탈에서는 넷메이트사의 변환기를 추천하고 있어요.

결국, nKeyboard를 노트북에 사용하실 분들은, 변환기를 생각하셔야 하겠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ㅠㅠ 저처럼 추가금을 지출하게 될 지도 모르니까요 ~~~

다음 시간에는 nKeyboard의 재간둥이~ 키캡과 팜레스트를 살펴보겠습니다!